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의 나라사랑정신을 본받고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은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고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사터치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내맘적금' 금리 우대 쿠폰을 선착순 3만좌 한정으로 제공한다.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해당 상품 가입시 최대 5.0%(세전, 1년)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하나은행의 군인 전용 적금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한 군인 장병 모두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한 신분증을 소지한 국가유공자가 영업점을 방문해 정기예금을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에 앞장섰던 호국영령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내맘적금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 등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를 통해 가입된 예∙적금 신규 가입 좌수당 1000원을 국가유공자 관련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군인과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일반 고객들도 나라사랑정신의 의미를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하나은행은 창의적 콘텐츠 제작에 흥미가 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5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1~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전공·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첫 번째 기수로 선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하나은행 내 직무와 일상생활, 채용 소식 등을 활동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등 창의적 소통 ▲월 1회 정기회의 ‘Happy Hana Day’ 활동 등을 오는 7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젠Z(Generation Z) 시각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청년 세대와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 취업을 꿈꿔온 대학생들 또한 평소 궁금해 했을 은행 내 다양한 직무와 실제 업무, 은행원의 일상생활과 자기 계발, 채용 등 하나인의 실제 스토리들을 같은 Z세대들의 콘텐츠를 통해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은행 인턴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 부여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진로와 취업 상담 등 실질적 도움을 주는 ▲하나은행 현직자 전담 멘토 배정 ▲활동비 지원 ▲은행 주관 교육 행사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대학교 1~3학년 학생들이 하나은행의 전문 직무 분야들은 물론 긍정적 조직문화까지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Z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은행을 청년 세대에게 새롭게 알리는, 소통의 메신저 역할을 해낼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 2023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 팬 투표 시작
신한은행은 KBO와 2023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에 참여할 '베스트 24' 선수를 선정하고자 6월 25일까지 3주간 팬 투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7월 15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올스타전의 '베스트 24'는 각 구단이 포지션 별로 12명씩 총 120명의 선수를 추천하고 팬 투표 70%, 선수단 투표 30%의 비율로 투표를 진행해 최종 선정된다.
올스타 팬 투표는 신한 쏠(SOL)과 KBO 홈페이지, KBO 앱에서 오는 25일 17시까지진행되며 각 채널 별 1일 1회씩 하루 최대 3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6년째 KBO리그를 공식 후원중인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을 통해 팬 투표에 참여한 야구팬을 대상으로 '돌아온 별들의 축제, 2023 KBO 올스타 팬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올스타 팬 투표와 ▲2023 프로야구 적금 신규 ▲급여클럽 신규 등 미션 수행을 통해 수령한 '별 스티커(응모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즉석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3명) ▲올스타전 초대권(20명) ▲올스타 굿즈 세트(50명) ▲신세계 상품권(500명) ▲마이신한포인트(3만명)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안정화 이후 개최되는 첫 올스타전을 기념해 '베스트 24'로 선정된 선수와 함께 경기장에 입장할 ▲에스코트 키즈(24명)를 선발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BO 타이틀 스폰서로서 KBO 리그의 가장 큰 축제인 올스타전을 기념해 팬 투표와 이벤트를 동시에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야구팬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야구팬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