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냉장면 신제품 출시
오뚜기는 용인 맛집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막국수의 맛과 구성을 그대로 재현한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냉장면을 출시했고 12일 밝혔다.
2021년 건면 형태의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를 선보인데 이어, 생면 메밀면사리로 만든 냉장면 신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지난해 출시된 초계 막국수 2종에 이어, 하절기를 겨냥한 세 번째 막국수 신제품으로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다.
오뚜기는 생면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냉장면과 생면으로 만든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 가정에서도 고기리막국수 전문점의 고소하고 담백한 들기름 막국수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생면과 육수 등 풍부한 맛과 구성을 갖춘 프리미엄 냉장면으로, 별도의 추가 고명 없이도 완전한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다. 생면 메밀면사리를 사용해 수분감 있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육수가 동봉돼 더운 여름철 더욱 풍부한 맛으로 각자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구운 김, 들기름, 참깨를 넣어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면 요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 누구나 간편하게 고소하고 담백한 정통 들기름 막국수를 푸짐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면류 시장 경쟁이 치열한 추세로 생면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육수를 동봉해 각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냉장면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취향에 따라 육수를 부어 자작한 국물 등 다양한 형태로 맛깔스럽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킴스클럽, 애슐리 델리 두 달 만에 누적 20만개 판매
이랜드킴스클럽은 킴스클럽 강서점에 처음 선보인 ‘애슐리 델리’가 오픈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애슐리 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 퀸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를 담아내 원하는 만큼 집어 갈 수 있도록 한 델리 전문 매장이다.
고공행진하는 외식 고물가에 전 메뉴를 3990원대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이고 매장에서 셰프가 직접 조리해 바로 내놓는 요리로 맛과 가격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슐리 델리는 가족 단위 고객이 즐기는 뷔페 형식의 홈파티부터 1인 직장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집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한 끼까지 외식·배달을 대체하는 가정 간편식으로 성장하고 있다.
양은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으로 1개 3990원부터 원하는 개수만큼 집어 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한 끼 점심을 찾는 직장인에게도 적당한 용량으로, 강서점 인근 오피스 상권에서 점포를 찾는 직장인들에게도 간편 식사 대안이 되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1~2가지를 3990원~7980원의 가격으로 식사를 든든히 해결할 수 있어 점심 · 저녁할 것 없이 큰 인기다”라며 “제조업체에서 받아오는 완전 조리 제품이 아닌 즉석 요리한 150여 종 델리는 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간편식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애슐리 델리 오픈부터 지난달까지(3월 27일~ 5월) 강서점 전체 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로 세 자릿수 성장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강서점 애슐리 델리에 대한 소비자 좋은 반응을 이어받아 오는 26일 킴스클럽 부천점과 7월 강남점에 애슐리 델리를 추가 오픈한다.
■ 갤러리아百, 광교에서 경기권 최초 ‘화랑미술제 in 수원’ 프리뷰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이 경기권 최초로 열리는 화랑미술제의 프리뷰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화랑미술제 in 수원’ 본 행사에 앞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주요 작품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 아트페어 ‘화랑미술제’는 한국화랑협회 주최로 1979년에 시작했다. 앞서 4월 서울 코엑스 개최에 이어 ‘화랑미술제 in 수원’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리뷰 행사에는 회화, 판화, 조각,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작품들이 갤러리아 광교 팝업 로드에 전시된다.
팝업 로드는 갤러리아 광교 외관을 감싼 유리 통로인 ‘갤러리아 루프’를 활용한 팝업 공간이다. 고객들은 유리 지붕 구조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과 함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프리뷰 행사에는 60여개 갤러리가 참여하여 200여개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고, 현장에선 전문 큐레이터의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작품 구매도 가능하며 갤러리아 카드로 5백만원 이상 결제 시 서정희 작가의 판화를 1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00만원대부터 시작되는 신진작가 작품을 비롯하여 김강용, 김태호, 오세열, 전광영 등 중견작가 작품들이 전시 및 판매된다. VIP고객을 대상으로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화랑미술제 프리뷰 팝업과 함께 요트 팝업도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 정문 외부 광장에서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요트가 전시된다. 현대 요트 브랜드의 최신 프리미엄 모델이 전시되며, 방문객들은 요트의 내부와 외부를 직접 둘러볼 수 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요트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행사 기간 구매 시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 SPC 배스킨라빈스, 6월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SKT 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6월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단 하루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쿼터(4가지 맛, 1만8500원) 사이즈 구매 시, 멤버십 유형(할인형·적립형)에 따라 30% 할인 또는 결제 금액의 30%를 T플러스 포인트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스킨라빈스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SKT T 멤버십 가입자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1회에 한해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T 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출시 20년간 압도적 인기 1위 플레이버인 ‘엄마는 외계인’과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의 특징을 모두 담아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플레이버 ‘우주 라이크 봉봉’을 6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했다. ‘넛츠 밀크 초코’, ‘넛츠 초코’ 아이스크림과 넛츠 페이스트를 넣어 더욱 진한 초코맛을 완성했으며,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밀크’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식감의 ‘초코 프레첼 볼’을 더해 완벽한 조화를 구현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부쩍 더워져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는 6월을 맞아 시원하게 할인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6월 12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날을 놓치지 마시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쉐이크쉑, 한국적인 매운 맛을 살린 불닭갈비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불닭갈비(BDGB) 3종 메뉴를 13일부터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불닭갈비 3종(불닭갈비 쉑, 불닭갈비 치킨, 불닭갈비 프라이)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매콤한 불닭갈비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으로 불닭갈비 소스와 파채, 깻잎, 모짜렐라 치즈 등을 활용해 한국인이 즐겨 먹는 매운 맛을 쉐이크쉑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앵거스 비프 패티에 매콤한 불닭갈비 마요 소스와 바삭한 파채·깻잎 튀김, 부드러운 모차렐라로 한층 맛의 밸런스를 높인 '불닭갈비 쉑' ▲바싹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매운맛의 불닭갈비 소스와 상큼한 파채 절임, 깻잎과 모차렐라 치즈로 불닭갈비의 맛을 재해석한 '불닭갈비 치킨' ▲시그니처 크링클 컷 프라이(감자튀김)에 불닭갈비 마요 소스와 파채·깻잎 튀김을 더한 '불닭갈비 프라이'다.
