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가정의 달 맞아 경기도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外
[유통 트렌드] BBQ, 가정의 달 맞아 경기도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11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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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가정의 달 맞아 경기도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지역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치킨 300여 마리를 기부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치킨 300여마리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BBQ는 지난 10일 화성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방문해 센터를 방문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 또한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3일과 4일에는 이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사회복지시설 라엘의 집, 해오름터 등에 총 200여마리를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복지센터를 비롯해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센터, 무료급식소 등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76여곳에 치킨 4000여마리를기부했다.

지난 2000년 치킨대학 설립 이후 지역 소외계층에게 치킨을 전달하기 위해 24년째 이어온 착한기부는 BBQ 사회공헌 활동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가맹점주가 치킨대학에서 교육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활동으로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BBQ의 대표 ESG활동이다.

BBQ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아이들이 즐거운 5월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복지시설을 중심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24년간 패밀리와 함께 이어온 선한 영향력이 앞으로도 꾸준히 전개하여 소외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켈리’ 국내맥주 브랜드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 돌파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4일 출시한 ‘켈리’가 출시 한달여 만에 국내맥주 브랜드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켈리는 지난 10일 기준 누적 판매 약 104만상자, 약 3162만병 판매돼 36일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1초에 약 10.2병 판매된 꼴로 기존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던 테라보다 3일 빠른 속도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켈리의 판매 속도에 맞춰 4, 5월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켈리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손석구를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뷰를 기록했으며 인스타그램 등 SNS 상 켈리 관련 소비자 추천 및 댓글이 약 250만건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를 최근 서울, 대구, 부산 총 3개 도시에서 운영해 약 8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으며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켈리 알리기를 본격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동안 켈리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집중해 단 기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켈리와 테라의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통해 맥주 본질에 집중한 만큼 맥주 켈리에 대한 초기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으로 쾌조의 출발 성적을 보이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과일잼 넣은 ‘스노우 미니도넛’ 2종 출시

'스노우 미니도넛’ 2종.(사진=대상)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달콤한 과일잼이 가득 들어있는 ‘스노우 미니도넛’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딸기와 블루베리 2종으로 구성된다. 눈이 쌓인 듯 슈가파우더가 듬뿍 뿌려진 푹신한 도넛 안에 국내 잼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복음자리의 노하우로 만든 필링잼을 가득 넣은 점이 특징이다.

생생 딸기 스노우 미니도넛은 필링잼에 국산 딸기를 가득 채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향긋한 블루베리 필링을 채운 생생 블루베리 스노우 미니도넛은 톡톡 씹히는 블루베리의 식감이 돋보인다.

냉동 보관하다가 먹기 전 실온에서 1시간 가량 표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자연 해동하면 잼이 도넛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한층 더 맛있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우유나 커피, 에이드 등 음료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고 부담 없는 미니 사이즈라 출출할 때 허기를 달랠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8개씩 알차게 들어있어 여럿이 나눠 먹기에도 제격이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복음자리만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만든 잼을 한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개발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 이랜드 OST, ‘모어!하트’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의 주얼리 전문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모어!하트(More!Heart)'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모어!하트 컬렉션은 최근 MZ 세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Y2K 감성을 담아 디자인 된 주얼리 컬렉션으로 하트 팬던트를 중심으로 진주, 벨벳 끈, 메탈 체인 등을 믹스 매치해 다양한 감성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 총 10종의 스타일이 출시되며 볼드한 크기의 커스텀 주얼리로 구성됐다.

오에스티는 이번 컬렉션을 활용한 다채로운 Y2K 스타일링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이랜드 오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행하고 있는 Y2K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렉션"이라며 "10종 모두 실버와 골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니 본인에게 어울리는 피부 톤이나 스타일링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국내 단 하나뿐인 8억원대 '예거 르쿨트르' 시계 출시

 ‘애트모스 히브리스 메카니카 칼리버 590’.(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의 ‘애트모스 히브리스 메카니카 칼리버 590’을 국내 단독으로 전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단 1개뿐인 시계로 지구와 태양, 달의 주기를 최대한 실제에 가깝게 재현해 뛰어난 정확성과 정교함이 특징이다. 연구·개발에만 4년 이상 걸렸으며 텔루리움 컴플리케이션을 비롯해 443개의 부품으로 구성돼 '애트모스 텔루리움'으로도 불린다.

특히 칼리버 590 무브먼트(시계 동력장치)가 실린더 형태의 유리 상자 안에 있어 전체 메커니즘을 여러 각도로 세밀하게 볼 수 있다. 전 세계 단 10개뿐이며 가격은 8억원대다.

애트모스는 다른 시계와 달리 기온 변동을 통해 구동되며 1도의 변화만으로도 48시간동안 작동한다. 소량의 에너지만으로도 작동하는 시계 특성상 애트모스 무브먼트는 최소한의 에너지만을 소비하도록 설계됐으며 1회 진동에 1분이 소요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애트모스 텔루리움은 끊임없이 움직이는 태양계의 모습을 형상화한 시계”라며 “앞으로도 갤러리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진귀한 보석과 시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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