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국산 돈육·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 사용한 ‘계란 입힌 고기완자’ 출시
오뚜기가 최근 간편하게 명절을 준비하는 명절 트렌드를 고려해 국산 돼지고기와 국내 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을 사용한 ‘계란 입힌 고기완자’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한 부담과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기완자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일일이 계란물을 입히는 등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고기완자를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어 높은 간편성을 갖췄으며 고소한 맛과 촉촉한 식감까지 눈길을 끈다.
신제품 계란 입힌 고기완자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국내 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을 사용해 더욱 건강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고 계란물을 따로 입힐 필요 없이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다.
고소하게 입힌 계란물이 고기 완자의 수분을 잡아 주어 겉은 고소하고 속은 촉촉하며, 당근, 양파, 마늘, 대파, 부추를 넣어 풍미를 더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팬 혹은 에어프라이어로 10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적당한 크기의 완자가 지퍼백에 들어 있어 보관도 용이해 다가오는 설 명절 손쉬운 상차림을 위해 간편하게 활용하거나 밥 반찬 혹은 단출한 주안상에 곁들여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 친환경 계란을 사용해 원료면에서 우수하며 고소하고 바삭한 계란옷과 촉촉한 고기완자의 조화로운 맛과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며 “다가오는 설 명절 상차림이나 고기 반찬, 곁들임 음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말랑 꿀떡 모찌’ 한정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말랑 꿀떡 모찌’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꿀떡 시리얼’로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꿀떡’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플레이버다. 참깨 아이스크림에 고소한 꿀참깨 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둘러 꿀떡의 맛을 재현했고 분홍색과 초록색 떡 토핑을 더해 쫀득한 식감과 비주얼을 살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설을 맞아 대표적인 전통 간식인 꿀떡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 BBQ, 매주 금요일 치킨 4000원 할인 ‘블랙 프라이드 데이’ 진행
BBQ가 1월 한달간 금요일마다 시그니처 치킨 메뉴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매주 금요일마다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BBQ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 발행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치킨이 가장 생각나는 금요일에 맞춰 할인 쿠폰을 증정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굽네치킨, ‘플레이타운 체력장’ 개최 오븐에 구운 건강과 즐거움 선사한다
지앤푸드 굽네치킨이 오늘(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에 위치한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굽네 플레이타운 체력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홍대 젊음의 거리에서 ‘만남의 장소’로 자리 잡은 굽네 플레이타운은 굽네치킨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해 다양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공간이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과 협력해 지역 예술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석사 졸업 예정자인 진수현 작가의 개인전이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의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3가지 미션으로 구성됐다.
첫번째 미션인 ‘유연한 치즈력’은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늘어나는 치즈처럼 뛰어난 유연성을 측정한다. 유연성 측정 장비에 손을 뻗어 5cm 지점에 도달하면 성공으로 인정된다.
두번째 미션인 ‘근본 오리지널력’은 굽네 오리지널 치킨처럼 근본 있는 근력을 측정한다. 악력기를 이용해 여성은 20kg, 남성은 40kg 이상을 기록하면 성공이다.
마지막 미션인 ‘굽네력’은 완벽한 밸런스를 뽐낼수 있는 코어 측정 미션으로 하프짐볼 위에서 균형을 잡고 업다운 동작을 3회 이상 완료하면 성공이다.
3개의 미션 중 2개 이상의 미션에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굽네 건강 증진 세트’를 증정한다. 이 세트는 굽네 오리지널 치킨 2조각, 시카고 딥디쉬 피자 1조각, 붕어빵 2마리로 구성돼 맛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200명의 고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할 경우 굽스터 또는 굽네 플레이타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된다. 지난 11월 진행된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 즉위식’ 이벤트에는 전국에서 약 1만명의 소비자가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굽네 플레이타운 체력장 이벤트는 고객들이 굽네치킨이 추구하는 건강과 재미의 조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체다치즈’ 모델로 배우 지창욱 발탁…TV 광고 온에어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는 ‘서울우유 체다치즈’의 메인 광고 모델로 배우 지창욱을 발탁하고 제품 광고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우유 체다치즈’ 광고는 1984년 출시 이후 명실상부 대한민국 슬라이스 치즈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온 체다치즈의 40년 역사를 인생 스토리로 표현해냈다. 특히 각 장면마다 슬라이스 치즈를 한장 한장 넘기는 연출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광고 속에서 모델 지창욱은 체다치즈와 함께하는 인생의 다양한 순간을 표현해낸다. 이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한 일상마다 서울우유 체다치즈가 함께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지창욱의 따뜻한 목소리로 전한다.
