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청정원, 가을맞이 캠핑 기획전 ‘THE BETTER TASTING CAMP’ 진행...外
[유통 트렌드] 청정원, 가을맞이 캠핑 기획전 ‘THE BETTER TASTING CAMP’ 진행...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0.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정원, 가을맞이 캠핑 기획전 ‘THE BETTER TASTING CAMP’ 진행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오늘부터 13일까지 네이버 청정원 브랜드스토어에서 캠핑에 꼭 필요한 청정원 제품들을 모아 선보이는 가을 캠핑 기획전 ‘THE BETTER TASTING CAMP'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을을 맞아 나들이나 캠핑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챙긴 청정원 제품들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바비큐에 빠질 수 없는 ▲순창 양념쌈장 ▲순창 청양초 쌈장 ▲허브맛솔트 ▲생와사비 ▲마시는 홍초 석류맛 등 필수 조미료와 소스 등으로 구성해 활용도가 높은 ‘캠핑을 더 맛있게! 세트’를 최대 39% 할인가에 판매한다. 

파스타 소스, 카레여왕, 컵 쌀국수 등 캠핑은 물론, 집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정원 인기 제품들을 취향대로 골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청정원 파스타 소스는 특별 혜택가로 제공한다. ▲로제스파게티소스 ▲토마토스파게티소스 ▲아라비아따스파게티소스 ▲베이컨토마토스파게티소스 ▲비스크로제스파게티소스 중 4종을 골라 담으면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스파게티 면(500g)을 무료로 증정한다.

대상 청정원은 이번 기획전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700명을 대상으로 캠핑용 굿즈 ‘더 베럴 샤코슈백(THE BETTER SACOCHE BAG)’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 베럴 샤코슈백은 지난해 ‘고아웃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고기천재 캠핑벨트’의 인기를 잇는 특별 한정판 굿즈다. 

샤코슈백은 프랑스어로 ‘어깨 끈이 달린 가방’을 의미하며 끈 길이 조절이 자유롭고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캠핑이나 야외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단과 지퍼에 기능성 특수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은 물론 방수 효과까지 뛰어나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긴 무더위가 끝나고 선선한 가을이 시작되면서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캠핑 아이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정원 제품들을 파격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메인탭 ‘쇼핑투데이’에 브랜드 단독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오늘의 팝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상은 이번 청정원 가을 캠핑 기획전과 함께 종가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등 대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특별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팝업을 10일 하루 동안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종가 대상웰라이프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뚜기, 집에서 즐기는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장어를 활용한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손질이 까다로워 가정에서 먹기 어려웠던 장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가열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해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집에서도 고품질의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는 데리야끼 맛과 매콤한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데리야끼 맛은 간장 특유의 깊고 은은한 풍미와 달콤함을 더했으며, 매콤한 맛은 계피와 생강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장어구이의 맛을 완성하는 ‘양념소스’다.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황금비율을 찾아내기 위해 전국에서 유명한 장어구이 맛집 수십 곳을 방문해 전문점 수준의 특제 양념을 완성해냈다. 

감칠맛은 높이고 비린맛은 줄이기 위해 저온 숙성 과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0~4℃에서 24시간 저온 숙성 과정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거부감 없이 신선하고 알찬 장어 육질을 맛볼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에 사용되는 장어는 국내 유일 바다장어 전문 수협인 통영시 근해통발수협에서 제공받은 최고 품질의 바다장어다. 

