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은행,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外
[금융 레터] 하나은행,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6.11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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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은행,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꾸준하게 용돈을 관리해 온 부모와 자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복 당첨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이용하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매일 한 번씩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약 한달 간 ▲에어팟 프로 ▲치킨 쿠폰 ▲편의점 간식 등 약 5만 여개의 경품을 즉석 당첨 선물로 준비했으며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이벤트 기간 중 공유한 아이부자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컵라면 쿠폰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로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현재까지 자녀 72만명을 포함해 146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모의 동의하에 아이부자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 받아 사용하는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가 만 14세 미만의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기획한 체험형 금융서비스 아이부자 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아이부자 앱을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 KB국민은행, 이영애 KB GOLD&WISE the FIRST 광고영상 500만뷰 넘어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GOLD&WISE the FIRST) 고객인 이영애 배우와 함께한 광고 영상이 공개 한 달 여 만에 500만뷰를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실제 인터뷰를 광고로 만든 54초 온라인 광고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KB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에서 종합자산관리를 받고 있는 고객인 이영애 배우와 함께한 광고는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를 선보였다. 수많은 자산관리 브랜드 중 KB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를 택한 이유를 담은 '선택 편'을 5월 초 공개한데 이어 지난 1일 2년 간 고객으로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느낀 소감을 담은 '추천 편'을 공개했다. 두 광고 영상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대중들을 사로잡으며 500만뷰를 넘어섰다.

KB국민은행은 11일 실제 이영애 배우와의 인터뷰를 담은 추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갤러리에 왔다는 느낌, 자꾸 가고 싶다라는 느낌이 든다', 'KB금융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나만을 위해 관리를 해준다', '제가 진짜 고객이니까 더 적극적으로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는 것 같다'는 멘트로 KB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에 대한 고객으로서 솔직한 생각을 표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광고에서 기획된 카피가 아닌 배우의 진실된 인터뷰를 사용한 것은 이례적이다"며 "이번 영상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KB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에 대한 생각을 현장에서 즉석으로 요청했고 그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 광고 영상이 완성됐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장금(場金)이 결연 소상공인에게 대출금리 최대 2.0% 우대

정현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종로구 통인시장에서 열린 '장금이 온앤온' 성과대회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금융감독원 주관 '장금(場金)이 온앤온(溫&溫)' 성과대회에서 장금이 결연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장금이는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이다. 금융감독원은 작년 4월부터 전통시장과 금융기관 사이의 장금이 결연을 시행해 금융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치유해 왔다.

우리은행은 2023년 4월 광장시장과 금융권 첫 장금이 결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5개 전통시장과 장금이 결연을 맺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전담 영업점과 전용 상담창구를 지정해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피해 예방 ▲맞춤형 금융상담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연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힘써왔다. 또한,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피해 시 신속하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구제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행-금융감독원' 핫라인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작년 12월부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남대문시장을 비롯해 전통시장 인근 영업점 주차장을 주말 시장 방문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전통시장 스마트결제 인프라 구축도 적극 지원, 결제 단말기 교체와 함께 더 편리한 대금 결제를 위한 금융서비스도 지원해 왔다.

■ 우리금융, 계룡대에서 '우리 히어로' 지원금 전달식 가져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왼쪽)과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이 공군 '우리 히어로’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미래재단)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0일 육·해·공군사령부가 있는 충남 계룡대에서 '우리 히어로' 지원금 5억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히어로는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군인과 경찰공무원들을 영웅으로 추대해 이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2022년부터 지금까지 570여 명의 우리 히어로를 선정해 생계비, 외상후 스트레스 치료비, 자녀 학업장려금 등 총 23억원을 지원해 이들의 헌신에 보답해 왔다.

지난해에는 수중 침투 훈련 중 순직한 고(故) 이언달 원사와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시민을 구하다 순직한 고(故) 정연호 경위가 우리 히어로로 선정돼 이들의 자녀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번 지원금 전달식에는 ▲장광익 우리금융 브랜드부문 부사장 ▲조세형 우리은행 기관그룹장을 비롯해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양용모 해군참모총장 ▲이영수 공군참모총장 등 육·해·공군을 대표하는 많은 장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우리금융이 전달한 지원금은 각 군의 전우사랑 기금 및 장학재단의 재원으로 적립되어 우리 히어로와 그 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매 순간 위험과 맞서 싸우는 우리의 영웅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우리금융은 우리 히어로가 예우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혹서기 폭염피해 예방 및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을 위해 9월 30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무더위 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점 내 대기장소 등을 활용해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운영되며 은행 거래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중 전국에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폭염에 힘들어하시는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칠 때 부담 없이 가까운 농협은행을 찾아 휴식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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