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속가능한 환경' 위한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서울밀알도봉점에서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장과 한상욱 굿윌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CJ제일제당은 올해 연간 50억원 규모의 식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는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280여 명 발달장애인 고용 창출로 이어진다. 또한 CJ제일제당은 글쓰기 수업 등 발달장애인들의 지적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 3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하게 식품 기부를 늘려왔다. 현재까지 굿윌스토어에 기부한 물품은 누적 약 500만점, 금액으로는 총 78억원이 넘는다.
굿윌스토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햇반 용기 수거함 운영 매장을 전국적으로 늘린다. 자사몰 CJ더마켓 위주로 햇반 용기를 회수 해오던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부터 굿윌스토어 전국 모든 매장에 햇반 용기 수거함을 설치했다. 굿윌스토어는 2035년까지 매장 수를 100개로 확대할 계획인 만큼 용기 수거함도 크게 늘어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굿윌스토어는 CJ제일제당으로부터 기부 받은 식품의 판매수익금 1%를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기부한다.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이번 협업은 발달장애인 고용창출과 자원 선순환 측면에서 상호 시너지를 내는 모범적인 사회공헌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멤버십 서비스 위한 구매 적립몰 서비스 신규 오픈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스마트한 쇼핑을 위한 구매 적립몰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매 적립몰은 CJ ONE 회원과 쇼핑몰을 연결해 주는 리워드 쇼핑 서비스이다.
CJ ONE 앱 구매 적립몰을 경유해 이마트, G마켓 등 제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쇼핑몰 적립 뿐만 아니라 추가로 CJ ONE 포인트도 함께 적립된다.
구매 적립몰에 입점한 스토어는 교보문고, 아모레퍼시픽, 홈플러스, 이마트 등 24곳으로 종합쇼핑몰, 도서·문화, 식품, 여행 등 분야가 다양하다.
상품 구매 시 제휴사별로 구매액의 최대 17.5%까지 CJ ONE 포인트가 적립되며 구매 적립몰 페이지에서 제휴 스토어별 적립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교보문고, 예스24, 옥션, G마켓, 홈플러스는 기존 적립 포인트에 0.44~2.2%까지 추가 적립 가능하다.
또한 오는 7월 14일까지 구매 적립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J ONE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올리브영, 뚜레쥬르, CGV 등 CJ 브랜드를 포함한 메가MGC커피, 편의점CU, 신라인터넷면세점 등 CJ ONE 제휴 브랜드 5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고물가 시대에 나타난 합리적 소비 트렌드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증가하면서 제휴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구매 적립몰이라는 리워드 쇼핑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게 됐다"며 "CJ ONE은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 제휴처를 확대하고 다양한 회원 혜택 서비스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에프지코리아,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 국내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는 국내 론칭 1주년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6월 오픈한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진행됐으며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기념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
한편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국내 매장 4곳은 모두 글로벌 매출 TOP1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 오뚜기, 카레 55주년 기념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 출시
오뚜기가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를 새롭게 해석한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은 꾸덕하고 매콤한 카레크림소스와 푸짐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루는 용기면으로,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55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오뚜기는 매콤하고 크리미한 볶음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색다른 카레 레시피를 원하는 전 연령층의 입맛을 겨냥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깊은 풍미의 카레소스를 넣어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오뚜기 카레 매운맛 수준의 맵기를 적용하면서도, 크림분말스프를 동봉하여 부드럽고 꾸덕한 식감을 구현했다. 건더기 스프는 큼지막한 소고기 큐브와 푸짐한 야채 후레이크로 맛과 보임성을 강화했다.
간편한 조리법도 장점이다. 물을 버리지 않고 국물 자작하게 조리하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깊고 진한 카레 크림맛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7월 15일 출시 예정으로, 오뚜기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출시 55주년을 맞은 창립 제품 오뚜기 카레의 전통성과 다양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레를 변주한 라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오뚜기 카레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여름 입맛 잡는 고소 알싸한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 출시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고 냉동치킨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3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 수준의 소스 치킨을 맛볼 수 있는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을 출시한 이후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새로운 맛으로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특제소스에 각별히 공을 들였다. 프랑스 3대 명품 버터로 손꼽히는 이즈니 버터에 진한 마늘향을 더해 고소한 풍미와 알싸한 맛의 버터갈릭소스를 개발한 것이다.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힌 뒤 두 번 튀겨내어 겉바속촉의 진수를 느낄 수 있으며 버터갈릭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해 최적의 고소 알싸한 맛을 탄생시켰다. 대상 청정원만의 소스 제조 기술로 고온의 조리에서도 잘 타지 않는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경우 180도로 3분간 예열한 후 11분 동안 오븐으로 조리할 경우 13분 동안 조리하면 갓 튀겨낸 듯한 순살치킨을 완성할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기도 좋고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기는 안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은 쿠팡 등 이커머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농협 하나로마트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다가올 올림픽 등 여름 특수 시점을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챙길 수 있는 냉동치킨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에 이어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맛의 냉동치킨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 야탑점 VIP 라운지 오픈..."최우수고객 대상 서비스 확대"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28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통 지점에서 5번째로 오픈하는 VIP 라운지로 경기권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VIP 라운지는 8층에 입점하여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개방된 공간감이 특징이다. VIP 라운지는 커피·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이다.
또한 타지점 VIP 멤버십과 동일한 혜택인 무료 주차 제공, 지점 패션 브랜드 할인권,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식사권, 켄싱턴 호텔앤리조트 숙박 할인권, VIP 고객 초청전 등 바우처 및 문화 혜택도 제공한다.
야탑점에 5번째 VIP 라운지를 오픈하는 이유는 상권의 특성에 있다. 야탑점은 경기 남부권 내 야탑역 근린 상권으로, 중원구와 판교·분당 지역까지 구매력이 높은 인구 밀집도가 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9월은 8층에 베이커리 카페 프랑제리를 500㎡의 대형 규모로 신규 입점하고 애슐리퀸즈를 2배 확장 오픈하는 등 대대적인 식음료(F&B)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후 백화점과 아웃렛 유통의 큰 손으로 여겨지는 4050 세대 VIP 고객 수가 큰 폭으로 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해왔다.
이로써 이랜드리테일은 NC강서점,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NC대전유성점, NC순천점에 이어 전국에 총 5개의 VIP 라운지를 선보이게 됐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는 VIP고객 수만큼 작가의 아트 토크, 브랜드 고객 초청전, 바우처 증정 등 특별 혜택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쇼핑 혜택·문화적 고객경험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