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제너시스BBQ, 여름철 특수 겨냥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 팝업스토어 개점...外
[유통 트렌드] 제너시스BBQ, 여름철 특수 겨냥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 팝업스토어 개점...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7.08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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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너시스BBQ, 여름철 특수 겨냥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 팝업스토어 개점

(사진=제너시스BBQ)
(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대규모 실내 광장 플라자 1층에서 팝업 스토어 'BBQ 파라다이스시티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여름 성수기 특수와 맞물려 오픈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치킨의 매력을 알리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는 대형 복합리조트로, 최근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외 관광객들의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투숙객의 70%가 외국인일 정도로 글로벌 고객 비중이 높다. 파라다이스시티의 1층 플라자는 호텔 투숙객뿐만 아니라 카지노, 쇼핑몰, 컨벤션 센터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의 필수 동선에 위치해 있어 하루 평균 수만 명의 유동인구가 오가는 핵심 공간이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BBQ는 1층 플라자의 인기 포토스팟인 트램 앞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BBQ의 대표 메뉴인 치킨류를 비롯해 한국적인 특색을 살린 사이드 메뉴, 음료 및 주류 등 총 28개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이중에서도 황금올리브 치킨 핫윙, 바사칸 윙 등 외국인 입맛에 맞춘 메뉴들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BBQ 관계자는 "외국인 비중이 높은 파라다이스시티의 특성을 활용해 K-치킨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며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 방문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가장자리까지 바삭한 '고메 바삭엣지피자' 2종 출시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냉동피자 신제품 '고메 바삭엣지피자' 2종(슈퍼슈프림·리얼불고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고메 바삭엣지피자는 도우 끝까지 치즈를 올린 후 뜨거운 철판에 구워 만든 치즈코팅엣지로 가장자리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뉴욕, 시카고와 함께 미국 3대 피자로 사각 모양이 상징적인 디트로이트 피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원형 피자에 접목시켰다.

이번 신제품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슈퍼슈프림과 리얼불고기 2종으로 선보였다. 슈퍼슈프림은 진한 토마토소스에 햄과 각종 야채 토핑으로 기본에 충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리얼불고기는 간장 양념으로 달달한 맛을 낸 불고기와 야채 토핑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짭짤한 체다 치즈가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맛을 낸다. 순한 맛으로 어린이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에어프라이어에 약 10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쉽게 전문점 수준의 갓 구운 듯 바삭한 식감의 피자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바삭엣지피자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이마트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하며 11일부터 2주 동안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는 신제품 론칭 기획전도 진행 예정이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가성비와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냉동 피자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CJ제일제당 냉동 피자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다.

김지은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팀장은 "신제품 고메 바삭엣지피자는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수준에 버금가는 맛 품질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채로운 메뉴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순후추 교자·카레 군만두'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대표 제품인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냉동만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순후추 교자와 카레 군만두 2종으로, 순후추 출시 50주년과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각 제품의 IP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냉동만두류 전체시장 규모는 약 4825억원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오뚜기는 만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교자만두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군만두 유형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먼저 순후추 교자는 만두소에 순후추가 콕콕 박혀 있는 교자 형태의 만두로, 알싸하고 매콤한 순후추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국내산 고기와 채소가 어우러져 육즙과 채즙의 조화를 맛볼 수 있으며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 찜기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삼각형 모양의 카레 군만두는 만두피에 쌀가루와 강황을 첨가해 바삭한 식감과 노란 빛깔을 살렸다. 만두소에는 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었으며 오뚜기 카레 약간 매운맛을 활용해 익숙한 카레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 시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8분간 데우면 노릇하고 바삭한 군만두가 완성된다.

기존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의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도 눈에 띈다.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 장수 제품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에 대한 흥미와 주목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두 제품 모두 지퍼백 파우치 형태로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오뚜기 관계자는 "성숙기에 접어든 만두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대표 스테디셀러인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의 IP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유형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차은우와 미식 전문가가 함께하는 2024 광고 캠페인 전개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브랜드 모델 차은우와 미식 전문가 3인이 함께한 2024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당신이 알아주는 맛'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모델 차은우와 음식에 일가견이 있는 전문가들이 제대로 만든 호밍스의 맛을 인정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위해 정교하게 완성한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밍스 브랜드 모델인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함께 미식 전문가로 독보적인 전문성을 자랑하는 음식 평론가 박상현,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이자 방송인인 입짧은햇님, 탁월한 요리 실력까지 겸비한 먹방 크리에이터 햄지가 참여했다. 

호밍스 대표제품들을 주제로 제작한 에피소드 영상은 호밍스만의 기술력, 풍성한 원재료, 식감·맛 등 제품의 강점을 꼬집어 칭찬하며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4명의 미식 전문가들이 호밍스의 진가를 인정하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에피소드는 호밍스 대표제품 고기곰탕, 촉촉한 새우물만두, 녹두삼계탕, 호밍스x능라도 평양식만둣국, 우거지 순살감자탕, 집만두 김치두부, 부산식 곱창전골, 대게와랍스터 볶음밥 등을 주제로 총 8편으로 제작했다. 한 에피소드당 1분 남짓한 본편 영상 1편과 3편의 숏츠 영상까지 총 32편으로 구성한 이번 호밍스 광고 캠페인 영상은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는 브랜드 기획전 진행과 더불어 미식 전문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 햄지와 함께 호밍스 대표제품들을 소개하는 추가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메인 모델 차은우와 3인의 미식 전문가를 통해 소비자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호밍스만의 브랜드 가치와 각 대표제품들의 진가를 알리기 위해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호밍스의 세심한 노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블러쉬'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다양한 피부에도 자연스럽게 물들이듯 표현되는 '헤라 블러쉬'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투명한 습식 질감의 헤라 블러쉬는 다양한 피부 톤에 맞는 다채로운 명도와 중간 채도의 5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피부의 입체감과 혈색이 살아나는 건강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가벼운 색부터 깊이 있는 색까지 서로 다른 톤의 색을 활용한 다채로운 컬러 조합에도 적합하다.

