[유통 트렌드] SPC 배스킨라빈스, ‘모남희’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外

2024-10-30     윤기범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 ‘모남희’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는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해 오는 11월 1일부터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다양한 굿즈와 메뉴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 가치가 있는 키링 및 패키징으로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와 함께 협업 굿즈와 신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의 시그니처 캐릭터 ‘블핑이’를 활용한 굿즈 3종을 출시한다. 사랑스러운 블핑이 피규어 마개가 장착된 ▲리유저블 컵, 워크샵 로고가 새겨진 배스킨라빈스 핑크 바지를 입은 ▲미니 피규어 키링, 귀여운 하트 귀가 포인트인 ▲모남희 막대 풍선이다.

워크샵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디저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초코 소스와 딸기, 핑크 생크림으로 블핑이의 색감을 담은 상큼하고 달콤한 음료 ▲블핑이의 핑크드림 블라스트, 바삭한 마카롱 꼬끄, 그래놀라와 아이스크림을 층층이 쌓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블핑이 파르페, 그리고 모남희와 어울리는 엄선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4종을 캐릭터 데코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남희 아이스크림 샘플러 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달콤한 와플콘을 손에 들고 있는 ‘브레드와 스윗 와플콘’ 홀 케이크와 귀여운 쁘띠 사이즈로 구현한 블핑이, 브레드, 크림이 쁘띠 케이크 3종을 준비했다. 쁘띠 케이크를 모두 모은 홀 케이크 버전까지 있어 다양한 사이즈로 모남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11월 1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 X’에서 굿즈를 선판매한다. 해당 기간 동안 굿즈 구매 고객에게는 케이크를 제외한 워크샵 모남희 콜라보 메뉴 1종 제공 쿠폰과 한국후지필름의 모남희 네컷사진 1회 무료 촬영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워크샵 매장에서 모남희 콜라보 메뉴와 굿즈를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5000원 이상의 당일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모남희 네컷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모남희의 시그니처 캐릭터 ‘블핑이’의 매력을 담은 한정 키링과 굿즈뿐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만의 독창적인 콜라보 메뉴와 케이크까지 함께 준비했다. 11월에 워크샵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와 만난 모남희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스파오, 성수에 ‘푸퍼 랜드’ 팝업 오픈

스파오

이랜드 스파오가 서울 성수동에서 오늘부터 내달 10일(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푸퍼 랜드(PUFFER LAND)’를 콘셉트로 푸퍼의 폭신한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푸퍼란 ‘부풀다’는 뜻의 영어 단어 퍼프(puff)에서 비롯된 말로, 보온을 위해 솜이나 오리털, 거위털 등의 충전재를 넣어 부풀린 옷을 가리킨다. 

스파오 푸퍼는 누적 판매량만 200만장을 돌파했으며 누적 매출로는 1000억에 이르는 브랜드의 겨울 대표 상품이다. 방한 기능과 함께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으면서도 뛰어난 가성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에서는 스파오의 24FW 푸퍼 컬렉션과 키즈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쇼룸을 운영한다. 쇼룸은 ▲베이직 푸퍼 ▲라이트재킷 ▲패딩조끼 ▲글로시 푸퍼 ▲롱패딩 등 남녀노소 모든 고객이 입을 수 있는 푸퍼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를 반영해 패딩 지퍼를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짚꾸존, 푸퍼 디자인과 소재로 꾸며진 포토 부스 등을 선보인다. 2019년 출시 이후로 유지 중인 6만 9900원의 가격을 강조하기 위해 푸퍼 모형의 스톱워치로 6.99초를 맞추는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업계 히트작으로 꼽히는 스파오 푸퍼가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 패션의 성지 성수에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고 말하며 "TPO와 취향에 맞는 다양한 푸퍼 패션을 스파오 팝업스토어에서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는 푸퍼 뿐만 아니라 티셔츠, 바람막이, 파자마 등 전연령층을 사로잡은 시즌별 가성비 아이템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연 매출 6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