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 플러스’ 신상품,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선보여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 플러스’는 이탈리아산 고품질 스파클링 와인 2종을 9990원에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1900 카살리 말보 젠틸’(레드,6도,750ml)과 ‘1900 카살리 말바지아 돌체’(화이트,6도,750ml) 2종으로, 각각 이탈리아의 북부의 유명 토착품종 포도인 ‘말보 젠틸’과 ‘말바지아’로 양조한 것이다. 약발포성 스파클링 와인으로 디저트, 과일, 파이나 샐러드 등과 잘 어울려 데일리 와인으로 손색없을 뿐만 아니라, 연말연시 식전주로도 제격이다.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하면 프랑스의 샴페인을 떠올리기 쉽지만, 세계 스파클링 와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은 단연 이탈리아 산이다. 지중해 기후에서 자라난 고당도 토착품종 포도와 이탈리아의 양조 기술 혁신이 어우러져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두 와인은 글로벌 와인 커뮤니티 비비노에서 각각 4.1점과 3.8점의 높은 평점을 받은 엄선된 제품으로 이탈리아 북부 에밀리아·로마냐 주에서 120년 업력을 자랑하는 와이너리인 ‘카살리 비티컬토리’에서 설립 연도 1900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한 대표 브랜드다.
‘카살리 비티컬토리’는 전통적인 샴페인 방식과 현대적 방식을 모두 사용하여 스파클링 와인을 제조하는 와이너리로 연 150만 병을 생산하는 지역 와인의 명가다.
가성비는 압도적이다. 고품질 와인에 상상하기 어려운 9990원이라는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현지 와이너리와 연간 계획을 통한 대물량 직계약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해외 와인숍에서 파는 가격 14.99달러(약 2만1000원)보다도 절반이나 저렴한 가격이다.
‘모두의 와인 플러스’는 지난 10월 포르투갈 레드 와인 4종 컬렉션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비비노 평점 4.0을 기록한 ‘컨피덴셜 리제르바’는 와인 애호가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출시 7일만에 1차분 재고가 매진됐고 한달만에 4000병 이상 팔렸다.
한편 기존 ‘모두의 와인’은 이랜드킴스클럽이 2021년부터 와인 대중화를 표방하며 초저가로 선보이고 있는 와인 시리즈로, 가격과 품질에 대한 고민 없이 누구나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누적 120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구가하면서 지난 10월 한층 높은 평가받는 와인만을 엄선한 컬렉션 ‘모두의 와인 플러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탈리아에서 한국으로 운송하는 데에만 2달이 소요되기 때문에, 연말 성수기에 맞추어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올 초부터 와이너리와 준비를 해왔다”며 “이번 선보이는 2종의 스파클링 와인을 통해 전세계 스파클링 와인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이탈리아 와인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포르투갈 레드와인,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에 이어 앞으로도 ‘모두의 와인’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와인으로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 “수능 끝나자 태블릿·게임 가전 수요 증가”
수능이 끝나자 태블릿과 게임 가전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태블릿과 게임 가전 매출이 전년 동요일(2023년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대비 각각 약 40%, 약 80%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모니터는 약 50%, 키보드·마우스는 약 30% 매출이 올랐다.
태블릿은 최근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교육 환경 변화에 따라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품목이다. 특히 영상 시청, 학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10~30만원대 가성비 상품과 60만원~80만원대 인기 상품을 찾는 수요가 많았다.
게임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OLED', ‘스위치 OLED 동물의 숲 세트', 메타 ‘메타퀘스트3’ 등 인기 상품들이 고객들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게임은 연말 인기 선물인만큼 당분간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3년(2021~2023년) 판매한 게임 가전을 살펴본 결과, 연중 12월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이번달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태블릿, 게임 상품을 특별 혜택가에 판매한다.
애플 '아이패드 10세대(64GB)'를 즉시 할인, 행사카드 구매 혜택 등을 더해 최대 혜택가 49만원대에 제공하고,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128GB)’을 행사카드 할인 혜택을 통해 최대 혜택가 56만원대에 판매한다. 게임 상품은 오는 24일까지 닌텐도 ‘스위치 OLED’ 본체 행사상품 구매시 2만원을 즉시 할인하고 타이틀 행사상품도 최대 10% 할인해 제공한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수능이 끝난 이후 태블릿, 게임 가전 등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며 “연말, 졸업 시즌을 앞두고 선물을 찾는 고객들로 인해 당분간 IT 가전 수요는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달콤 바삭한 아이스크림 신제품 ‘허니 크런치’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달콤한 꿀과 바삭한 허니 크런치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허니 크런치’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허니 크런치’는 바닐라향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카라멜 라이징된 설탕을 일컫는 번트 슈가 향과 바삭한 허니 크런치를 조합해 꿀의 진한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11월 한정으로 전국 배스킨라빈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드럽고 풍성한 맛으로 달콤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달콤 바삭한 맛이 매력적인 11월 시즌 한정 제품 ‘허니 크런치’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