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삼립, B2B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 론칭…’2024 서울카페쇼’서 첫 선...外
[유통 트렌드] 삼립, B2B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 론칭…’2024 서울카페쇼’서 첫 선...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1.06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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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립, B2B ‘Yaam(얌)’ 론칭…’2024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

(사진=SPC)
(사진=SPC)

삼립은 카페·베이커리 사업자 등을 위한 B2B(기업간 거래) 솔루션 브랜드 ‘Yaam(얌)’을 론칭하고 ‘2024 서울카페쇼(Cafe Show Seoul 2024)’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Yaam’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베이커리 운영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표현하는 영문 감탄사 ‘YUMMY(아주 맛있는)’에서 착안했다. ▲매장에서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는 제품을 포함해 모든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 ▲사업장으로 바로 배송해 운송 시간을 단축하는 물류 체인 ▲사업 컨설팅까지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립은 ‘Yaam’의 대표 제품으로 해동 후 바로 구워 판매할 수 있는 RTB(Ready to Bake) 베이커리 ‘바로 생지’를 선보인다.

반죽 성형과 발효 과정이 필요없이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발효의 어려움을 해소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웰니스 디저트, 조리가 필요 없는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델리·카페 용품 총 2000여 개 품목을 취급한다.

삼립은 오늘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셰프가 필요 없는 델리샵’을 콘셉트로 ‘Yaam’ 브랜드 제품 약 100종을 전시한다. 코엑스 전관 A홀과 B홀 연결통로에서 베이커리·델리·식자재 등을 테마로 한 6개의 코너를 운영하고 카페·베이커리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지원한다.

전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바로생지·웰니스 디저트 등 제품 시식 행사를 비롯해 얌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가입하고 삼립 6개 코너 관람을 인증한 고객에게 삼립 대표 제품이 담긴 장바구니를 선착순 증정하는 ‘장보기 투어 이벤트’, 쿠킹 타이머, 삼립 제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삼립 관계자는 “Yaam은 기존 카페·베이커리 식자재 공급 사업을 체계화한 솔루션 브랜드로 관련 사업자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편의성 높은 제품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로코스비비큐’와 손잡고 텍사스 스타일 버거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던킨이 로코스비비큐(LOCOS BBQ)와 손잡고 ‘로코스비비큐 풀드포크 버거’를 선보이며 핫샌드위치 메뉴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로코스비비큐’의 시그니처 메뉴 ‘풀드포크(Pulled Pork)’를 부드러운 소프트 번(Bun, 버거용 빵)에 넣고, 코울슬로를 곁들여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익혀 결대로 찢어 만든 풀드포크 특유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과 상큼하고 아삭한 코울슬로의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로코스비비큐는 이태원에서 시작한 국내 1세대 텍사스 스타일 비비큐 전문점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풍미 가득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던킨 관계자는 “로코스비비큐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맛에 던킨의 레시피로 새로움을 더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깊은 풍미와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로코스비비큐 풀드포크 버거’로 든든한 한 끼를 챙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던킨은 ‘스파이시 치즈 치킨버거’, ‘페리카나 치킨버거’에 이어 ‘로코스비비큐 풀드포크 버거’까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이색 버거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핫샌드위치 메뉴를 강화하고 있다.

■ 오뚜기, '오징어게임'시즌2와 협업 뿌셔뿌셔 2종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2024년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징어 게임'은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지 28일만에 누적 16억5045만시간을 기록,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한 히트작이다.

'오징어 게임'과 같은 OTT 콘텐츠의 인기 속에 또 하나 들썩인 것이 바로 전 세계 스낵 시장이다. 영화관에서 팝콘과 음료를 구입하는 것처럼 집에서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스낵류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스낵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였다. 

특히 2030 세대는 스낵과 술, 음료 등을 필수로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뿌셔뿌셔 2종’은 이러한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안주 제품으로, 뿌셔뿌셔와 맥주를 함께 가볍게 즐기는 일명 ‘뿌맥 타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의 인기 메뉴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K-라면을 연상케 하는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스낵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두가지 맛 모두 국산 가루쌀을 넣어 더 바삭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의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에 '오징어 게임'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 씰스티커’ 총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 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의 자사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씰스티커는 올해 연말까지 동봉하여 한정 수량 판매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 열풍을 불러온 '오징어게임'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집에서 OTT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낵 제품을 선보였다”며 “맛은 물론 컨셉도 다 잡은 이번 뿌셔뿌셔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는 재미는 물론 맛보는 재미까지 함께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의 뿌셔뿌셔 제품은 1999년에 출시되어 올해 25주년을 맞이했다. 2022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와 콜라보하여 ‘달고나맛’을 선보이는 등 이색적인 맛을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가기도 했다.

