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인기 이어간다...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인기 이어간다...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1.28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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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인기 이어간다

미국 월마트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미국 월마트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bibigo Korean BBQ Fried Rice)’을 수출·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냉동 볶음밥을 북미에서 판매 중이었으며 상온 볶음밥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CJ제일제당의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를 사용해 볶음밥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해 밥알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다.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에 비해 길다. 전자레인지에 90초만 조리하면 전문점에서 먹던 볶음밥을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국내 햇반과 동일한 밥그릇 형태로 출시돼 취식도 간편하다. 북미 시장의 볶음밥 제품은 보통 파우치 형태로, 조리 후 그릇에 덜어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신제품은 현재 월마트, 퍼블릭스 등 주요 그로서리 채널에 입점 돼있으며, 향후 주요 유통 채널에도 입점 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상온 즉석밥은 백미를 중심으로 북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햇반 백미 매출이 전년보다 약 20.6% 상승한 160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9월까지의 누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상승했다. 현재 햇반 백미는 미국·호주·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돼 있으며, 향후 판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홍정욱 CJ제일제당 P-Rice 담당은 “상온 볶음밥을 백미에 이은 대형 제품으로 육성해 K-즉석밥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SPC 배스킨라빈스, 2024 크리스마스 ‘와츄원 포 홀리데이’ 공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진행된 ‘크리스마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진행된 ‘크리스마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서울 도곡동 소재, 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2024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날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와츄원’을 새롭게 재해석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17종을 선보였다. 올해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테마는 ‘와츄원 포 홀리데이(What you want for Holiday)’. 

‘와츄원’은 여러 가지 플레이버를 하나의 케이크에 담아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밀도와 질감이 다른 여러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조합해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워터컷(Water Cut, 높은 수압으로 케이크를 정교하게 자르는 방식)’ 기술로 생산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러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에 잘 부합하는 ‘와츄원’을 올해의 테마로 삼아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플레이버 조합으로 ‘2024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완성했다. 

대표 제품은 중앙의 별 모양 열쇠를 돌리면 초코볼과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는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 케이크 정면의 기차 장식을 당기면 숨겨진 캔들이 나타나는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 등으로 디자인 요소에 재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파티 와츄원’, ‘딥핑 카라멜 퐁듀 와츄원’ 등 색다른 디자인의 와츄원과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 등 캐릭터 케이크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이 날 브랜드 모델인 변우석이 출연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광고의 본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산타가 된 변우석이 배스킨라빈스 시크릿 팩토리에서 완성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기차에 가득 실어 나른다는 스토리로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감성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12월 초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에어 된다.

조성희 SPC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실 상무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래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해 자신 있게 선보이는 대표 제품 ‘와츄원’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고객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시도와 연구개발을 통해 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12월 15일까지 아이스크림 케이크 사전예약을 하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8000원, 땡겨요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출시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출시.(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출시.(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 리미니가 겨울 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리미니와 함께 맞는 겨울 ‘리미니 윈터 다이닝’을 콘셉트로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준비했다.

이번 신메뉴의 대표 메뉴는 '투어 오브 리미니'로 대표적인 이탈리안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투어 오브 리미니는 ▲시금치 바질 소스를 곁들인 새우오일파스타 ▲달콤한 특제소스가 어우러진 크림뇨끼와 알감자 ▲진한 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라구파스타로 구성돼, 다채로운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을 선사하는 메뉴다. 세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 외에도 신선한 시금치를 한 단 가득 올린 '시금치텃밭피자', 진한 토마토소스와 고기의 풍미가 어우러진 '토마토라구파스타' 등의 메인 메뉴는 물론, 귀여운 동물 모양의 감자튀김과 치킨으로 구성된 ‘프라이즈’와 이탈리아산 오렌지로 만든 '시칠리아오렌지 착즙주' 등 사이드 및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리미니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신메뉴는 고객 대상 심층조사를 통해 개발된 메뉴로, 연말 시즌 소중한 사람들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기에 최적의 메뉴다"라며 "올 겨울 리미니가 준비한 이탈리안 요리를 맛보며 따뜻하고 풍성한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미니의 겨울 신메뉴는 오늘부터 전국 리미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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