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 모델로 ‘라이즈’ 발탁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의 메인 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를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메인 모델로 선정된 라이즈는 지난해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그룹으로 'Get a Guitar', 'Talk Sexy', 'Love 119' 등 발표곡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들은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샤잠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뽑히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제약은 라이즈를 모델로 기용해 MZ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여 교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카스맛 젤리는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3가지 제품 전면에 라이즈 멤버들의 단독컷과 멤버들이 함께 있는 유닛컷이 담긴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박카스맛 젤리 3종 22입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는 오는 15일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인 디몰에 단독으로 출시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라이즈가 지닌 건강하고 밝고 진취적인 청춘의 이미지와 박카스맛 젤리의 지향점이 맞아 메인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라이즈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박카스맛 젤리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맛에 즐거움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유비케어, ‘KIMES 2024’ 참가…의사랑 핵심 신규 라인업 공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키메스(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더 나은 진료 확실한 선택, 의사랑!'을 슬로건으로 병·의원에서 필수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동시에 환자를 유연하게 연결해 의료진에게는 환자 진료의 편의를, 환자에게는 병·의원 이용편의를 제공하는 핵심 라인업을 공개한다.
뉴 EMR은 멀티태스킹 접수, 진료과별 맞춤 진료기능 설정, 워크플로우 최적화 등 병·의원 진료 효율 강화에 특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최신 IT 트렌드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반영한 솔루션이다.
최대 5명의 환자를 동시 접수하고 처방전과 제증명(서류) 발급 업무를 병행할 수 있어 병·의원에서 환자 응대 및 진료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솔루션 이용 시 팝업은 최소화하고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했으며 진료과별 특성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올해 출시 예정인 원스탑 만성질환 환자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도 선보이며 KIMES 현장 계약 시 무상 사용 기간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닥터바이스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의사랑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과 연동을 통해 편리한 만성질환자 관리와 수가 청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앱을 통해 환자의 질환관리 상태 모니터링, 맞춤 교육, 환자와의 소통 등 효과적인 환자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의사랑 키오스크도 전시한다. 의사랑 키오스크는 기존 접수, 수납, 제증명 서류 출력업무를 지원해주는 효자 제품으로써 개원가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번 키메스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1차 의료기관 대상 국내 최초로 장애인차별금지법 기준을 충족한 신제품으로 ▲저시력자용 색 대비가 뚜렷한 ‘고대비 모드’ ▲신장이 작은 또는 휠체어 이용자용 ‘저자세 모드’ ▲시각 장애인용 점자 키패드∙이어폰 활용한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는 최저임금 인상, 주52시간 시행 등 인건비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의사랑 키오스크가 개원가의 핫 아이템으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가건강검진 청구에 필요한 인적 사항 및 문진, 검사 및 검진결과 알림 등을 간편하게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무상 솔루션 ‘의사랑 건강검진V2’ ▲의료기관 빅데이터 기반의 병·의원 경영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알파앤’ ▲예약 내역, 문자 발송, 발신번호표시 등 환자관리 분야에 특화된 고객관계관리솔루션 ‘플러스CRM’ ▲타사 제품 대비 진단의 정확성과 판독성을 높인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 PACS-Z(유비팍스 제트)' ▲국내 최대규모 병·의원 의료용품·의약품 온라인쇼핑몰 ‘미소몰닷컴’ 등 EMR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연계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가 키메스 2024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스로 참가한다”며 “이번 신규 라인업 제품들이 EMR 시장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과 의지를 담았다. 유비케어는 끊임없이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을 통해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