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 ‘오리건’ 지역 대표 와인 출시...外
■ 하이트진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 ‘오리건’ 지역 대표 와인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나파 밸리(Nappa Valley)’ 만큼이나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오리건(Oregon)’지역 대표 와이너리 ‘베델 하이츠 빈야드(Bethel Heights Vineyard)’와 ‘쉐 와인셀라(Shea Wine Cellars)’의 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리건 지역의 기후와 지리적 특징은 포도 생장 기간에 제약을 주어 고품질 소량생산을 지향한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수입한 와인은 매 빈티지 마다 평론가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는 제품이면서 수입된 양도 극소량으로 빠른 시일 내에 완판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델 하이츠 빈야드는 1977년 ‘까스틸(Casteel)’ 가문이 설립한 유서 깊은 가족경영 와이너리다. 오리건 지역에 ‘필록세라(Phylloxera, 포도나무 뿌리의 즙을 흡착하여 고사하게 만드는 포도재배에 치명적인 해충)’가 발견되기 전 식재하여 살아남은 귀한 ‘피노 누아(Pinot Noir)’와 ‘샤르도네(Chardonnay)’ 품종의 포도나무로 고품질 와인을 생산한다.
특히 1997년에 ‘OCSW (Oregon Certified Sustainable Wine, 오리건 인증 지속 가능한 와인)에 가입, 2007년에는 오리건 주 최초로 ‘OGWC (The Oregon Global Warming Commission, 오리건 지구 온난화 위원회)에 가입하며 지속 가능 재배의 선구자로 불린다.
‘베델 하이츠 까스틸 이스테이트 샤르도네 (Bethel Heights Casteel Estate Chardonnay)’와 ‘베델 하이츠 까스틸 이스테이트 피노 누아 (Bethel Heights Casteel Estate Pinot Noir)’는 각각 샤르도네 품종 100%, 피노 누아 품종 100%이며 최고 품질의 배럴(Barrel, 와인을 숙성하고 보관하는 오크통) 와인만을 선정하여 소량 생산한다. 베델 하이츠 와인 중 유일하게 가족의 이름을 붙인 아이콘 와인으로 국내에는 각 60병만 입고되었다.
‘베델 하이츠 이스테이트 피노 누아 (Bethel Heights Estate Pinot Noir)’는 1984년에 출시한 베델 하이츠의 플래그십 와인으로 2024년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100대 와인에 선정됐다. 딸기, 라즈베리, 오렌지 껍질과 같은 과실향과 야생꽃 향이 조화로우며 부드러운 탄닌의 질감이 특징이다.
‘쉐 와인셀라(Shea Wine Cellars)’는 ‘딕 쉐(Dick Shea)’와 그의 아내 ‘디어드레 쉐(Deirdre Shea)가 1989년 얌힐 카운티(Yamhill County) 언덕에 위치한 포도밭을 매입하며 시작했다. 그들이 매입한 부지 전체는 ‘쉐 빈야드(Shea Vinyard)’로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를 생산하며 최상위 품질의 포도 20%를 쉐 와인셀라의 와인으로 생산, 나머지 80%는 오리건과 캘리포니아 유명 와이너리들에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쉐 와인셀라 티냐루이즈 샤르도네 (Shea Wine Cellars Tina-Louise Chardonnay)’는 샤르도네 품종을 좋아했던 창업자 어머니들의 이름을 붙여 그들에게 헌정하는 와인이다. 크리미한 판나코타(Panna cotta, 이탈리아식 푸딩), 파인애플과 같은 향에 신선한 산미가 특징이다.
‘쉐 와인셀라 이스테이트 피노 누아 (Shea Wine Cellars Estate Pinot Noir)’는 각 빈티지 특성이 가장 잘 반영된 와인이다. 특히 2021년 빈티지는 기상 이변 없이 따뜻한 날씨가 지속된 최고의 해로 잘 익은 붉은 과실향과 고급스러운 구운 향신료의 맛, 부드러운 탄닌과 적절한 산도의 밸런스가 완벽하다.
