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첫 출고, TV 광고 온에어...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첫 출고, TV 광고 온에어...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7.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첫 출고, TV 광고 온에어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출고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첫 출고와 동시에 런칭 TV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로 테라 라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광고가 시작되면 투명한 회오리병과 코발트 블루 컬러의 라벨이 어우러진 테라 라이트가 등장한다. 해변에서 청량하게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모델 이동욱의 모습이 보이는데 '마셔도 마셔도 부담없이 가볍게'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맥주가 계속 다시 차오르는 장면이 역동적으로 보여진다. 이후 여러 번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이동욱과 함께 '슈거는 제로(ZERO), 칼로리는 다운(DOWN)'이란 자막에 이어 브랜드 슬로건인 '부담없이 가볍게 테라 라이트(TERRA Light)'가 나오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로, 이러한 제품 콘셉트를 광고에 연출했다"며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은 테라 라이트는 부담없이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5주년 기념 '올세페' 진행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올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올세페는 기존에 매달 진행하던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의 소비자 혜택을 더욱 넓힌 것으로, 품온 구분없이 약 1500개 이상의 제품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 1.05kg'과 여름 시즌 제품인 '비비고 열무김치 1.5kg'과 '동치미물냉면 2인분+함흥비빔냉면 2인분' 등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메 중화요리 세트(중화짬뽕·중화짜장·탕수육)'는 43%,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햇반 210gX36개(1박스)'와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500gX18개입(1박스)'도 각각 46%, 60%까지 할인된다.

뿐만 아니라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 1kg',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우리찹쌀 고추장 1Kg+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1kg' 등은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올세페 기획전 기간 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중복 할인 쿠폰도 매일 제공된다. 6만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이 가능하며 첫 구매 고객에게는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20%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더마켓 5주년 소문내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CJ더마켓 5주년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3번 공유하면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숙박권, 프라다 토트백, 맥북 에어13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7월 자사 직영몰이었던 CJ온마트를 리뉴얼한 CJ더마켓을 오픈하고 소비자 편의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해 배송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the프라임' 멤버십 가입비 인하 및 더세페·더프페 등의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소비자 편의성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CJ더마켓만의 차별화 경쟁력으로 전체 누적 회원 수는 380만명을 돌파했으며 멤버십 the프라임의 회원 수도 약 13만명에 달한다.

김형우 CJ제일제당 DTC Biz. 담당은 "지난 5년 간 CJ더마켓에 보여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올세페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꼭 맞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7월 말까지 약 한 달간 기존 고객 및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행운의 7월을 맞아 정원e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호텔 숙박권, 가전제품 등 역대급 경품을 준비했다. 또한 대상 자사 브랜드 제품을 비롯해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으로 범위를 확대해 이벤트 참여 기회도 높였다.

응모권은 신규 회원 가입하거나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지급되며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자동 추첨 방식으로 총 6명을 선정해 제주 신라호텔 숙박권(1명), LG 스탠바이미(2명), 다이슨 쿨 선풍기 타워형(3명)을 증정한다.

응모권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회원을 위한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에게 종가 5만원 김치 상품권(10명), 배달의민족 3만원 상품권(30명), 정원e샵 적립금 1만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60명)을 지급한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신규 가입 회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호텔숙박권, 인기 가전제품 등 정원e샵이 준비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여름맞이 신메뉴 '치즈 잇 썸머' 출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여름 시즌을 맞아 '치즈 잇 썸머(Cheese Eat Summer)' 콘셉트로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애슐리퀸즈의 이번 신메뉴는 여름철 입맛을 돋울 수 있게 치즈의 풍미를 살린 다양한 아메리칸 푸드 위주로 구성했다. 또한 치즈 메뉴들과 함께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한식, 샐러드, 디저트 등의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치즈 잇 썸머 시즌에 선보이는 대표 치즈 메뉴는 필라델피아 더블 치즈 필리 스테이크, 핫 맥앤치즈, 멕시칸 치즈범벅 포테이토, 투스칸식 치즈 포테이토 스테이크, 치즈멜로우 퐁듀 피자, 치즈 인 더 볼, 크런치 단호박 치즈 그라탕이다.

