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6.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라이트 주질과 차별화된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기획 초기부터 즐겁고 활기차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상을 반영했다. 다이어트와 저칼로리에만 집중하지 않고 부담없이 가볍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완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국내 맥주 시장 판도를 뒤집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4년에 걸쳐 약 100여종의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알코올 도수 4.0%와 100ml 기준 25kcal로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모두 잡은 최적의 라이트 주질을 개발했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원료부터 첨가물까지 당류나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테라 본연의 강렬한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완성했다.

패키지는 최적화된 비율로 완성한 테라 회오리병을 기본으로 색과 라벨을 차별화했다. 국내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가장 가벼워 보이는 병 색깔인 투명병을 사용하고 맥주가 담겼을 때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조합인 코발트 블루 컬러의 라벨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손글씨 타입 서체를 적용해 가벼운 느낌을 표현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영향력 있는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컬러잔, 쏘맥잔 등 테라의 인기 굿즈를 테라 라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ml), 가정용 병(500ml), 캔(355, 453, 500ml), 페트(1600ml) 제품으로 출시되며 오는 7월 3일 첫 출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맞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리얼 제로슈거 공법의 가벼운 칼로리와 100% 리얼탄산 공법의 시원한 청량감으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국내외 기관과 함께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추진

(왼쪽부터) 정용재 국립고궁박물관장, 크리스토프 하인리히(Christoph Heinrich) 덴버미술관장, 임수아 클리블랜드미술관 학예연구관, 전승창 아모레퍼시픽미술관장, 강명호 경기도자박물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국내외 기관과 함께 조선왕실의 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지난 14일 오전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우리나라의 국립고궁박물관 및 경기도자박물관, 미국의 클리블랜드미술관 및 덴버미술관과 함께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선왕실 유산의 전시, 연구, 활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조선왕실 유산과 관련된 전시, 교육, 프로그램, 연구의 상호 협력 ▲조선왕실 유산을 활용한 행사, 출판, 홍보 등의 공동 기획 ▲5개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조 등이다. 5개 기관은 본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3년간 조선왕실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각 기관에서 축적해 온 조선왕실의 문화유산과 관련된 콘텐츠와 연구 성과를 더 많은 국내외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조선왕실 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선왕실을 주제로 한 전시, 강연 및 세미나, 현장 답사, 서적 출판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을 통해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문화를 알리고자 국내외에서 노력하고 있다. 2011년부터 미국 로스엔젤레스카운티미술관(LACMA)의 한국 현대미술 작품 구입을 후원한 것을 비롯해 2018년부터는 영국박물관이 소장한 한국회화유물 보존 처리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우리 전통문화 유산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시아 미술관의 특별전 및 메트로폴리탄미술관의 프로그램 등을 후원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우리 고유문화의 보존 및 전승에 기여하고 그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조하기 위해 국내외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오뚜기, 100kcal로 가벼운 가뿐한끼 '매콤닭가슴살 카레'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많은 이들이 바쁜 일상에서도 건강하고 가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를 통해 '매콤닭가슴살 카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한 식단 관리를 지향하는 이들이 늘면서 보다 건강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HMR)이 대세로 떠오르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건강한 일상간편식(Healthy Meal Replacement) 브랜드 가뿐한끼를 통해 매콤닭가슴살 카레 제품을 출시, 건강을 고려한 간편식 시장 내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하고 라인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가뿐한끼 매콤닭가슴살 카레는 100% 국산 닭가슴살과 야채를 듬뿍 넣어 건강한 맛을 살렸으며 100kcal라는 부담없는 칼로리로 식단 관리 중에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깊고 풍부한 맛의 카레에 매콤한 맛을 더했으며 닭가슴살 외 병아리콩, 양배추, 볶은 양파, 당근 등 부재료를 넉넉히 활용해 따로 토핑을 넣지 않고도 풍부한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휴대성을 높인 1인분 파우치 타입으로,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세워 30초간 데우거나 끓는 물 조리 시 봉지째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3분간 가열하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가뿐한끼를 통해 닭가슴살과 다양한 채소를 활용해 부담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매콤닭가슴살 카레를 출시했다"며 "건강한 맛에 매콤함까지 살린 가뿐한끼 신제품을 맛있는 한 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농심과 손잡고 여름 맞이 기획세트 3종 출시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농심과 함께 여름 맞이 특별 기획세트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미트프로젝트는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수입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육류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미트프로젝트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농심의 여름 인기 제품인 배홍동 비빔면,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고기를 함께 구성한 특별 기획세트를 16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번 컬래버 기획세트는 ▲느그 서장 배홍동 살치?! ▲차돌시 배홍동 ▲채끝 굽고 더 블랙으로 가! 등 총 3종이다. 각각의 소고기 부위명과 농심의 제품 이름을 인기 영화 대사와 조합해 재치 있게 구성했다.