근해통발수협은 전국 바다장어 생산량의 70%이상이 납품하는 곳으로, 연간 장어 생산량은 1만2000톤~1만4000톤 규모이다. 오뚜기는 지난 2023년 통영시 근해통발수협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높은 품질의 바다장어를 제공받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통영시와의 지역상생까지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오뚜기는 공식 판매에 앞서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선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17일에는 네이버쇼핑 신상잇쇼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개한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선런칭을 기념한 할인행사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오뚜기 온라인 전 채널 및 오프라인 일부 채널 통해 정식 판매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번거로운 손질로 전문점에서만 즐겨야 했던 장어구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며, “특히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통영산 바다장어를 사용하여 품질은 물론 지역과의 상생까지 신경 쓰는 고품질의 메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예비 가맹점주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사진=SPC 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던킨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전 11시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서울과 부산 지역 두 곳에서 열린다. 서울 청담에 위치한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서울, 경기 지역에 점포 개설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는 부산 지역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던킨은 이번 설명회에서 던킨 제품과 매장 콘셉트의 변화, 가맹사업 노하우를 전하고 개별 컨설팅을 통해 가맹사업 준비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킨 공식 홈페이지 내 창업 문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서울 지역 설명회가 열리는 ‘던킨 원더스 청담’은 지난 9월 신규 콘셉트 ‘원더스’를 적용해 론칭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설명회에 참석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은 ‘원더스’를 적용한 매장 인테리어와 제품,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부산 지역 설명회를 개최하는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은 지역 특화 메뉴와 AI(인공지능)가 추천하는 페어링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으로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던킨은 지난 1994년 이태원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트렌드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국내 대표 도넛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클래식 도넛과 함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수제 스타일 도넛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채로운 니즈를 충족하는 동시에, 가맹점 수익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21년에는 새로운 제조, 배송 시스템인 ‘허브 앤 스포크’를 도입, 수제 스타일 도넛 전문 생산 기지인 ‘허브키친’을 통해 인근 약 20~30km 반경에 위치한 점포에 수제 스타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매장에서 보다 손쉽게 던킨만의 수제 스타일 도넛을 맛볼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던킨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점주들은 한층 더 강화된 던킨의 경쟁력과 30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 로엠, 론칭 33년만에 새 BI와 슬로건 공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로엠(ROEM)이 론칭 33년만에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중심의 쇼핑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새로운 슬로건 ‘메이크 미 블룸(MAKE ME BLOOM)’은 여성들이 각자의 로맨틱한 순간을 꽃피울 수 있게 돕겠다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담았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뮤즈인 배우 정소민과 함께한 화보를 핵심 비주얼로 설정했다. 로엠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인 컬렉션과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로 특별한 순간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로맨틱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번 BI는 론칭 후 33년간 유지해온 로엠의 로고를 간결하고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기체 로고보다 직관적이고 가독성이 높은 대문자 조합의 정제된 서체로 변경하여,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동시에 시각적 효율성을 높이고 현대적인 감각을 담아냈다.

로엠은 이번 BI 개편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가독성 및 사용성 개선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로엠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또한 사용자 편의성과 직관적 디자인을 중심으로 리뉴얼 했다.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일상 속 스타일링 제안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하여 고객의 만족도와 락인(lock-in) 효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로엠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고자 했다"고 말하며, "이번 BI와 슬로건 개편을 통해 로엠이 제안하는 ‘로맨티시즘’이 고객에게 더욱 일상적이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로엠은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을 신세계백화점 광주점과 롯데백화점 미아점 등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우선 적용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이랜드 폴더, 24FW 오찌 ‘로미타’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가 24FW ‘로미타(LOMITA)’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로미타(LOMITA)는 발레코어 트렌드와 캘리포니아 감성을 오찌(OTZ)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선보이는 신발 컬렉션이다. 

폴더는 지난 5월 첫 발매된 ‘로미타’가 누적 1만족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자 가을·겨울에 착용하기 좋은 소재와 컬러를 적용한 상품을 새롭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24FW 오찌 ‘로미타’ 컬렉션은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갑피(어퍼) 디자인이 특징인 ‘로미타 플랫폼 글로시’ ▲갑피(어퍼)에 밴딩 디테일이 추가된 ‘로미타 플랫폼 밴딩’ ▲신 끈(슈레이스) 디테일로 발레코어 감성을 강화한 ‘로미타 플랫폼 발레리나’ 등 3개 스타일로 구성됐다.

폴더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컨템포러리 우먼 캐주얼 브랜드 ‘론론(RONRON)’과 함께한 ‘로미타’ 콜라보팩을 29CM에서 단독으로 공개한다.

오찌 로미타에 ‘론론’만의 사랑스러운 감성이 더해진 해당 콜라보팩은 ▲로미타 플랫폼 밴딩 슈즈 ▲로미타 플랫폼 발레리나 슈즈 2개 스타일로 구성됐다. 핑크와 그레이 컬러 배색의 해당 상품을 통해 오찌는 따뜻한 가을 발레코어 감성을 전한다.

또한 약 5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혜인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다채로운 ‘로미타’ 스타일링 방법이 담긴 해당 영상은 ‘혜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오찌(OTZ)는 스니커즈, 메리제인, 샌들, 부츠 등 다양한 신발 카테고리를 보유한 캘리포니아 태생 컴포트 슈즈 브랜드다”며 “발레코어 트렌드를 오찌만의 감성으로 해석한 24FW 로미타 컬렉션을 통해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찌의 ‘로미타(LOMITA)’ 컬렉션은 오늘부터 폴더 온라인 폴더스타일닷컴과 29CM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폴더 전국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는 오는 18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