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찐만두' 美 ABC채널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서 소개...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찐만두' 美 ABC채널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서 소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6.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찐만두' 美 ABC채널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서 소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bibigo Steamed Dumplings)'가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소개됐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SNS에서 인기를 끈데 이어 지상파 방송에까지 등장하며 대중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전날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가 소개됐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 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이 익살스러운 꽁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올라온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영상 SNS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여러 소스∙토핑과 곁들여 먹기 좋다는 점이 맞물려 틱톡의 대세 먹방 소재로 자리매김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소스, 스리라차 소스, 할라피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수는 2700만회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알릴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욱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재미교포 어린이 대상 치킨캠프 진행

치킨대학을 방문한 재미교포 어린이들이 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치킨대학을 방문한 재미교포 어린이들이 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26일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재미교포 어린이 대상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운영하는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넓히고 외식 산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진행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치킨캠프에 참여한 아이들은 6세~13세의 미국 거주중인 재미교포로 방학을 맞아 건국대 언어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한류 문화 체험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들은 미국 50개주 중 29개주에서 판매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치킨의 대표 주자인 BBQ 치킨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기 위해 치킨대학에 방문을 신청했다.

아이들은 치킨대학에서 K-치킨의 역사와 교육시설, 패밀리가 교육받는 현장 탐방,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방법을 배우고 직접 조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닭고기를 손질하고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치킨에 우수성을 체험하고 손수 만든 치킨을 맛보며 색다른 경험을 했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한 교포 어린이는 "미국 현지에서 맛본 BBQ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세계화를 이뤘는지 알고 나니 더 맛있고 뿌듯하다"며 "치킨 외에도 다양한 한국 음식을 미국에서 맛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치킨캠프가 진행하는 단순 치킨 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끝나는 게 아닌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발전시킬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치킨캠프는 기업탐방, 직업체험 등 이색 체험 코스로 주목받으며 치킨캠프 참여 및 문의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131% 증가했다. 인도네시아 홍콩 대학생과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관광객과 학생들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BBQ 치킨을 경험하기 위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BBQ 치킨대학은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인증 받았으며 경기도관광공사로부터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됐다.

■ 오뚜기,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면 출시해 소비자 선택 폭 확대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의 신제품으로 '마라샹궈' 용기면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슐랭 마라샹궈는 지난 6월 14일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마슐랭 마라탕면의 후속 제품이다. 마라 열풍이 전 세대에 걸쳐 확산되는 가운데 마라탕면과 마라샹궈를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제품 마슐랭 마라샹궈는 큼지막한 고기, 두부피, 청경채 등 총 7가지 건더기를 듬뿍 넣어 전문점 수준의 마라샹궈 맛을 구현했다. 얼얼한 2단계 맵기의 마라샹궈로, 동봉된 얼얼마라유를 기호에 따라 첨가해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앞서 선보인 마라탕면과 마찬가지로 조리와 휴대가 간편한 용기면 형태로 개발되었으며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응용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오뚜기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전국 편의점에서는 내달 초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의 두 번째 제품으로 마라샹궈 용기면을 출시했다"며 "마슐랭 마라탕면은 부재료를 넣어먹는 재미가 있는 마라탕, 마슐랭 마라샹궈는 큼지막한 고기와 건더기가 들어있는 완성형 마라샹궈로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글로벌 신디(CINDY), 냉감 소재 '아이스 편애조거' 애슬레저룩 인기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글로벌은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의 올해 5월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40% 성장했으며 냉감 소재인 '아이스 편애조거' 5월 매출은 2배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신디는 고객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올해 3월 아이스 편애조거를 라이트 신소재로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소재는 신축성이 뛰어난 자체 개발 냉감 원단을 사용했으며 흡습성을 강화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 여름 시즌에 최적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신디는 요가, 등산, 골프, 테니스 등의 실내외 운동부터 일상에서 여름철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한 아이스텐션, 라이트텐션, 냉감 와플 등의 냉감 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애슬레저 라인을 매년 업그레이드해 출시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친환경 소재의 에코 소로나 제품도 큰 인기다. 에코 소로나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전분을 발효 후 소로나 원료로 전환해 만든 친환경 리사이클 원단으로, 땀 흡수력과 정전기 방지의 기능이 뛰어나다. 착용 시 부드러운 터치감이 좋아 일상에서 착용하기 편안하다.

