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SPC 던킨, ‘비요뜨’와 협업한 11월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 출시...外
[유통 트렌드] SPC 던킨, ‘비요뜨’와 협업한 11월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0.3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던킨, ‘비요뜨’와 협업한 11월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던킨이 서울우유의 스테디셀러 토핑 요거트 ‘비요뜨’와 손잡고 오는 11월 1일 이달의 도넛으로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던킨의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은 토핑과 요거트를 함께 먹는 ‘비요뜨’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최근 젊은 소비자층의 요거트 플레이버에 대한 선호와 다양한 재료를 토핑해 먹는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은 요거트볼을 형상화한 타르트 모양의 도넛 중앙을 상큼한 요거트 필링으로 채운 제품으로 필링 위에 초코링과 미니 초콜릿 스푼을 토핑해 떠먹는 요거트의 비주얼을 완성했다. 도넛 위에 올라간 미니 초콜릿 스푼으로 요거트 필링과 토핑을 함께 먹으면 ‘비요뜨’를 도넛으로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상큼한 요거트에 달콤한 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비요뜨’를 도넛으로 재해석해 특색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폭신하고 달콤한 도넛에 상큼한 요거트의 맛과 바삭한 토핑의 식감을 더해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을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11월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펩시코의 대표 스낵 ‘치토스’와 협업해 오는 11월 1일 이달의 맛으로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11월 이달의 맛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은 치토스와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플레이버로, 밀크쉐이크맛 아이스크림에 체다 치즈향이 더해진 콘치즈 아이스크림을 조합하고 바삭한 식감의 ‘치토스볼’, 밀크쉐이크에 어울리는 ‘밀크 초콜릿 리본을’ 토핑으로 얹어 독특한 풍미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치토스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이달의 음료도 오는 8일부터 출시된다. ‘치토스 딥핑 쉐이크’는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와츄원 쉐이크’에 바삭한 치토스 스낵을 찍어 먹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하단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와츄원 쉐이크를, 상단에는 치토스를 담고 음료와 스낵을 별도의 용기 제거 없이 간편하게 찍어 먹을 수 있는 전용 패키지로 제공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국민 스낵 ‘치토스’와 함께 달콤하면서 짭짤한 매력이 돋보이는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한해의 마무리를 앞둔 11월 바쁜 일상에 지친 소비자분들에게 달콤하고 짭짤한 ‘단짠’의 즐거움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3일까지 ‘11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시 11월 이달의 맛을 포함한 3가지 맛을 담을 수 있는 파인트(9800원)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쿼터 사이즈(1만8500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4000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 삼립호빵, 삐약이 ‘신유빈’ 모델로 2024 신제품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삼립이 2024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국가대표 탁구선수 신유빈을 발탁하고 신제품 15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삼립은 신유빈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당시 경기 전후로 양볼 가득 간식을 먹는 귀여운 모습이 삼립호빵의 따뜻하고 포근한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삼립은 신유빈 선수의 생동감 넘치고 발랄한 매력을 담은 삼립호빵 광고 영상을 자사 SNS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 가족과 함께 즐겨 먹었던 호빵의 모델 제의를 받았을때 행복했던 옛 추억이 떠올라 매우 기뻤다. 특히 ‘단팥호빵’은 가장 좋아하는 맛으로 겨울마다 즐겨먹는 최애 간식”이라고 말했다.

삼립은 ‘올 겨울 호빵은 신뉴빈만 기억해’라는 광고 메시지와 함께 매운 맛의 신(辛),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 호빵을 대표하는 단팥(Red Bean)의 ‘빈(Bean)’ 세 가지 테마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직화 향이 더해진 돼지불백에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달콤한 불백한쌈호빵 ▲신유빈 선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이색 조합을 만들어낸 삐약이호빵(스크램블에그호빵∙초코바나나호빵) ▲대표 스테디셀러 단팥호빵 등이 각 테마의 대표제품이다. 이 밖에도 숙성 김치와 무말랭이를 넣어 아삭한 식감의 ‘매콤김치호빵’, 궁중 요리 ‘타락죽(우유죽)’을 모티브로 우유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타락우유호빵’ 등도 선보였다.

