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콜스’ 입점 K-푸드 영토확장 가속화
CJ제일제당은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입점한 1위 마트 울워스에 이어 2위 업체까지 입점하면서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판로를 확보했다.
판매 제품은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 야채&옥수수, 김치)을 비롯해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총 7종이다. 이 중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해외에서 한국 가공밥과 길거리 음식(K-스트리트 푸드)에 대한 관심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내년 초 입점을 확정 지었다. 울워스∙콜스∙IGA는 호주 식료품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모두 합쳐 현지에 3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비비고 K-푸드의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이번 콜스 입점을 계기로 ‘K-푸드 신영토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대형 유통채널 입점을 지속해 고객들이 호주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는 주요 지역이다. 현재 호주 울워스와 코스트코,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와 ‘팩엔세이브’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 미국 나파 밸리 ‘캐시아드 빈야드’ 프리미엄 와인 2종 국내 최초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나파 밸리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 ’캐시아드 빈야드’ 2종을 국내 독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캐시아드 빈야드’는 1885년 제임스 레니와 윌리암 레니 2명의 형제가 와이너리를 매입하며 시작됐다. 당시 주에서 최초로 휘발유 엔진의 포도 압착기를 만들어 뛰어난 빈티지의 와인을 완성했다. 이후 여러가지 이유로 와인 양조가 중단되며 2020년 1월 현재의 캐시아드 가문이 매입했다. 캐시아드 가문은 프랑스 보르도 와인명가 ‘샤또 스미스 오 라피트’의 소유주 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시하는 ‘캐시아드 빈야드 호라 나파 밸리 2020’과 ‘캐시아드 빈야드 파운딩 브라더스 나파 밸리 2020’은 캐시아드 빈야드의 첫 출시 빈티지이다.
두 제품 모두 최고급 품질의 포도만을 사용하며 수확 후 발효조에서 최대 5일간 저온 침용을 거쳐 30일 후 뉴 프렌치 오크(프랑스 중부 숲에서 새로 자란 참나무로만 만드는 통)에서 젖산 발효한다.
‘캐시아드 빈야드 호라 나파 밸리 2020’의 ‘호라’는 그리스 신화 속 계절의 변화를 관장하는 신의 무리로 그 중 가을을 관장하는 여신을 라벨 디자인에 적용, 가을에 수확한 과실과 포도밭의 우아함, 조화로움을 표현했다. 보르도 블렌딩 품종으로 깊은 자주빛을 띠며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균형감 있는 산도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캐시아드 빈야드 파운딩 브라더스 나파 밸리 2020’의 ‘파운딩 브라더스’는 와이너리의 기반을 닦은 ‘레니 형제’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은 와인으로, 캐시아드 빈야드의 가장 전형적인 와인이다.
55% 카베르네 소비뇽, 40% 메를로, 5% 카베르네 프랑 품종으로 검은 체리, 초콜릿과 같은 향과 유칼립투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런던에서 열린 ‘나파 밸리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세계 최고 와인 평론가인 젠시스 로빈슨이 최고 점수를 주며 1등으로 꼽히기도 했다.
■ BBQ, 변요한 배우와 신제품 ‘맵소디’ CF 공개
제너시스BBQ 그룹은 배우 변요한을 새로운 모델로 제작한 신제품 ‘맵소디’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CF는 강렬한 색감을 강조한 시각적인 이미지로 제품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인물의 표정과 제품의 비주얼을 충실하게 살릴 수 있는 구도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변요한 배우가 1인 2역을 소화해 능청스런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와 함께, ‘맵소디’의 제품명을 ‘맵소. 디게 맛있소.’와 같이 비슷한 음운을 활용한 언어유희를 통해 재치 있게 전달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CF는 주 소비층인 MZ세대, 알파세대(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세대)와의 접점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기존 TV 스타일의 가로형 광고와 함께 숏폼 스타일의 세로형 광고 버전으로도 제작됐다. 이를 통해 주요 타깃 고객들에 대한 신제품 ‘맵소디’의 노출을 극대화하며 전방위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맵소디 CF는 SNS, 온라인 채널 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BBQ는 이번 신규 CF를 공개하며 신제품 ‘맵소디’를 본격 출시해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맵소디’는 기존에 ‘단짠’으로 대표되던 간장소스에 ‘매콤한 맛’을 새롭게 더한 ‘맵단짠(맵고 달고 짭조름한 맛)’의 매력을 잘 드러냈다.
여기에 매콤한 간장소스의 맛을 극대화해줄 ‘가지 튀김’을 곁들이며 기존 치킨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 요리 느낌도 살렸다.
BBQ 관계자는 “‘맵단짠’ 삼박자를 고루 갖춰 재미있는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맵소디만의 특징이 변요한 배우의 익살스러운 표정 연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제품을 활용한 자사앱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 진행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Dr. nuto)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가입 고객들을 위한 ‘펫특가 데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늘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에서는 닥터뉴토의 대표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함유해 반려동물의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 드링크 ▲탄단지 프로틴케어 펫밀크, 한 알에 영양과 기호성을 모두 담은 ▲닥터뉴토 듀얼샌드 3종(장건강케어, 관절케어, 눈물케어)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노령견이나 수술 등으로 에너지 회복이 필요한 반려견에게 좋은 ▲에너지케어 미음 닭 ▲리메디케어 미음 오리 등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는 22일에는 할인을 더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닥터뉴토의 제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열어 닥터뉴토 베스트 제품 등을 증정한다.
또 닥터뉴토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의 ‘멤버십 라운지’ 가입 고객이라면 ‘펫특가 데이’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다.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닥터뉴토의 대표 인기 제품 중 하나인 ‘바이트 트릿’ 2종(오리맛, 연어맛)’ 중 1종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바이트 트릿은 반려견의 관절과 눈물 케어를 돕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한 입 크기로 만들어져 노즈워크 놀이 시 활용하기 좋다.
