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과학' 기반 '뉴 비전' 선포
LG화학, '과학' 기반 '뉴 비전' 선포
  • 전수영 기자 jun6182@dailyenews.co.kr
  • 승인 2020.05.07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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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둘러싼 경영환경 급격히 변해··· 화학을 넘는 혁신 필요
신학철 부회장 "디지털 기술 접목··· 고객 기대가치 뛰어넘어야"
'과학과의 연결' 목표 달성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적극적 융합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7일 디지털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내용의 LG화학 새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7일 디지털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내용의 LG화학 새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LG화학)

[데일리e뉴스= 전수영 기자] LG화학이 기존 '화학' 정체성을 '과학'으로 재정립한 뉴 비전(New Vision)을 선포했다. 새로운 비전 선포는 2006년 이후 14년 만이다.

LG화학은 7일 신학철 부회장 및 각 사업본부 대표 임직원 20여 명이 패널로 참석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전체 임직원들이 볼 수 있도록 디지털 라이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LG화학은 'We conned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을 발표했다.

뉴 비전은 ▲모든 분야의 지식체계는 물론 지금까지 LG화학이 축적한 지식과 기술, 솔루션이라는 '과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의 지식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고 ▲고객과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해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학철 부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는 우리를 둘러싼 과학과 우리가 축적한 과학으로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세상에 없던 최고의 배터리를 만들기까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왔다"며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고 전혀 다른 분야와 융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어 갈 시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새로운 비전 선포는 LG화학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LG화학은 새로운 슬로건 'We connect science'도 발표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과학이 인류의 삶과 연결돼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는 의미로 ‘Connect’의 알파벳 'C'와 'O'를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했다.

또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로 ▲고객가치중심(Customer Focus) ▲민첩성(Agility) ▲협력(Collaboration) ▲열정(Passio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선정했다.

LG화학은 회사를 둘러싼 경영환경이 급격하게 변함에 따라 화학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해 뉴 비전을 선포하게 됐다.

LG화학은 석유화학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현재는 석유화학, 전지, 생명과학 부문을 성장축으로 새로운 회사로 탈바꿈했다.

또한 초연결(hyper-connectivity)과 초지능(hyper-intelligence)을 바탕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은 고객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고객이 LG화학에 기대하는 가치를 변화시켜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LG화학은 뉴 비전 선포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쳐 조직문화 혁신에 나선다. 과학과의 연결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적극적으로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가 실제 조직 운영과 연계될 수 있도록 리더십 육성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채용과 평가를 비롯한 인사제도에 관련 내용을 반영한다.

이와 함께 전 구성원이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CEO가 화상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국내 사업장 및 미국, 폴란드, 중국 등 해외 사업장의 임직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신 부회장은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리더와 구성원의 노력은 물론 전 방위적 제도 및 시스템 개선 등이 함께 따라야 한다"며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R&D뿐만 아니라 생산,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직군별로 프로덕션 사이언티스트(Production Sceintist), 세일즈 사이언티스트(Sales Scientist)와 같이 구성원 모두 과학과의 연결에서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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