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삼립호빵, 스타 셰프 정지선·임태훈 제품 출시...外
■ 삼립호빵, 스타 셰프 정지선·임태훈 제품 출시
특급 셰프와 재야 고수의 호빵 대결이 펼쳐진다.
삼립은 최근 인기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화제가 된 중식 셰프 정지선과 임태훈의 호빵을 선보이고 소비자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삼립은 ‘딤섬의 여왕’으로 불리는 정지선 셰프의 고유 레시피를 재해석해 ‘흑초강정호빵’을 선보였다. 흑초와 노두유(중국식 간장)를 더한 돼지고기로 깊은 풍미를 살렸다. 함께 선보인 ‘고추잡채호빵’은 임태훈 셰프가 운영하는 ‘도량’의 대표 메뉴인 피망 고기 볶음(고추잡채)을 활용했다. 굴소스와 두반장으로 매콤한 감칠맛을 더한 돼지고기에 피망∙죽순을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전국 편의점∙마트∙슈퍼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두 셰프들의 ‘중화 호빵 대전, 호빵요리사’영상을 공개하고 ‘호빵요리사 투표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선호하는 제품에 투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두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티엔미미∙도량)의 식사권(2팀, 총 8명)과 삼립호빵 신제품(30명)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제품 포장지에 인쇄된 QR코드 및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격적인 호빵 시즌을 맞아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포춘호빵, 나의 맛 비법 이벤트’도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호빵 속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신제품을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입력하면 해피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각 1일 1회 참여가능)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앱에 있다.
삼립 관계자는 “스타 셰프들의 요리 레시피를 호빵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두 셰프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고 우열을 가리기 힘든 이번 호빵 요리사 대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삼립호빵은 1971년 출시해 현재까지 66억개가 판매된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으로 이번 시즌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광고 모델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삼립 단팥호빵은 올해 6월 벨기에에서 개최된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 레디밀(Ready Meal, 즉석식품) 카테고리에서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3스타에 선정돼 해외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 SPC 파스쿠찌, ‘올림피아 자그놀리’ 굿즈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Olimpia Zagnoli)의 아트웍 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의 잍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는 선명한 라인과 생기 넘치는 색감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해외 명품 브랜드는 물론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와 뉴요커(The New Yorker)의 이미지 디자인을 맡았다. 국내에서도 2022년(세종문화회관), 2023년(창원성산아트홀)에 ‘Life is Color’를 주제로 전시회를 열었다.
파스쿠찌에서 선보인 아트웍 제품은 다양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아트백’ 2종과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 2종이다. 올림피아 자그놀리의 대표작품인 ‘플라워 파워(Flower Power)’와 파스쿠찌의 시그니처 제품 에스프레소·그라니따·젤라또 등을 작가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표현했다.
파스쿠찌는 아트웍 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와 함께 구성된 세트를 예약 구매하면 최대 6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픽업 기간은 23일부터 25일까지이며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 이미지와 부합하는 이탈리아 작가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일상에서 이탈리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추위 대비 ‘핑거리스 글러브’ 2종 사전예약
SPC 배스킨라빈스는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는 ‘핑거리스 글러브’ 굿즈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핑거리스 글러브’는 울 혼방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손가락 덮개가 있어 필요에 따라 손모아 장갑으로 활용 가능하다. 휴대폰 화면 터치를 가능하게 도와주는 엄지손가락의 핑거홀로 편리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며, 손바닥에는 미끄러움 방지 목적의 소가죽 패치까지 붙어있어 실용성까지 갖췄다. 본 제품은 사이즈에 따라 오트밀 (M사이즈)과 멜란지 그레이 (L사이즈) 색상으로 선택 가능하다.
이번 굿즈는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카카오톡 예약하기 채널을 통해 오는 8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와 함께 예약하면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돼 4900원에 구매할수 있다. 제품은 13일부터 18일까지 예약한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며 굿즈 소진 시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사전예약 기간 이후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시 6900원에 판매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추위에 대비할 수 있는 ‘핑거리스 글러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실용성과 보온성을 겸비한 이번 굿즈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위글위글’과 협업 프로모션 진행 한정판 굿즈 선보여
CJ제일제당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연말을 맞아 기획된 이번 ‘비비고X위글위글 홀리데이 페스타’를 통해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비비고’ 로고 및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와 ‘위글위글’의 대표 IP ‘위글베어’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4종(리유저블 쇼퍼백·파티컵, 오너먼트 키링, 펄프 수세미)을 증정한다.
우선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에서는 올해 가장 사랑받은 CJ제일제당 대표 제품 구매시 한정판 굿즈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비비고 만두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리유저블 쇼퍼백을 증정하며 고메 소바바치킨 세트는 오너먼트 키링, 비비고 분식 세트는 리유저블 파티컵을 각각 제공한다.
또한 ‘더세페’ 기간 전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로 최대 15% 중복 할인이 가능한 쿠폰도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12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선물대첩&푸드페스타’를 진행한다. 최대 60% 할인 혜택 및 10% 할인 쿠폰(최대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시 5% 할인이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비비고 만두, 고메 치킨 등 CJ제일제당 냉동 제품에 한해 구매 가격대별로 한정판 굿즈도 제공한다. ‘비마트’에는 오늘부터 9일까지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한정판 굿즈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담당은 “연말을 맞아 ‘위글위글’과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CJ제일제당 제품도 즐기시고 콜라보 한정판 굿즈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랜드이츠 더카페, '베리 베리 레드' 신메뉴 4종 출시
이랜드이츠 더카페(THE CAFFE)가 '베리 베리 레드(VERY BERRY RED)' 콘셉트로 겨울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베리 베리 레드' 신메뉴는 달콤한 딸기와 향긋한 오미자를 사용한 메뉴들로, 음료 3종과 베이커리 메뉴 1종으로 구성됐다.
더카페는 ▲은은한 단맛과 향의 ‘오미자티’ ▲딸기 요거트스무디와 그래놀라를 결합한 ‘딸기 그래놀라 요거트스무디’ ▲더카페 시그니처 시크릿베이스와 딸기가 어우러진 ‘시크릿 딸기라떼’ ▲겹겹이 쌓아올린 ‘딸기 티슈브레드’를 선보인다.
신메뉴 '오미자티'는 따뜻함이 필요한 계절인 겨울에 적합한 메뉴로 부드럽고 은은한 맛과 향이 특징이며 아이스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딸기 그래놀라 요거트스무디'는 딸기 요거트스무디에 그래놀라를 토핑으로 올려 다채로운 식감이 특징이다. '시크릿 딸기라떼'는 더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시크릿 라떼를 확장한 딸기 음료 메뉴다.
베이커리 신메뉴인 '딸기 티슈브레드'는 겹겹이 쌓아 올린 패스트리 식빵의 고소한 버터 풍미에 생크림과 달콤한 딸기의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더카페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빨간 색깔이 매력적인 오미자와 겨울 제철인 딸기를 사용한 메뉴를 준비했다”라며 “올 겨울 더카페에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레드 메뉴들과 함께 달콤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카페의 ‘베리 베리 레드’ 신메뉴 4종은 3일부터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