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엄마의 초능력편 CF 공개...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엄마의 초능력편 CF 공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0.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엄마의 초능력편 CF 공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다가오는 냉동만두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의 엄마의 초능력편을 신규 TV CF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뚜기는 가족들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가정적이고 지적인 이미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태희를 3년 연속 모델로 선정했다. 김태희는 2022년 처음 ‘X.O.  만두’ 모델로 발탁되어 제품 하나도 꼼꼼하게 따져 신중히 구매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신규 TV CF는 배우 김태희가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눈에는 X.O. 만두만 보인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수많은 아이들 속 내 아이를 한번에 찾아내는 엄마의 초능력을 마트에서의 상황에 대입해 여러 제품 중 ‘X.O. 만두’를 골라내는 모습을 그려냈다. 홍게살과 새우 등 좋은 재료로 꽉 채워 ‘속부심’을 자랑하는 맛깔스러운 만두의 먹방까지 더해 시선을 모은다.

2019년 처음 선보인 ‘X.O. 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대단한)’라는 의미를 담은 만두 브랜드로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교자 ▲교자 새우&홍게살 ▲굴림만두 ▲군만두 ▲슈마이 ▲손만두 ▲물만두 ▲감자떡만두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으며, 지난 4일 ‘X.O. 딤섬 새우 하가우, 샤오롱바오, 마라창펀’ 3종을 추가하는 등 냉동만두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자 니즈를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엄마의 ‘초능력’이라는 흥미로운 키워드를 토대로, 가족에게 좋은 음식만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X.O. 만두’의 차별성을 담은 TV CF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냉동만두 제품군 출시로 라인업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배스킨라빈스, 세계적인 바리스타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적인 로스터이자 바리스타인 패트릭 롤프(Patrik Rolf)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Cafe Bris)’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Nutty&Long After’를 콘셉트로 쌉쌀한 맛은 줄이고 갓 볶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긴 여운을 더한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또한 아몬드 쿠키의 단맛과 신선한 미라벨 자두의 달콤함, 다크 초콜릿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콜롬비아, 브라질, 나카라과,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했으며, 이번 신제품은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의 커피 메뉴를 통해 한정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패트릭 롤프와 함께 연내 시그니처 메뉴를 신규 개발하는 등 커피 카테고리 활성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패트릭 롤프는 2022년 스웨덴, 2023년 덴마크 바리스타 챔피언이자 2년 연속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진출한 세계적인 로스터 겸 바리스타이다. 

현재는 덴마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에이프릴 커피 로스터스(April Coffee Roasters)’를 운영하고 있으며 풍성한 향미와 생두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노르딕 스타일 커피로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인물이다. 

패트릭 롤프는 “한국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로스팅을 찾기 위해 배스킨라빈스와 수 개월간 긴밀히 협력했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조화롭게 구현한 블렌드로, 새로운 커피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스페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세계적인 바리스타 패트릭 롤프와 함께 앞으로 선보일 시그니처 메뉴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SPC 던킨, 스팸과 컬래버한 ‘스팸 잉글리쉬 머핀’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던킨이 캔햄 브랜드 ‘스팸’과 손잡고 핫샌드위치 메뉴로 ‘스팸 잉글리쉬 머핀’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스팸 잉글리쉬 머핀’은 던킨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잉글리쉬 머핀’에 요리 치트키 스팸을 추가해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로 최근 스핀오프 제품, 모디슈머 트렌드와 함께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세대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출시하게 됐다.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에그 패티, 치즈를 넣고 스팸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두툼한 스팸을 넣어 든든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전 국민에게 익숙한 ‘스팸’을 활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스팸 잉글리쉬 머핀’으로 맛있는 한 끼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던킨은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는 ‘스낵킹’ 트렌드에 맞춰 스테디셀러 ‘잉글리쉬 머핀’을 활용한 다채로운 핫샌드위치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올해 3월 잉글리쉬 머핀에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풍성한 비주얼을 강조한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을 출시한데 이어 ‘스팸 잉글리쉬 머핀’을 선보이며 던킨만의 핫샌드위치 메뉴를 확장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컬리와 공동 개발한 햇반 신제품 출시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함께 기획한 햇반 신제품 ‘향긋한 골든퀸현미밥’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컬리와 공동으로 개발해 첫 컬리온리(Kurly Only)로 선보였던 골든퀸쌀밥의 후속작이다. 

골든퀸쌀밥은 출시 3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출시 초기부터 큰 인기를 끌더니 올해 9월말 기준 마켓컬리 누적 판매량 24만 세트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골든퀸현미밥’을 통해 컬리X햇반 시리즈의 흥행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햇반 향긋한 골든퀸현미밥’ 역시 순수 국산 품종인 '골든퀸 3호'로 만들었다. 골든퀸 3호는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이 일품인 품종으로, 찰기가 뛰어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CJ제일제당의 즉석밥 제조 기술력을 더해 평소 현미 특유의 까슬한 식감이 불편했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현미밥을 구현해냈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25% 할인 이벤트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담당은 “컬리온리 첫 제품이었던 ‘골든퀸쌀밥’에 보내주신 큰 사랑에 힘입어 ‘컬리X햇반’ 2탄 ‘골든퀸현미밥’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품질의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BBQ, 美 30번째 주 진출 인디애나에도 문 열었다

 

BBQ가 미국 인디애나 주(The State of Indiana)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서 운영하고 있는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사진=제너시스BBQ)
BBQ가 미국 인디애나 주(The State of Indiana)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서 운영하고 있는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올해에만 미국 테네시 주, 네브래스카 주, 아칸소 주에 이어 인디애나 주까지 진출하며 미국 총 50개 주 중 30개 주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인디애나 주(The State of Indiana)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하면서 프랜차이즈의 발상지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인디애나폴리스는 인디애나 주 최대 도시로, 주 전체 인구 660만여명 중 약 88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인근 광역권까지 확대하면 약 200만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특히 해당 매장은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캐슬턴 스퀘어 몰’에 인접해 있고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 매장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총 70석 약 280㎡(85평) 규모다. 매장에는 골든 프라이드, 치즐링, 강정과 같은 치킨 메뉴들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메뉴들도 함께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BBQ는 2007년 미국에 진출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인디애나 주를 포함해 미국 50개 주 중 30개 주에 문을 열게 됐다.