삼립 단팥호빵은 올해 6월 벨기에에서 개최된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레디밀(Ready Meal, 즉석식품) 카테고리에서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3스타에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매년 20개국 250여 명의 미식 전문가 평가위원들이 첫인상∙시각∙후각∙맛∙질감 등 5개 기준으로 심사하는 대회로 올해도 영국왕립학교 및 프랑스 꼬르동블루 교수 출신과 유럽 유명 호텔의 마스터 쉐프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 

삼립호빵에는 SPC그룹의 특허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빵 발효종에 알파쌀가루(밥이나 찐 쌀에 열풍을 가해 급속 건조해 만든 가루)를 더한 ‘발효미(米)종 알파’가 사용된다.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풍미의 비결이다.

삼립 관계자는 “세계에서도 인정받은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모델 신유빈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 올겨울 강추위가 예보된 가운데, 호빵이 국민들께 한파를 이겨낼 따스한 온기를 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1971년 출시된 삼립호빵은 2023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66억 개를 돌파한 대표 국민 간식이다. 삼립호빵은 매출 규모가 연 1000억에 육박하며 이번 시즌 매출이 전년비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립호빵은 현재 미국∙캐나다∙호주 등 해외 22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미국 주요 마트를 중심으로 ‘호찜이(미니 찜기)’와 호빵을 패키지로 판매하며 가정에서 직접 쪄먹는 호빵 문화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 롯데하이마트, “김장도, 수험생 선물도 하이마트에서”

롯데하이마트가 김장과 수능 시즌에 맞춰 고객들에게 수요 높은 품목 중심으로 11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김장과 수능 시즌에 맞춰 고객들에게 수요 높은 품목 중심으로 11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김장과 수능 시즌에 맞춰 고객들에게 수요 높은 품목 중심으로 11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11월 한달간 전국 32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김치냉장고, 믹서기 등 김장 가전, 졸업 선물로 인기 높은 노트북 등 IT 가전을 특가에 제공한다.  

대표 할인 품목은 김치냉장고다. 김치냉장고는 김치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 쌀 등 각종 식품을 보관하는 다목적 가능이 강해졌지만 여전히 김장 시즌인 11월에 수요가 가장 높다. 

롯데하이마트의 최근 3년(2021~2023년)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김치냉장고의 11월 매출 비중은 연중 20%로 다른달의 매출비중(5~10%)에 비해 크게 높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올해 10월에 판매한 김치냉장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만큼 본격적인 김장철이 되면 김치냉장고에 대한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LG전자 ‘오브제컬렉션 4도어’, 위니아 ‘딤채 뚜껑형’ 등 다양한 브랜드의 김치냉장고 행사상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적은 양의 김치를 보관하는 1~2인 가구, 김치를 포함해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김치냉장고가 필요한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소용량 김치냉장고도 특가에 제공한다. 풀무원 ‘148L 김치냉장고’는 매장에서 할인가에 제공하고 하이얼 ‘150L 김치냉장고’는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49만9000원에 판매한다. 

지난 9월에 출시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150L 김치냉장고는 59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60L 용량의 김치통 6개를 증정해 다른 소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넉넉한 양의 김치를 보관할 수 있고 5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해 고장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김장재료 손질에 필요한 믹서기 행사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신일 '대용량 믹서기' 11만2000원, 닌자 '무선 블라스트 포터블 블렌더' 10만 9000원, AGK '스빙 오토 슬라이서' 13만 9000원 등 행사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는 11월 14일에 진행하는 수능 이후, 졸업 선물 수요가 늘 것을 고려해 노트북, 헤드셋, 키보드 등 IT 가전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특히 노트북은 'MS 오피스 2024'를 포함한 특별 가격으로 제공한다. 인텔 코어 울트라5 프로세스를 탑재한 삼성전자 '갤럭시북2 Pro Special Edition'을 154만9000원에 판매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7'도 134만9000원에 제공한다. 이밖에도 최대 25% 할인을 적용해 로지텍 'WAVE KEYS 무선 키보드' 7만9000원, 키크론 'B6 PRO 무선 무소음 키보드' 3만3600원, 앱코 '게이밍 헤드셋' 3만원 등 행사상품을 할인해 제공하며 특히 롯데하이마트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펄사(Pulsar)의 'X2H', 'Xlite' 게이밍 마우스 행사상품을 3만9900원에 판매한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온오프통합상품본부장은 "김장과 수능 시즌을 고려해 고객들에게 수요 높은 김치냉장고와 IT 가전 중심으로 11월 하이라이트 세일을 진행한다”며 “다양한 김치냉장고 행사상품을 특가에 마련했으며 오는 13일부터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수험생 대상 IT 가전 할인행사를 추가적으로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