또한 이번 제품은 피부 친화적인 식물 유래 성분을 클레이 공정 기술로 배합해 건조함 없이 피부에 밀착되며 오랫동안 편안하게 색이 유지된다. 코코넛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하게 느껴지며 12가지의 유해 성분을 배제한 천연 유래 지수 95%의 비건 인증 제품이기도 하다.

헤라를 대표하는 검은 색상의 간결하고 매끄러운 용기 디자인은 휴대하기 좋은 크기에 고급스러운 내장형 사선 브러쉬까지 포함되어 있어 더욱 소장 가치가 높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헤라 블러쉬를 통해 피부에 물들이듯 투명한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랜드-농촌진흥청, 청년농업인 상품 판매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판매 중인 청년농업인 제품. (사진=이랜드)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판매 중인 청년농업인 제품.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은 농촌진흥청과 함께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상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토마토고추장 등 6개 상품을 킴스클럽‧킴스 편의점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판로지원은 이랜드그룹 유통부문 산하 이랜드팜앤푸드에서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을 일괄 직매입해 킴스클럽(강남, 강서, 불광, 분당점), 킴스 편의점(봉천, 신정, 염창, 신촌점) 등 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판매 상품은 ▲김인성(경기 광주, 토마토아뜰리에 대표) 청년농업인의 토마토 고추장(일반맛), 토마토고추장(매운맛) ▲김지용(전북 익산, 그린로드 대표) 청년 농업인의 킹빈드립 무카페인(작두콩 커피), 어린 작두콩 깍지차 ▲박정윤(전남 영암, 영암귀리부인 대표) 청년농업인의 곡물하루(귀리단백질쉐이크), 친환경 쌀귀리 등 총 6개다.

토마토고추장은 김인성 청년농업인이 경기 광주에서 직접 재배한 토마토를 사용해 만든 저염식 제품이다. 찹쌀가루 대신 3년간 발효한 토마토발효액으로 만들어 글루텐이 없는 글루텐프리 제품이며, 기존 고추장 대비 나트륨 함량이 40%가량 낮다.

킹빈드립 무카페인(작두콩 커피)과 어린 작두콩 깍지차는 국내산 작두콩을 원재료로 만들었다. 킹빈드립 무카페인은 작두콩을 볶아 만든 커피 대용 차이며 카페인이 없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어린 작두콩 깍지차는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찬물에도 잘 우러나 음용수로 활용할 수 있다.

곡물하루(귀리단백질쉐이크)와 친환경 쌀귀리는 박정윤 청년농업인이 전남 영암에서 직접 농사지은 친환경 쌀귀리를 사용했다. 파우치 형태로 된 곡물 하루는 물이나 우유를 넣어 흔들어 먹으면 된다. 귀리를 비롯해 현미, 보리, 쌀, 대두 등 다양한 곡물이 들어 있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좋다.

지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상품들은 킴스클럽에서는 토마토고추장(일반맛), 어린 작두콩 깍지차, 곡물하루, 친환경 쌀귀리 등 4개 상품을, 킴스 편의점에서는 토마토고추장(일반맛‧매운맛), 킹빈드립 무카페인, 곡물하루 등 4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농촌진흥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명인과 청년농업인이 선보이는 새로운 식품 트렌드를 담은 다양한 제품을 이랜드리테일 유통 지점에서 소비자들께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식품 분야 가공·생산·판매·마케팅 등의 협력 사업으로 소비자 만족은 물론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소득 증대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7월 '파쿠데이'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사진=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7월 '파쿠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파쿠데이는 파스쿠찌 제품을 구매하면 해피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다. 숫자 8, 9의 발음이 브랜드명을 축약한 '파쿠'와 유사한 것에 착안해 매달 8, 9, 10일 총 3일간 실시하며 매달 적용되는 혜택은 상이하다.

먼저 7월 파쿠데이 기간에는 파스쿠찌 매장을 방문하여 제품 구매 시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방문 횟수에 따라 최대 1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며 첫 번째 방문 시 '1000원 가격 혜택 쿠폰', 두 번째 방문 시 '아메리카노(R) 1+1 쿠폰', 세 번째 방문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는 4000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하루 최대 한 번 적립 가능하며 발급받은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 파스쿠찌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해피앱 고객을 대상으로 어메이징 젤라또를 1500원 혜택이 적용된 390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제공, 해피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 2종은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의 맛있는 제품과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고자 이달에도 파쿠데이를 마련했다"며 "7월에는 여름 시즌에 즐기기 좋은 어메이징 젤라또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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