신유라 대상펫라이프 브랜드운영팀장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닥터뉴토의 대표 인기 제품들을 최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아직 닥터뉴토 제품을 경험해보지 못한 반려동물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행운의 ‘럭키배라’ 쿼터 할인 행사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오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응원을 전하는 ‘럭키배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가 패키지에 그려진 럭키배라 쿼터를 사전 예약하면 4000원 가격 혜택을 제공하며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실제 네잎클로버 7777개를 100원에 제공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는 매장을 방문해 럭키배라 쿼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4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단, 참여 점포에 한해서 운영하며 행사 진행 리스트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테마로 한 럭키배라 쿼터로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긍정의 기운을 전하고 풍성한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쉐이크쉑, 플레이버타운과 협업한 ‘시추안 크리스프’ 4종 출시
SPC 쉐이크쉑(Shake Shack)이 모던 아시안 레스토랑 ‘플레이버타운’과 협업해 ‘시추안 크리스프’ 4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2017년부터 국내외 셰프들과 협업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번에는 다양한 아시안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 서울 성수동 소재 플레이버타운의 이태규·김정숙 셰프와 협업했다.
‘시추안 크리스프’ 시리즈는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레시피에 플레이버타운 특유의 동양적인 색채를 더했다. 특히 고추 소스의 일종인 ‘칠리 크리스프’를 활용해 매콤하면서도 다채로운 향미가 특징이다.
▲ 쉐이크쉑의 버거 레시피와 칠리 크리스프 오일의 이국적인 맛이 결합된 ‘시추안 크리스프 치킨’과 ‘시추안 크리스프 버거’ ▲ 치즈 프라이 위에 플레이버타운의 스파이스 시즈닝과 칠리 크리스프 오일을 곁들인 ‘시추안 크리스프 프라이’ ▲ 쉐이크쉑 치킨 바이트에 갈릭 페퍼 플레이크, 마조유로 풍미를 더한 ‘시추안 크리스프 바이트’ 등이다. ▲ 시추안 크리스프 메뉴와 페어링 하기 좋은 메뉴로 생바질과 상큼한 유자향이 매력적인 ‘유자 바질 레몬에이드’도 출시한다. 신제품은 내년 1월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쉐이크쉑 카카오채널에서 시추안 크리스프 버거 구매시 이용 가능한 유자 바질 레몬에이드 쿠폰을 30일까지 증정한다. 또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신제품 구매 시 이용 가능한 랜덤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소비자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플레이버타운과 협업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셰프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서울∙부산 지역 예비 가맹점주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SPC 던킨이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브랜드 소개 30년간 쌓아온 가맹사업 노하우,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는 제품과 마케팅 등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가맹사업 준비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던킨은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특화 매장인 ‘던킨 원더스 청담’과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던킨 원더스 청담’은 9월에 공개한 프리미엄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은 어묵∙씨앗호떡 등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특화 메뉴와 AI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소비자는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신규 특화 매장을 직접 경험하며 던킨의 운영 노하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업 설명회를 꾸준히 개최해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百,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점에서 박은영 중식 셰프의 동파육 만두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갤러리아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동파육 만두 팝업은 박은영 셰프와 육즙그릴만두로 유명한 ‘구오 만두’가 협업한다.
박 셰프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닉네임 ‘중식여신’으로 출연해 먼저 1차 예선을 통과하며 주목을 받았다. 현재 홍콩의 한 중식당에서 근무 중으로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국내에 별도 매장이 없다. 이번 팝업을 통해 박 셰프의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게 됐다.
팝업 기간 동안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던 동파육 만두를 선보인다. 동파육 만두는 황기와 인삼을 넣어 조리한 동파육과 돼지고기, 새우 등을 넣은 만두소로 요리해 쫄깃한 식감과 진한 육즙이 특징이다.
특히 만두소에 물밤을 넣어 식감을 극대화했고 팔각과 생강으로 향을 내 맛이 풍부하다. 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부터 “만두 자체의 육즙과 동파육에서 나오는 육즙이 섞이면서 폭발하는 듯한 맛”이라는 평가를 받아 이슈가 되기도 했다.
명품관 팝업은 오는 15일과 21일에 이어 수원 갤러리아 광교는 22일과 28일에 동파육 만두 팝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4개에 1만5000원, 9개에 3만원이다.
팝업 기간중 박은영 셰프가 직접 현장에서 만두를 요리하며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명품관은 15일과 16일, 광교는 27일 방문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박은영 셰프의 음식을 국내 고객들이 직접 맛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F&B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맛과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스파오, 성수 ‘푸퍼 랜드’ 팝업 성료
이랜드 스파오가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12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푸퍼 랜드(PUFFER LAND)' 팝업스토어는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주말에는 일 평균 15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누적 판매량 200만장, 누적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한 스파오의 대표상품 ‘푸퍼’를 주제로 한 체험형 공간으로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푸퍼의 매력을 경험했다.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를 반영한 '짚꾸존'에서는 많은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패딩 지퍼 꾸미기에 참여했으며 푸퍼의 폭신한 디자인을 형상화한 포토부스 역시 대기행렬이 이어지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스파오 푸퍼의 상징적인 가격 6만9900원의 의미를 담은 '6.99초 맞추기' 드로우 이벤트는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쇼룸에서는 베이직 푸퍼, 라이트재킷, 패딩조끼, 글로시 푸퍼, 롱패딩 등 24FW 푸퍼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남녀노소 모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로 구성된 제품들은 높은 가성비의 가격대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K-패션 트렌드의 중심지인 성수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스토어에 많은 고객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스파오는 합리적인 가격에 모두가 입기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과 소통하며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