BBQ 관계자는 “BBQ의 30주년을 여는 특별한 해에 미국에서 30번째 주에 진출하게 돼 더 뜻 깊다”며 “미국을 비롯해 세계 다양한 지역에 매장을 확대해 K-푸드와 K-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캠핑 시즌 미러리스 카메라, 팬히터류 상품 특가에 제공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2주(2024년 10월 1~15일)간 판매한 가전들을 살펴보면 나들이 갈 때 휴대하기 편한 미러리스 카메라, 캠핑장에서 유용한 팬히터류 매출이 전년 동기(2023년 10월 1~15일) 대비 각각 약 45%, 약 3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아 나들이 할때 유용하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보다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 센서가 커, 해상도가 더 높고 DSLR보다 가볍다. 

현재 미러리스 카메라는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전체 카메라 중에서 매출 비중이 약 90%에 달할만큼 대세가 됐다.

최근에는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 높은 레트로(복고) 감성 디자인의 니콘 'Zf', 약 403g의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 높은 파나소닉 '루믹스 S9', 콤팩트한 사이즈에 화질을 더 개선한 캐논 'G7 X Mark3' 등이 인기다. 

팬히터류도 캠핑 시즌인 10월에 수요가 높은 품목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2021~2023년) 판매한 팬히터류 매출을 살펴보면 10월 매출이 연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

팬히터는 등유를 넣고 전기 콘센트를 꽂으면 송풍구를 통해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방식의 히터로, 야외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전기 히터류보다 난방 효율성이 높아, 전력 공급량이 제한된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이 같은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행사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행사카드로 결제 시 캐논 'EOS-R50' 90만원대, 소니 'ZV-E10M2' 120만원대 등 미러리스 카메라 행사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또한 신일 ‘팬히터’ 9평형 39만원대, 12평형 49만원대 등 팬히터류 행사상품도 특별 행사가에 판매한다.  

오호길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점장은 “최근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나들이, 캠핑 시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가전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롯데하이마트에서의 전문 상담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나들이, 캠핑 가전을 잘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百, 가을 맞이 4色 팝업스토어 놀러오세요!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다채로운 팝업을 선보이며 긴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수원 광교점은 오는 18일부터 3일간 한맥 생맥주 시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맥은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로 올 3월 한맥 생맥주 '엑스트라 크리미 生'을 새롭게 론칭했다. 특수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통해 생크림 같이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팝업에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크림 생맥주를 만들 수 있는 ‘한맥 스무스 크림 거품기’와 ‘크리미 서버’ 체험존을 마련했다. 생맥주 무료 시음과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인기 캐릭터 ‘핑크퐁’의 신작 애니메이션 방영을 기념한 핑크퐁 팝업스토어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캐릭터 상품 판매와 함께 핑크퐁 인형과의 기념 사진 이벤트, 아기 상어 라이더 체험도 제공한다.

팝업 기간 중 주말에는 핑크퐁 댄스파티 행사가 진행된다. 대표 인기곡인 ‘아기 상어’ 등 동요 10곡으로 전문 출연진들이 공연을 선보이고 체험형 율동 동요 콘서트로 가족 단위 고객들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바이츠 젤리카’ 팝업 행사를 진행하며, 사워바이츠는 츄파춥스의 젤리 상품은 무지개 색의 컬러감과 함께 상큼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올해 초 수도권을 중심으로 처음 선보인 사워바이츠 젤리카 팝업은 MZ세대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무지개 색감의 젤리카가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요소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방 최초로 진행되는 갤러리아 타임월드 젤리카 팝업은 차량과 조형물 전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포토존을 마련해 현장 경품 이벤트와 무료 시식도 제공하고 또, 24일까지 식품관에 사워바이츠 특설존을 마련해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27일까지 국내 캐릭터 브랜드 '미스터두낫띵'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미스터두낫띵은 지치고 무기력한 현대 사회인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외부 광장에 2.5m 대형 캐릭터 벌룬과 조형물을 설치해 공간을 조성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캐릭터 관련 피규어, 라이프스타일 소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트렌디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팝업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크리에이터 ‘잠뜰 TV’와 협업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 스파오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227만명을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 ‘잠뜰 TV’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잠뜰 TV’는 마인크래프트로 스토리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신선하고 탄탄한 전개로 1020세대의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콘텐츠에는 잠뜰이 이끄는 방송인 그룹 ‘픽셀리’ 크루가 메인으로 등장한다. 잠뜰 TV는 게임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기획 콘텐츠 IP를 선보였으며 그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미스터리 수사반’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500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스파오와 잠뜰 TV의 협업 컬렉션은 잠뜰, 덕개, 각별, 수현, 공룡, 라더 등 인기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파자마 6종을 비롯해 퍼플리스 2종, 후드 풀오버 2종으로 구성됐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다채로운 기획 콘텐츠 IP를 보유한 잠뜰 TV와 ‘컬래버 장인’ 스파오가 만나 의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캐릭터, 아티스트, 영화, 웹툰 등 장르를 넘나드는 IP 협업 사업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오늘부터 스파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스파오닷컴’과 잠뜰 TV측 공식 판매처 ‘픽셀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단 5일동안만 주문 받는 프리오더 방식으로 판매된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