■ “비비고로 즐기는 메인요리”...CJ제일제당, 냉동 간편식 신제품 출시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하나의 제품만으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메인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물요리와 전골에 이어 볶음, 찜을 포함한 일품요리까지 선보이면서 냉동 간편식(HMR) 카테고리 성장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출시한 ‘비비고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비비고 안동식 간장찜닭’은 비비고만의 노하우와 기술로 전문점 수준의 차별화된 맛 품질을 구현해냈다. 

엄선한 닭다리살을 특허 받은 마리네이드(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액체)로 저온숙성해 닭고기 특유의 잡내는 없애고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양배추, 양파, 대파 등 다양한 야채와 필수 토핑 재료인 떡사리, 당면사리 등을 한 팩에 담아내 재료 준비와 조리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해동한 제품을 팬에 7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메인 요리가 된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한 끼당 평균 메뉴 수는 감소하고 대신 볶음, 구이, 찜 등의 일품요리 취식 빈도 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2종을 시작으로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비비고 메인요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비비고 메인요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이마트에서 신제품 구매 시 약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다연 CJ제일제당 비비고 HMR 팀장은 ”집에서 간편하지만 완벽한 메인 디시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메인요리’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풍성한 원물과 최고의 맛품질에 편의성까지 더한 다양한 냉동 메인요리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 출시 기념 패키지 선봬

(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한정판으로 출시된 메리베어.(사진=이랜드)

이랜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 출시와 함께 이를 기념한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메리베어는 리테일 전문 케니몰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PB 상품이다. 지난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의 곰인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혀 디자인됐다.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가 오기를 함께 기다리는 곰인형을 모티브로 제작돼 고객들이 올 한 해 따뜻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룸메이드 등 다양한 호텔리어를 모델로 작고 귀여운 곰인형으로 표현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대표 PB상품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메리베어 출시를 기념해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오는 12월25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객실1박 ▲조식 2~4인 ▲메리베어 1개 ▲직원이 산타로 분장해 객실로 선물을 전달해주는 ‘산타가 간다’ 이벤트(기간 한정) ▲위시트리 카드 1매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최저 15만9900원(세금포함)부터다. 자세한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원도 대표 ‘키캉스(키즈+바캉스)’ 호텔로 알려진 켄싱턴호텔 평창은 12월 한달간 크리스마스 키즈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는 리스 만들기 체험(월, 수, 금, 일)과 루돌프 케이크 만들기 체험(화, 목, 토)으로 오후4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참가비는 각 2만9900원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반려동물 여행지로 손꼽히는 펫 프렌들리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식(2인) 이용 시 펫 화식 1개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산타가 간다 이벤트는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특색을 살려 부총지배견 ‘케니(보더콜리·3세)’가 산타로 깜짝 변신해 직원과 동행해 선물을 전달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펫 카페(실내), 펫 파크(야외) 공간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메리베어를 한정 수량으로 제작하고 관련 패키지까지 출시하게 됐다”며 “메리베어가 그려진 위시카드에 소원을 적어 각 호텔과 리조트의 트리에 직접 장식하면서 소원이 이뤄지길 기도하던 어린 시절의 설렘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로이드, 브랜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 공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사진=이랜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사진=이랜드)

이랜드 로이드(LLOYD)가 브랜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화보에서 손예진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순백의 드레스와 함께 로이드의 튜더로즈 컬렉션 주얼리를 착용했다. 

특히 메인 컷에서 선보인 튜더로즈 다이아몬드 커팅 더블라인 펜던트는 정교하고 균일한 세공 기술로 꽃잎의 볼륨감을 살렸으며, 매일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로즈 가든 컬렉션의 반지들은 현재 브랜드 내 판매 상위 5위안에 속하는 인기 제품이다.  페어컷 다이아몬드로 꽃잎을 형상화한 2.11캐럿 반지와 1캐럿 메인스톤의 클러스터 반지, 그리고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표현한 1캐럿 반지 등도 포함됐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연말 시즌을 맞아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브랜드 뮤즈 손예진이 선보이는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제안하고자 한다"며 "로이드 윈터랜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이드는 연말까지 다이아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로즈 컬렉션과 브랜드 시그니처인 핑크 다이아몬드 등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일부 품목은 재고 소진에 따라 프로모션 기간이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 및 SNS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며, 매장별 입고 상품이 상이하여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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