‘서울우유 체다치즈’는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최근 10년간의 누적 판매량만 16억장에 달한다. 서울우유 슬라이스 치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나트륨을 줄인 ‘짜지않아 건강한치즈’, 칼슘 함량을 높인 ‘지방을 줄인 고칼슘치즈’, ‘테이스티치즈 고칼슘’, 국내 최대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치즈’ 등 끊임없이 진화를 거듭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덕녕 서울우유 가공품마케팅팀 팀장은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작품에서 변신을 거듭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지창욱의 따뜻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슬라이스 치즈의 40년 역사를 인생 스토리로 풀어낸 광고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메인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오리지널 대표 치즈의 위상에 걸맞은 서울우유만의 차별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인생 여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행사는 다른 사이트들을 검색하고 비교할 필요없이, 할인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써치ZERO 시그니처50 특가’ 행사를 통해 새해를 맞아 새학기 선물로 인기 높은 노트북, 이어폰 등 IT가전을 포함해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대형가전, 전자레인지, 면도기 등 주방·생활가전 등 다양한 품목 중 인기상품 50개를 선정해 특가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새해 선물로 수요가 높은 IT 가전으로 인기 상품인 ‘LG전자 그램(256GB/2024년형)’ 행사상품을 120만원대에, 신상품인 ‘LG전자 그램 프로(512GB/2025년형)’ 행사상품을 180만원대에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3(256GB)' 행사상품을 70만원대에,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프로'를 20만원대에, 샥즈(SHOKZ) '오픈핏 에어' 행사상품을 10만원대에 판매한다.
대형 가전도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품목에서 인기상품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냉장고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652L)',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베이직 양문형 냉장고(832L)' 행사상품을 130만원대에, LG전자 ‘냉장고(592L)’ 행사상품을 80만원대에 제공한다. 김치냉장고는 각 브랜드별 3도어 김치냉장고 중 판매량 1위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 3도어(328L)' 행사상품을 100만원대에,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김치냉장고(327L)' 행사상품을 120만원대에 판매한다.
주방가전은 LG전자 ‘전자레인지(23L)’ 행사상품을 12만원대에, 쿠쿠전자 ‘전자레인지(23L)’ 행사상품을 7만원대에 제공하고, 생활가전은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3' 행사상품을 3만원대에, '시리즈X' 행사상품을 4만원대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동안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10시, 선착순 1000명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즉시 사용 가능한 7000원,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00% 당첨 세뱃돈 뽑기’ 이벤트를 통해 최대 2만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엘포인트(L.POINT) 적립 이벤트’를 통해 구매 금액의 5%, 최대 1만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재환 롯데하이마트 EC퍼포먼스팀장은 “고물가에 설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IT가전, 대형가전, 주방·생활가전 등 다양한 품목의 행사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며 “특가 행사 뿐만 아니라 할인 쿠폰 증정, 엘포인트 적립 등 추가 할인 혜택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뱀의 해 맞아 해리포터 ‘슬리데린’ 협업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 스파오가 2025년 ‘푸른 뱀(靑蛇)의 해’를 맞아 해리포터와 협업한 슬리데린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패션업계에서 뱀 모티프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스파오는 해리포터 시리즈 속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뱀을 상징으로 하는 슬리데린 기숙사를 활용해 일상에서 입고 쓰기 좋은 제품들을 준비했다.
이번 컬렉션은 슬리데린 기숙사를 대표하는 블랙과 그린을 메인 컬러로 선정해 각 아이템별로 기숙사 모티프의 캠퍼스 무드와 슬리데린의 고귀하고 시크한 무드를 표현했다. 컬렉션은 ▲긴팔 파자마 ▲후드 스웨트셔츠 ▲반팔 티셔츠 등 의류부터 ▲니삭스 ▲타월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뱀의 해를 기념해 슬리데린의 초록 뱀에서 영감을 받아 고객들에게 신년의 지혜와 행운의 의미를 전하고자 이번 컬렉션을 기획했다"며 "스파오가 컬래버에 강한 브랜드인 만큼, 올해에도 트렌디하고 독특한 IP 협업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의 슬리데린 컬렉션은 오늘부터 오프라인에서는 스파오의 컬래버 특화 매장인 강남2호점 1층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온라인에서는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에서 만나볼수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