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는 겨울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2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연말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오크25, 일품진로 100주년 기념주 등 4개의 신제품과 블랙 두꺼비, 라이터 등 20여개의 굿즈를 출시한 가운데, 2024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겨울을 강조한 이번 에디션은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빨간색, 은색, 금색을 활용했다. 눈사람, 눈송이, 별 등 겨울을 상징하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계절감을 선사한다.
겨울 에디션은 일품진로와 오크25에만 적용, 오늘부터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한편 모델 이효리 효과도 연말 특수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모델 이효리가 자신의 SNS에서 일품진로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올해 일품진로 모델로 발탁된 이효리는 편안한 분위기의 식당에서 일품진로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쌓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올 한해 일품진로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연말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출시됐다”며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해외 누들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식품사업 확장 ‘박차’
CJ제일제당이 누들 사업을 확대하며 글로벌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각 시장 환경과 소비자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통해 누들 라인업을 확대, 약 126조에 달하는 글로벌 상온 누들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본격적으로 활약한다는 복안이다.
CJ제일제당은 유럽 시장에 컵우동 제품인 ‘비비고 우동누들(bibigo Korean Style Udon Noodles)’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아시안푸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유럽에서 한국적인 맛을 더한 우동을 선보여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우동누들’은 대표적인 K-푸드의 맛인 불고기맛(K-BBQ), 떡볶이맛(Tteokbokki Chilli)으로 출시됐으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2분만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영국, 스웨덴, 스페인을 시작으로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까지 판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컵우동 외에도 다양한 누들 제품을 전 세계 각국에 선보이고 있다. 각 시장의 소비자 선호도, 문화 등을 고려해 볶음면·파스타·아시안누들 등 각기 다른 제품들로 현지 소비자를 먼저 사로잡고, 이를 발판으로 주변국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근에는 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한국 문화가 빠르게 침투하고 있는 태국에 봉지면인 ‘비비고 볶음면’을 선보였다. ‘비비고 볶음면’은 '매운떡볶이·치즈떡볶이·김치·K-치킨·스모키K-치킨' 5종으로 태국 세븐일레븐, 현지 대형마트인 로투스(Lotus’s)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서양식 식문화, 특히 이탈리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에서는 지난해 12월 ‘러쿡(Le Cook)’ 브랜드를 론칭해 파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냉장 파스타가 주를 이루고 있는 중국에서 차별화된 맛품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를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 약 90억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러쿡’은 중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중 하나인 ‘식음료혁신포럼 와우 푸드 어워즈(FBIF WOW FOODS AWARDS)‘에서 편의식 HMR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국에서는 ‘애니천(Annie Chun’s)’ 브랜드로 팟타이, 차우멘 등의 아시안누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각 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들로 이색적인 면 음식을 먹고자 하는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홍정욱 CJ제일제당 Shelf-Stable Meal 카테고리담당은 “각 국가별 꾸준한 제품군 확장으로 누들 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며 “CJ제일제당의 노하우와 차별화 기술력으로 전 세계에서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SPC 던킨, 달콤한 ‘누텔라’ 활용한 12월 이달의 도넛 5종 출시
SPC 던킨이 페레로社의 아이코닉 브랜드이자 독보적인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협업해 12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누텔라가 국내에서 협업을 진행한 것은 던킨이 처음이다.