먼저 '느그 서장 배홍동 살치?!'는 고품질 살치살 스테이크와 시원하게 매콤한 배홍동 비빔면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구성이다. 살치살은 등심 중에서도 가장 마블링이 좋은 부분만을 따로 분리해 낸 특수부위로, 미트프로젝트 상품 중에서도 제일 인기가 높다. 한 번도 얼리지 않은 냉장육으로, 미국산 상위 10% 초이스 등급만을 선별해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그 맛이 검증된 차돌박이와 배홍동 비빔면의 조합 '차돌시 배홍동'도 준비했다. 미트프로젝트의 차돌박이는 지방과 살코기가 최적의 비율로 분포된 육류만을 선별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채끝 굽고 더 블랙으로 가!'는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호주 청정우 채끝 스테이크와 농심의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의 조합으로 선보인다. 담백하고 고소한 채끝 스테이크와 한층 더 진한 맛의 짜파게티 더 블랙의 만남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미트프로젝트와 농심의 특별 기획세트 3종은 현재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경상 혜성프로비젼 온라인팀장은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 소비자들이 미트프로젝트의 고품질 육류와 농심의 인기 제품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소비자들의 여름철 입맛을 돋우고 색다른 맛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LG유플러스 회원 대상 '젤라또 컵 쿠폰' 제공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예년보다 빨라진 무더위에 대표 여름 메뉴 젤라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통신사 LG유플러스와 제휴해 젤라또 컵 쿠폰을 제공하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폰은 LG유플러스 멤버십 앱 내 유플투쁠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쿠폰 사용 시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은 무료, VIP 회원은 50%, 우수 회원은 4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젤라또 컵을 즐길 수 있다.

파스쿠찌의 젤라또는 이탈리아 정통 아이스크림의 쫀득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파스쿠찌만의 시그니처 제품이다.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총 12가지 맛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고 대표 메뉴인 젤라또 컵을 구매할 시 두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파스쿠찌는 다가올 장마철을 대비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우산 굿즈 2종을 선보이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우산은 2024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피치 퍼즈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딥 그린 2종으로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장우산 1종과 젤라또 컵 1개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사전 예약하면 2000원 혜택이 적용된 1만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종료 후에는 전국 파스쿠찌 매장에서 해당 굿즈를 1만4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컬러별 상이하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최근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여름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시원한 젤라또 컵과 여름 시즌 굿즈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파스쿠찌가 준비한 풍성한 혜택을 즐기며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 기념 패밀리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6월 패밀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엄마는 외계인과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의 역대급 만남으로 탄생한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배스킨라빈스는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초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패밀리 사이즈(2만6000원, 5가지맛)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패밀리 구매 시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혜택을,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은 2000원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23일까지 '봉봉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면 맥북 에어 13, 스탠바이미 TV, 에어팟 맥스 등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릴스 탭에서 댄스챌린지 영상을 시청하고 챌린지 영상 속 우주 라이크 봉봉 원본 오디오를 사용해 프리스타일로 나만의 봉봉 댄스를 촬영,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외에도 유튜브 및 틱톡 등 채널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6월 이달의 맛으로 엄마는 외계인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아몬드 봉봉과 매시업 한 우주 라이크 봉봉 플레이버와 함께 케이크, 블라스트, 디저트 등 다양한 6월 한정 신제품을 선보였다. 최고 인기 아이스크림 행성들이 충돌해 프리미엄 우주 라이크 봉봉 행성이 탄생했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이달의 맛 유니버스 완성하고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신제품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온 6월을 맞아 시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20년간 사랑을 받은 엄마는 외계인을 새롭게 재해석한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6월 무더위를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