신디는 최근 소비자들이 지향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에코 소로나 소재를 다양한 제품에 적극 활용하며 친환경적 요소를 반영한 애슬레저룩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이른 더위에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며 일상복과 운동복 경계를 넘나드는 애슬레저룩 인기는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신소재의 개발과 앞으로의 신규 카테고리 확장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인스파이어점 본격 오픈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전개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THE GRACE LONDON)'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장은 시그니처 컬러인 딥그린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한 모던 럭셔리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선보이며 고객이 오랜 시간 편안하게 머물고 상담할 수 있는 프라이빗 VIP룸도 별도로 마련했다.

지난해 5월 론칭한 더그레이스런던은 영국 상류층의 클래식 스타일에서 영감 받은 랩그로운 파인 주얼리 브랜드다. 친환경적이면서 윤리적 방법으로 생산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사용해 '책임 있는 럭셔리'를 목표로 한다.

제품 라인업은 캐럿 다이아몬드부터 유색 스톤 제품, 50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 제품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캐럿 다이아몬드로는 솔리테어와 헤일로 디자인, 9가지 팬시컷 디자인의 다이아몬드를 핑크와 옐로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웨딩 주얼리와 진주 제품, 다이아뎀 컬렉션 등 다양한 컬렉션 상품을 갖췄다.

또한 인스파이어의 시그니처인 디지털 스트리트 '오로라'에 등장하는 고래를 형상화한 주얼리와 1캐럿 목걸이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기념품으로 구매하기 좋은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매장 오픈을 기념해 더그레이스런던 인스파이어점에서는 오늘부터 오는 30일까지 3일간 전품목에 가격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관계자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전개하는 브랜드를 대표해 한국판 라스베이거스라고도 불리는 인스파이어에 입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입점을 계기로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에게 더그레이스런던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그레이스런던은 지난 25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도 입점해 신규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엔터식스 상봉점 신규 오픈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엔터식스 상봉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상봉점은 160여 석의 820㎡ 규모로,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패션 쇼핑몰 엔터식스 상봉점에 위치해 중랑구 지역 주민들과 쇼핑몰 방문객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애슐리퀸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엔터식스 상봉점은 경의중앙선 망우역에서 도보 3분, 상봉역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상봉역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수도권 전철 경의중앙선과 경춘선이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로,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도 엔터식스 상봉점에 쉽게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슐리퀸즈는 매장을 빠르게 확장해 지난해 말 기준 매장 77곳에서 현재 기준 90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엔터식스 상봉점 오픈으로 총 91곳을 운영하게 됐다.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 입어 애슐리퀸즈가 상봉에 다시 돌아온 만큼 상봉의 대표 뷔페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애슐리퀸즈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늘려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여름 바다를 담은 7월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치'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7월 이달의 맛으로 푸른 여름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블루 서퍼 비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7월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치는 부드러운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그라함 크래커의 바삭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다. 푸른 바다를 닮은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모래사장을 옮겨 놓은 듯한 그라함 크래커 리본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여기에 솔티 카라멜이 채워진 거북이 모양 초콜릿까지 더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여름의 해변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함께 선보이는 블루 서퍼 비치 케이크는 파도를 형상화한 제품으로, 워터컷 기술(높은 수압을 이용한 커팅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파도 모양 베이스를 제작해 여름 바다 느낌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치를 비롯해 아몬드 봉봉, 슈팅스타 등 총 9가지의 인기 플레이버로 구성했으며 서핑보드 모양의 초콜릿 장식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서핑의 즐거움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단짠의 조화와 다양한 식감이 돋보이는 아이스 모찌 블루 바닐라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 모찌 속에 블루 컬러의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칩, 그라함 크래커 리본이 더해진 조합으로 시원한 비주얼과 맛을 완성해 무더운 여름 시즌에 특히 어울리는 디저트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7월 1일부터 3일까지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7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우선 매장 방문 시 7월 이달의 맛을 포함해 3가지 맛을 담을 수 있는 파인트 사이즈(9800원)가 20% 할인된다. 1만8500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에는 4000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전액 결제 시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준비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7월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치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해변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며 "비주얼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과 식감을 담은 신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