연말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누텔라 바나나 타트, 누텔라 먼치킨, 누텔라 카스텔라 도넛, 누텔라 헤이즐넛, 누텔라 바나나 크림도넛 총 5종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누텔라 원물을 그대로 활용해 달콤한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누텔라 바나나 타트’는 타르트 모양 도넛에 누텔라와 궁합이 좋은 바나나 필링을 채우고 초코 코팅을 입힌 후, 중앙에 누텔라 크림을 넣어 마무리해 달콤쌉싸름한 초코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누텔라 먼치킨’은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한 입 크기 먼치킨에 누텔라 크림을 채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누텔라 크림과 초코 카스텔라 고물을 토핑하고 바나나 필링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누텔라 카스텔라 도넛’, 누텔라 스프레드와 헤이즐넛 분태로 고소함을 더한 ‘누텔라 헤이즐넛’까지 링 도넛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 직접 제조되는 ‘누텔라 바나나 크림도넛’은 누텔라를 스프레드한 도넛 사이에 우유크림을 채우고 바나나와 코코아파우더를 토핑해 부드럽고 깊은 달콤함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던킨 원더스 청담 등 일부 직영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달콤한 던킨과 ‘누텔라’가 만나 달콤한 12월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따뜻한 던킨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12월 이달의 도넛 5종을 맛보며 즐거운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12월 이달의 맛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 키세스’와 협업해 12월 이달의 맛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키세스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밀크 크림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스프링클이 뿌려진 크런치볼과 화이트 리본, 그리고 브라우니 피스를 더해 부드러운 달콤함과 다양한 식감을 완성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이달의 음료 ‘키세스 초콜릿 블라스트’와 ‘키세스 핫초코’도 오는 6일 출시된다. 달콤하고 진한 초콜릿 블라스트와 따뜻한 핫초코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부드러운 휘핑크림 위에 키세스 초콜릿 칩과 알록달록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토핑했다.
이 외에도 키세스 로고 초콜릿 판과 금박으로 디자인한 ‘홀리데이 키세스 초콜릿 케이크’를 이달의 케이크로, 허쉬 키세스 아이스크림에 스프링클을 더하고 달콤한 초콜릿으로 감싼 ‘키세스 미니 아이스 큐브 (5개입)’를 이달의 디저트로 이달중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일까지 ‘12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12월 이달의 맛을 포함한 3가지 맛을 담을 수 있는 파인트(9800원)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쿼터 사이즈(1만8500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4000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결제하면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허쉬 키세스’와 협업을 통해 달콤하고 특별한 겨울을 만들어 줄 제품을 선보인다.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신제품 라인업으로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PB 가전,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PB 제품을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롯데하이마트는 1~2인 가구 중심의 인구 구조 변화, 가성비 수요 증가 등 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PB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앞서 지난 5월에 출시한 ‘싱글원 냉장고’, 8월에 출시한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도 초도물량 완판에 이어 각각 냉장고, 스테이션 청소기 내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PB 가전의 홈쇼핑 판매도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PB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상품 구매시 자세한 설명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가전제품의 특성상, 판매하는 상품을 자세하고 쉽게 소개하는 홈쇼핑 채널과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PB 가전은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로 지난 9월 중순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리터(L)대 소용량 상품이다. 출시 이후 올해 김치냉장고 시즌(10~11월) 동안 월 평균 약 1000대가 판매되며, 판매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판매한 타 브랜드의 200L 미만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월 평균 판매량 대비 10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주요 제조사 김치냉장고의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이력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 손잡고 만든 국내 생산 제품으로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은 물론 서브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갖췄다.
특히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2도로 제어하며 식품의 신선도 유지 기능을 극대화했다. 김치 보관 모드와 숙성 모드를 각각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점도 김치 종류와 입맛에 맞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품 하단부 ‘신선 멀티 보관실’을 통해 김치통 이외에 야채, 과일, 곡물 등 다양한 식품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냉동 모드에서는 -7℃부터 -25℃까지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주류부터 냉동식품, 어류와 육류 보관까지 최적의 온도로 냉동보관할 수 있다. 김치를 대량으로 보관하지 않는 경우라면 소용량 냉동고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다.
옵션과 서비스 또한 큰 장점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L)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 시 추가 비용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홈쇼핑 업계 김치냉장고 판매 1위인 롯데홈쇼핑과의 협업을 통해, 인기 PB 상품인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방송은 오후 4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하며 방송 중 50만원대 혜택가와 함께 롯데홈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제품들을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이게 되었다”며 “향후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롯데홈쇼핑과의 협업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상품 기획 및 소싱 단계에서의 협업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