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SPC 배스킨라빈스, 초등학생이 탄생시킨 ‘숭아야, 그릭다…’인기...外
[유통 트렌드] SPC 배스킨라빈스, 초등학생이 탄생시킨 ‘숭아야, 그릭다…’인기...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0.14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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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배스킨라빈스, 초등학생이 탄생시킨 ‘숭아야, 그릭다…’인기

(사진=SPC)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주최한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수상작인 ‘숭아야, 그릭다....’가 출시 10일 만에 싱글레귤러 기준 약 63만개가 팔리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숭아야, 그릭다....’는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납작복숭아와 그릭요거트, 그래놀라를 조합한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납작 복숭아, 그래놀라, 꿀 리본을 더한 다채로운 식감과 대중적인 맛이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제품의 콘셉트를 반영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치있는 제품명도 한 몫 했다. 

5만대 1의 경쟁을 뚫고 그래이맛 콘테스트 우승을 차지한 초등학교 6학년 김보민 양은 “작년 여행 중 처음 맛본 납작복숭아의 달콤함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릭요거트의 상큼함과 그래놀라의 바삭함을 조합해 아이스크림을 완성했다”며 “처음에는 ‘납작복숭아’와 ‘그릭요거트’라는 재료명을 그대로 사용할까 고민했지만 발음이 자연스럽지 않아 고민 끝에 지금의 이름으로 결정했다”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김보민 양은 제품을 맛보고 상상했던 맛보다 훨씬 맛있다는 소감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며 놀라움을 전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승작 ‘숭아야, 그릭다....’가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초등학생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신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자신만의 아이스크림을 기획하고 응모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2014년부터 시작해 총 6회째를 맞았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약 5만명이 참가하고 30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숭아야, 그릭다....’는 대국민 투표(60%)와 내부 전문가 심사(40%)를 통해 이달의 맛으로 선정되었다.

■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 홀케이크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정통 방식 그대로 만든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는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티라미수를 파스쿠찌만의 스타일로 구현한 제품으로 이탈리아 원재료를 사용해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티라미수(Tiramisu)는 이탈리아 북부 트레비소에서 탄생한 디저트로 ‘나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처럼 달콤함으로 기운을 북돋아주는 디저트로 알려져 있다.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는 파스쿠찌의 ‘골든삭(Golden Sack)’ 원두로 추출한 커피를 촉촉하게 적신 쿠키에 부드러운 이탈리아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더하고 케이크 상단은 달콤쌉싸름한 코코아 파우더를 올려 깊고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전용 패키지에는 플라워 패턴과 금박 로고가 돋보이는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해 기념일이나 축하를 전할 때 마음을 표현할 선물로도 제격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15일 오후 8시 11번가에서 ‘센스 오브 이탈리아(Sense Of Italy) 선물 기획전’을 진행하며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 모바일 상품권을 22%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방송 중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와 구매 인증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는 파스쿠찌는 2021년 첫선을 보인 ‘젤라또 티라미수’를 시작으로 티라미수 카페라떼, 카사타 티라미수 등 고객들이 이탈리아 본토의 신선한 디저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티라미수 제품 라인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티라미수가 가진 정통성과 본연의 매력으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파스쿠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켜 나갈 것”라고 말했다.

■ 오뚜기,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빠개장 된장국’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로코노미 제품 ‘빠개장 된장국’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로코노미는 지역과 경제의 합성어로 지역 특색을 활용한 제품을 뜻한다. 최근 제품의 개발 배경과 브랜드의 철학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증가추세다. 

오뚜기는 이를 적극 반영해 지역의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과 함께 2023년 봄 한정판으로 출시한 ‘빠개장면’을 출시했다.

와디즈펀딩으로 출시한 ‘빼개장면’은 성공적이었으며 인기에 힘 입어 2024년 봄에도 재출시한 바 있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들이 100% 지역 원료로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었다.

빠개장 된장국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염도는 낮추고 매콤함은 살려 구수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특히 부드러운 차돌양지와 국산 시래기를 듬뿍 넣어 영양은 올리고 씹는 식감과 깊은 맛을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재래식, 집된장, 시골된장 등의 된장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확인하게 됐다”며 “이에 시즌 한정제품으로 선보였던 죽장연과 다시 한번 손을 잡고 상시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맥스봉과 스팸이 만났다”…CJ제일제당, ‘맥스봉 스팸콕콕’ 출시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스팸의 풍미와 맥스봉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맥스봉 스팸콕콕’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맥스봉 스팸콕콕’은 ‘스팸 클래식’ 알갱이가 소시지에 박혀있으며 원육에도 구운 스팸을 갈아 넣어 별도의 조리 없이도 스팸과 맥스봉의 풍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기술력으로 원육의 탱글한 식감은 그대로 살렸으며, 한 입 크기로 개별 포장돼 술안주나 일상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오비맥주와 함께 ‘맥스봉 신제품과 야식 100% 즐기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맥스봉 제품들로 구성된 ‘맥스봉 안주팩’, ‘맥스봉 간식팩’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모든 맥스봉 기획팩 구매고객에게 논알코올 맥주인 ‘카스0.0’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권을 제공한다.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며 맥스봉은 높은 가심비와 뛰어난 맛품질 등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도 합리적 가격과 익숙한 두 제품을 조합한 새로운 맛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나희 CJ제일제당 맥스봉 마케터는 “’맥스봉 스팸콕콕’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 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시지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바이(by) 애슐리’ 야탑점 오픈

(사진=이랜드)
이랜드킴스클럽 킴스클럽 야탑점 매장 모습.(사진=이랜드)

이랜드킴스클럽이 오는 15일 야탑점에 ‘델리 바이(by) 애슐리’ 매장을 신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NC야탑점 연간 방문 고객 수는 20만 명으로 킴스클럽 야탑점 역시 매출 상위 5번째로 방문 고객 수 최상위권 지점이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야탑점은 야탑역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 IT 및 게임 회사 등이 인접해 있어 4050 주부 고객층은 물론 주변의 오피스 상권 내 젊은 2030 수요까지 집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델리 바이 애슐리 야탑점은 셰프들이 직접 요리하는 조리 공간을 포함해 390㎡(120평) 규모로 조성됐다. 

특히 야탑점은 델리 바이 애슐리 기존의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델리와 함께 즐기는 주류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주류 코너 옆에 오픈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구매 동선을 편리하게 구축하고 진열 효율을 높여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3990원대 가격에 외식 트렌드에 맞는 200여 종의 메뉴를 즉석조리식품으로 상품화한 킴스클럽 델리 전문관으로 올해 3월 론칭했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퀸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 뷔페 메뉴를 현장에서 셰프가 선보이며 ‘마트 내 뷔페’ 시대를 열었다.

외식 배달 고물가에 집밥·한끼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며 델리 바이 애슐리의 누적 방문객 수는 46만명(3~9월)을 넘어섰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고객의 델리 바이 애슐리 입점 문의가 많아 지점별 순차적인 오픈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델리 바이 애슐리가 마트 집객을 이끄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하며, 킴스클럽은 오프라인 마트 유통에서 고객 경험 확대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오는 11월 12일 델리 바이 애슐리를 수도권 외 지역은 처음으로 대전유성점에 오픈 예정이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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