‘쉐 와인셀라 호머 피노 누아 (Shea Wine Cellars Homer Pinot Noir)’는 ‘홈런’을 뜻하는 쉐 와인셀라의 베스트 베럴 와인이다. 특히 2021년 빈티지는 쉐 와인셀라가 원하는 진정한 ‘호머(Homer)’스타일로 숙성 잠재력이 뛰어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깊이 있는 와인으로 거듭난다.
■ SPC 배스킨라빈스, 저당 과일티 2종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과일티 2종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과일티는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줄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저당 자몽티 ▲저당 레몬티 2종으로, 풍부한 과육 펌프로 식감을 살리고 과일의 상큼함에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따뜻하게 즐기는 겨울 시즌 음료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저당으로 즐길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 과일차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 닭다리가 트리로…크리스마스 인증 ‘핫플’로 떴다
K-치킨’을 대표하는 BBQ가 ‘치킨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 치킨의 닭다리 모양을 형상화한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BBQ는 지난 2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 야외 테라스에 높이 9m, 지름 5m에 달하는 ‘치킨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했다. 세상에 하나뿐인 닭다리 트리를 보고 인증 사진을 남기기 위해 보름 동안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 약 1만명이 방문했다.
BBQ는 닭다리 트리 설치를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고 ‘BBQ 닭다리 트리’의 인증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매콤한 간장소스가 특징인 ‘맵소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20일과 21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BBQ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BBQ앱에서 사용 가능한 크림치즈볼(5알) 쿠폰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세상에 없던 BBQ 닭다리 트리를 만들어 고객분들께 경험하지 못한 즐거움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올 크리스마스에는 BBQ 닭다리 트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굽네몰, 새해맞이 ‘벌크업 프로젝트’ 프로모션 진행
굽네몰이 새해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벌크업 프로젝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굽네몰은 미리 2025년 새해 식단을 준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굽네몰X박재훈 벌크업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박재훈은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보디빌딩 대회인 '미스터 올림피아'에서 지난해 국내 최초로 10위를 달성한 프로 보디빌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굽네몰 모델이자 보디빌더 박재훈이 직접 추천하는 다양한 고단백 닭가슴살 제품을 최대 60% 할인가로 선보인다.
행사 제품은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 ▲훈제 닭가슴살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수비드 닭가슴살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큐브 등의 고단백 닭가슴살 제품들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행사 기간 구매 고객 전원에게 ‘닭가슴살 후랑크 꼬치’ 1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오통닭은 굽네 대표 닭가슴살로 굽네 오븐구이 기술로 굽고 특제 시즈닝을 더한 치킨맛 닭가슴살이다. 국산 닭가슴살을 오븐에서 노릇하게 구워내 풍부한 육즙으로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다. 특히 ‘오통닭 2종 30팩’은 51%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훈제 닭가슴살은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 숙성 후 참나무로 훈연해 은은한 훈연향이 특징으로, 풍미와 감칠맛이 맴도는 오리지널 맛, 매콤한 시즈닝을 더한 스파이시 맛, 소금과 첨가물을 넣지 않은 훈제 제로까지 총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훈제 닭가슴살’은 7mm 슬라이스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돌파한 ‘소맛닭’은 1cm씩 슬라이스 한 촉촉한 스팀 닭가슴살에 굽네 특제 소스가 듬뿍 배어있어 요리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소스까지 다 먹어도 165㎉ 이하에 단백질이 최대 24g 함유돼 식단 관리용으로 믿고 선택할 수 있다.
‘수비드 닭가슴살’은 신선한 닭가슴살을 저온 숙성 후 수비드 공법으로 가열해 부드럽고 촉촉하다. 한 팩당 단백질 최대 25g의 고단백 제품으로 신선한 샐러드 위에 토핑으로 올리거나 통째로 구워 스테이크로도 맛볼 수 있다.
함께 섭취 시 단백질 보충에 좋은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닭가슴살 큐브’는 각각 60%와 59% 할인율이 적용돼 이번 프로모션 중 최대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정수철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바쁜 연말에도 건강한 식단을 지속하고 싶은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굽네몰의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과 함께 힘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벌크업 프로젝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굽네몰 사이트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