이중 필라델피아 더블 치즈 필리 스테이크는 애슐리퀸즈의 아메리칸 그릴 정체성을 담은 이번 시즌의 핵심 메뉴다. 미국 필라델피아 지역의 대표 음식 필리치즈 샌드위치에 착안한 메뉴로, 얇게 썬 소고기에 체다치즈를 듬뿍 올린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애슐리 버팔로윙, 부산식 명태회 비빔밀면, 지중해식 토마토 오이 샐러드, 레몬 딜 감자 샐러드, 쁘띠 레몬 파운드 케이크, 쿠키 앤 크림 케이크, 망고 패션 아이스크림 등의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애슐리퀸즈는 고객분들께 더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 시즌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신메뉴를 준비하고 있다"며 "올 여름 애슐리퀸즈가 선보이는 아메리칸 푸드와 치즈의 진한 맛과 함께 풍성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SPC 삼립, 정통 크림빵 '크림 아뜰리에' 4종 출시

(사진=SPC)
(사진=SPC)

삼립의 대표 헤리티지 제품 '정통 크림빵'이 소비자들이 선택한 크림 레시피를 반영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삼립이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크림 레시피 투표 이벤트'에서 선정된 크림을 실제로 제품화 한 것이다. 

당시 팝업에서 선보인 9가지 맛의 크림 중 꾸운버터(휘낭시에 크림),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3가지 맛이 가장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선정된 인기 맛을 활용해 정통 크림빵 2종과 냉장으로 시원하게 즐기는 새로운 디저트 2종을 선보였다.

정통 크림빵 2종은 ▲버터맛 크림을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정통 크림빵 꾸운버터' ▲상큼한 베리를 넣어 새콤 달콤한 '정통 크림빵 그리운한떨기'로 기존 정통 크림빵보다 용량이 2배 큰 점보 사이즈에 크림 양을 늘리고 촉촉한 빵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냉장 디저트 2종은 ▲부드러운 브리오쉬 빵에 달콤한 초코 크림과 상큼한 오렌지 필링을 넣은 '생크림빵 오렌지필쏘굿' ▲버터 크림에 아몬드 분태를 넣은 떠먹는 롤케익 타입의 '크림빵 떠롤 꾸운버터'다. 신제품 4종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림 아뜰리에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오는 17일까지 '크림빵 한마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해피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며 이벤트에서 선정된 문구는 향후 크림빵 패키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해피포인트 앱 내 온라인몰 해피마켓을 통해 정통 크림빵과 크림 아뜰리에 신제품, 정통 크림빵 서체 스티커 등을 담은 '올어바웃 크림빵 패키지'를 판매한다. 구매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형 디스플레이(1명),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2세대(2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즐기는 MZ세대들의 특성을 반영해 소비자들이 선택한 크림 레시피로 만든 프로슈머 크림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의 헤리티지와 트렌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제주도 특화 메뉴 '제주 몽생이 샌드' 한정 출시

(사진=SPC)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제주 지역의 특산품 제주 말차를 활용해 '제주 몽생이 샌드'를 출시하고 제주도에 오픈한 지역 콘셉트 매장인 파리바게뜨 동화마을점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제주 지역의 특산물과 제주도의 정취를 파리바게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특히 지난 5월에 오픈한 동화마을점을 상징하는 몽생이(망아지의 제주 방언) 캐릭터를 제품명과 디자인에 활용해 여행 기념 선물로 가치를 높였다

제주 몽생이 샌드는 바삭한 초콜릿 버터쿠키 사이에 제주도의 푸름을 담은 제주 말차 버터크림과 촉촉한 브라우니가 함께 들어가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쿠키 겉면에는 몽생이 캐릭터를 4가지의 랜덤 인장으로 새겨 넣어 퍼즐처럼 맞춰지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파리바게뜨 동화마을점에서만 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 동화마을점이 가진 제주 지역만의 감성과 정취를 담아 지역 특화 메뉴인 제주 몽생이 샌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고유의 개성과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특색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