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콕콕콕’ 4종 간편한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外

2024-11-01     윤기범 기자

■ 오뚜기, ‘콕콕콕’ 4종 간편한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콕콕콕’ 4종에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스파게티 ▲라면볶이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로 ‘복작복작 조리법’과 ‘간편콕 열수 조리법’ 두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이로써 '취향저격 콕콕콕'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취향껏 2가지 조리법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볶음면 조리법으로 건더기스프를 넣고, 용기 내면에 삼각형으로 표시된 선까지 부은 물을 버리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분말스프 등을 넣는 방식이다.

물양에 따라 맛이 달라지지 않도록 적정 물선 높이를 적용했으며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활용해서 QR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연구원 추천 레시피를 간소화하였다. 기존 ‘간편콕 열수조리법’은 간편콕 스티커 제거로 손쉽게 물을 버리고 제품을 조리할 수 있다.

용기 외부의 조리물선은 음각으로 처리해 시작장애인 소비자도 새로운 레시피로 ‘콕콕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표기는 스파게티 제품에 선적용 뒤 라면볶이와 치즈볶이, 마요짜장볶이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조리를 간편화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콕콕콕 용기 내 물버림 없이 만드는 '복작복작' 조리법 및 물선을 추가 적용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여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의 대표 볶음면 브랜드 ‘콕콕콕’은 자사 볶음면 판매량 1위 제품으로 2004년 출시됐다. 2022년 3월에는 용기 재질 및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하였으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요짜장볶이’를 추가 출시하기도 했다.

■ SPC 파스쿠찌,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라떼’ 등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출시

(사진=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4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음료는 피스타치오, 마시멜로, 브라우니 등 겨울 시즌과 어울리는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의 ‘골든삭’ 원두로 추출한 커피와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베이스의 조화에피스타치오 토핑으로 마무리한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라떼’ ▲구운 마시멜로 시럽과 초콜릿, 커피 샷을 더한 오트 음료에 폭신한 마시멜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시멜로 모카 오트’ ▲고소한 브라우니 라떼 위에 쫀득한 브라우니를 눈송이처럼 토핑한 ‘브라우니 스노잉 라떼’ ▲시칠리안 레몬베이스와 히비스커스 체리티를 블렌딩해 추운 겨울 즐기기 좋은 ‘윈터 레몬체리 티’ 등 4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파스쿠찌의 브랜드데이 ‘파쿠데이’ 기간인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15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또, 11월 한달간 해피오더 앱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포함해 배달·픽업 주문시 스탬프가 적립되며 적립 횟수에 따라 아메리카노 쿠폰, MD 제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 4종을 선보였다. 파스쿠찌의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언텁쇼 성료

 

지난

SPC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31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11월 이달의 맛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언텁쇼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언텁(Un-Tub)쇼’는 매달 새롭게 출시되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최초로 공개하고 맛볼 수 있는 고객 행사다.

배스킨라빈스는 사전 응모 및 초청 인원을 포함한 약 100여 명의 현장 방문객들에게 펩시코의 대표 스낵 ‘치토스’와 협업 개발한 11월 이달의 맛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가 직접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이달의 맛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은 부드러운 밀크쉐이크맛 아이스크림과 체다 치즈향이 더해진 콘치즈 아이스크림 조합에 치토스볼로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밀크 초콜릿 리본이 어우러진 ‘단짠’ 플레이버다. 달콤하고 짭짤한 맛의 치토스를 부드러운 밀크쉐이크에 찍어먹는 맛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했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언텁쇼 참석자를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상품권 50만원 등 푸짐한 선물을 담은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치토스’의 캐릭터 ‘체스터’를 상징하는 오렌지 색상 또는 호피 무늬 옷을 입은 방문객 중 베스트 드레서를 선정해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11월 이달의 맛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은 ‘단짠’ 조합을 살린 제품으로, 이색적인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 박태우 바텐더의 ‘하이볼’, BBQ 청계광장점 달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와일드 터키 위스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BBQ는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버번 위스키인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를 비롯한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BBQ 치킨 세트 메뉴와 BBQ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와 잘 어우러져 두 가지를 조합한 하이볼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10월 31일에는 '2024 캄파리 레드 핸즈' 바텐더 대회 우승자인 코블러바의 박태우 바텐더가 직접 BBQ 청계광장점에서 방문 고객들에게 ‘와일드터키 프리미엄 하이볼’을 제공해주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BBQ는 ‘와일드터키 프리미엄 하이볼’과 BBQ 치킨의 특별한 페어링(Pairing)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겨냥해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와 스몰 배치 크래프트 버번 ’러셀 리저브’를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와 믹싱한 하이볼을 제공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아페롤 스프리츠를 새로운 메뉴로 추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태우 바텐더는 “BBQ 치킨의 풍부한 육즙이 와일드 터키 버번 위스키와 ‘레몬보이’ 하이볼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뛰어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페어링 행사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건강한 음식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행사 이후 하이볼의 일 평균 판매량이 83.3%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