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웰케어, 중장년층 위한 액상형 관절 건강기능 식품 ‘관절오만보’ 출시
CJ웰케어가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액상형 건강기능 식품 '관절오만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관절오만보는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감소시켜주는 ▲MSM(메탄설포닐메탄, 식이유황)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등 기능성 원료들을 한데 담아 따로 먹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히 하루 한 포로 MSM 일일 권장량인 2000mg 섭취가 가능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을 최적 비율인 2 대 1로 배합해 흡수율도 높였다. 칼슘만 빠르게 섭취해 상대적으로 마그네슘 흡수가 떨어지면 근육 떨림, 통증 등이 생길 수 있다.
또한 통상 액상형 건강기능 식품에 주로 함유되는 정제수 대신 황기, 당귀, 백출 등 전통소재 10종이 함유된 ▲우슬대보추출물과 ▲CJ구증구포흑삼농축액을 넣고 ▲콘드로이친(상어연골분말) ▲보스웰리아 추출분말까지 부원료로 더했다. 최적의 배합으로 침전물을 없애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중장년층의 관절 건강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어른이 놀이터 ‘두껍상회 강남’ 시즌 2 오픈...오는 3월 5일까지 운영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을 새롭게 연다고 18일 밝혔다.
‘어른이 놀이터’를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를 보다 강화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두껍상회 강남은 오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총 45일동안 강남역 부근(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20 역삼빌딩)에서 진행된다. 매일 12시~21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0년 첫 두껍상회 오픈 이후 부산, 인천, 강릉 등 13개 핫플레이스를 전국 순회하며 MZ고객층들 사이에서 테라, 진로 등의 브랜드 대세감을 형성해왔다. 두껍상회 강남은 지난 2021년 11월 이후 1년 2개월만이다.
이번 두껍상회 강남은 기존 '어른이 문방구’ 콘셉트 아래 진행됐던 굿즈와 포토 체험 중심에서 ‘어른이 놀이터’로 활동성이 강화된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차별화했다.
이외에도 ▲대중화된 스포츠를 적용한 골프 퍼팅 게임 ▲고민거리를 날려버리는 스트레스 샌드백 ▲어린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게임과 ▲두꺼비 잡기를 비롯해 ▲에어하키 ▲풋 볼링 ▲농구 ▲룰렛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해 유쾌하고 재미있는 공간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두껍상회 외관 역시 건물 전면을 두꺼비 캐릭터로 꾸며 지난해보다 주목도를 높이고 규모감 있게 변신했다.
이외에도 '두껍네컷’ 포토부스 이벤트,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주변상권, 먹거리와 연계한 소비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어른이 놀이터 ‘두껍상회 강남’을 많이 방문해 놀이를 직접 즐기고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오뚜기, ‘X.O. 만두’ 라인업 확대…냉동만두 시장 경쟁력 강화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만두 브랜드 ‘X.O. 만두’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것이 특징으로 ‘건강 중시 트렌드’와 ‘지역 농가 상생’에 중점을 뒀다.
이번에 출시한 ‘X.O. 만두’는 ▲굴림만두 새우 ▲수제 손만두(고기듬뿍·칼칼김치) ▲교자 제주유채 등 3종으로 밀가루 함량을 줄이거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전 제품 모두 끓는 물에 넣어도 쉽게 퍼지지 않는 것이 장점으로 대표적인 설 음식인 떡만둣국이나 만두전골, 만두라면 등 다양한 국물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X.O. 굴림만두 새우는 동그랗게 빚은 만두소를 얇은 만두피로 감싸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밀가루 없이 100% 현미쌀가루로 만든 피를 적용해 맛과 영양을 잡았으며 만두소에는 새우살과 국내산 돼지고기, 각종 야채를 넣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쌀가루를 첨가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오뚜기 X.O. 수제 손만두도 눈길을 끈다. ▲고기듬뿍 ▲칼칼김치 등 2종으로 만두피에 밀가루를 줄이는 대신 쌀가루를 더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만두소를 채웠으며 특히 수제 손만두 칼칼김치에는 아삭한 김치를 듬뿍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냈다.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X.O. 교자 제주유채는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와 제주산 원료로 만든 만두소가 어우러지는 교자만두다. 이번 제품 출시로 X.O. 교자는 ▲고기 ▲김치 ▲새우&홍게살 ▲고기&제주마늘 ▲제주유채 등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X.O. 교자 제주유채는 만두소에 당면 대신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정 제주에서 자란 ▲유채 ▲당근 ▲무 등을 넣어 담백한 맛을 더했으며 만두피에는 강황을 사용해 유채꽃을 연상케 하는 먹음직스러운 노란 빛깔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증가로 조리가 간편한 냉동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성숙기에 도달한 냉동만두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시장 내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에스트라,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를 출시한다도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민감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토너로, 화장솜으로 닦아내며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주는 저자극 결 케어 제품이다.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는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PHA3%’ 성분에 시카를 더해 화장솜으로 인한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화장솜으로 닦아내듯 사용하는 이른바 '닦토' 제품을 사용했을 때보다 피부 속 수분은 1.6배 더 촉촉하게 채워준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이번 신제품에는 피부 진정 특화 성분인 시카(CICA) BPMTM이 함유되었다. CICA BPMTM은 베타글루칸, 피토스테롤,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에스트라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제품 사용 직후 36%의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로 구성했다. 4가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향과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다.
■ SPC 파스쿠찌, 설 명절 선물세트 4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모카포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주요 제품은 ▲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드립커피백으로 구성된 드립커피백 세트 ▲파스쿠찌 로고를 새긴 스택머그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가 들어간 빈티지 스택머그 & 볼로스틱커피 세트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제품인 모카포트와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구성된 1인 모카포트 세트 ▲말린 과일의 산미와 초콜릿의 단맛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골든삭 ▲원두를 활용한 캡슐커피 세트에 보온·보냉 기능이 우수한 아소부 아쿠아리나 텀블러를 더한 아소부 아쿠아리나 & 골든삭 캡슐커피 세트 등 총 4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홀케이크 & 설 선물세트 7000원 혜택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24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4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가 준비한 설 선물세트로 보다 센스 있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파리바게뜨 대구경북지회 가맹점주, ‘설맞이 빵 나눔 행사’ 열어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가 설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설맞이 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대구, 구미, 경주 지역 가맹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 1000개를 대구 지역 사회복지관에 전달해 노인분들과 장애인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경북지역 파리바게뜨 약 120개 점포 가맹점주들이 동참했으며 향후 각 지역별로 나눔 행사와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자, 대구경북지회 가맹점주들이 함께 뜻을 모았다”며 “주변 이웃과 가맹점주가 함께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