쉐이크쉑은 불닭갈비 시리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쉐이크 2종도 출시한다.
프리미엄 막걸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해창막걸리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가 어우러진 ‘막걸리 쉐이크 with 해창막걸리’ ▲고구마를 활용해 달콤한 맛을 더한 ‘고구마 막걸리 쉐이크 with 해창막걸리’ 등 이다. 신제품 버거와 음료는 8월 말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불닭갈비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불닭갈비 메뉴와 잘 어울리는 상큼한 스페셜 레몬에이드 쿠폰을 제공하며, 인스타그램에서는 15일부터 ‘BDGB 댓글 이어달리기 이벤트’를 진행해 모바일 금액권을 제공한다. 13일부터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불닭갈비 프라이, 파운틴 소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랜덤 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출시일에 맞춰 티몬 라이브 방송에서는 20일까지 신메뉴가 포함된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2% 혜택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불닭갈비(BDGB) 시리즈는 매운맛에 집중한 만큼 취향에 따라 더 매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엑스트라 핫 옵션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피자몰,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13일 여름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트로피컬 푸드 다이브(Tropical Food Dive)’ 콘셉트로 이국적인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준비했다. 아메리칸 피자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피자 3종과 다양한 열대과일을 사용한 메뉴가 포함된 샐러드바 메뉴 11종으로 구성된다.
피자몰의 여름 시즌 피자 3종은 ▲시카고미트핫도그피자 ▲버팔로핫치킨피자 ▲베리베리크림치즈피자로 구성됐다. 시카고미트핫도그피자와 버팔로핫치킨피자는 이번 신메뉴의 대표 메뉴로 각각 미국 시카고식 핫도그와 버팔로식 치킨을 피자몰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진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베리베리크림치즈피자는 상큼한 베리와 꾸덕한 크림치즈의 조화로 디저트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샐러드바 메뉴는 ▲복숭아사고 ▲그릴드바베큐치킨 ▲파인애플볶음밥 ▲팟타이 ▲컨츄리팝콘치킨 ▲아시안누들샐러드 ▲파인애플케이크 ▲바나나크림조이 ▲청포도주스 ▲그린애플아이스크림 ▲DIY망고빙수까지 총 11가지로, 모든 메뉴를 시원하고 이국적인 맛으로 구성했다.
피자몰 관계자는 "피자몰은 3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고객분들께 사랑받은 브랜드인 만큼 이번 신메뉴 개발에는 고객 의견과 선호도를 적극 반영했다”라며 “피자몰은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풍성한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자몰의 여름 시즌 ‘트로피컬 푸드 다이브’ 신메뉴는 13일부터 전국 피자몰 뷔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기네스북 등재 4주년 ‘1988 실키롱케익’ 한정 출시
파리바게뜨가 스테디셀러 제품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4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배가량 길어진 ‘1988 실키롱(Long)케익’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실키롤케익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된 지 4주년이 된 것을 기념해 한정판 제품 ‘1988 실키롱케익’을 선보인다.
‘국민 롤케이크’로 오랜 시간 사랑 받은 케이크라는 의미를 담아 기존 실키롤케익 대비 두 배의 길이인 47cm 크기로 제작됐다. 1988 실키롱케익’은 실키롤케익 최초 출시 연도인 1988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6월 12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혜택가인 1만9880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30년 넘게 사랑받아오고 있는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 ‘실키롤케익’의 기네스북 등재 4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대용량 제품인 실키롱케익을 기획하게 됐다”며 “그동안 파리바게뜨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새로운 혜택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88년에 첫 출시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실키롤케익’은 5년간(2015년 1월~2019년 12월) 약 1250만개 판매돼 2020년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기록이 등재된 바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