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
하이트진로는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차별화된 주질 및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향후 진로골드를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소주 명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골드는 하이트진로의 100년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한 황금비율 레시피로 최상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냈다.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도수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점을 주목, 부드럽고 편안한 음용감의 15.5도로 개발했다.
진로골드 제품명은 원조의 정체성을 살린 진로와 균형 잡힌 부드러운 맛의 황금비율을 표현한 골드를 조합해 완성했다. 제품 패키지는 진로 브랜드의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병을 적용하되 병뚜껑은 로즈골드, 라벨은 에메랄드색 등 트렌디한 색상으로 진로골드만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진로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한자로 진로(眞露)를 확대 삽입하고 한글과 영문도 함께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행운과 부의 상징인 두꺼비 로고를 가운데 배치해 진로골드만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의 초기 인지도 확산을 위해 새로운 골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되고 세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14일 사전에 알리는 프리런칭 TV광고를 시작으로 골드 두꺼비 캐릭터 이야기를 담은 SNS 콘텐츠, 다양한 판촉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는 등 소비자 접점에서의 홍보활동 기획 중이다. 특히 오는 4월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진로골드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오픈할 계획이다.
진로골드는 병 제품만 우선 출시되며,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함과 진로의 깔끔함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하이트진로가 다시 한번 부드러운 맛으로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뉴발란스, 포터리와 협업한 574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포터리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뉴발란스는 브랜드 대표 밀리언셀러 ‘574 시리즈’의 프리미엄 버전 ‘더 574 프리미엄’ 팩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포터리와 협업을 준비했다.
뉴발란스는 포터리와 함께 ‘리더 인 클래식(Leader in Classic)’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더 574 프리미엄 팩을 통해 함께 협업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더 574 프리미엄 팩은 ▲574 소프트 그레이 ▲574 하드 네이비 2종으로 출시된다. 574 소프트 그레이는 990v1에서 영감을 받은 그레이 컬러와 헤어리한 스웨이드 소재가 특징이고 574 하드 네이비는 M1400에서 영감을 받은 네이비 컬러와 프리미엄 누벅 소재가 적용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번 협업으로 마련한 팝업스토어는 성수에 위치한 29CM 이구성수에서 오는 15일부터 3월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더 574 코퍼레이션 컨셉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29CM 및 오프라인 이구성수 매장에서는 더 574 프리미엄 에디션을 100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 574 프리미엄 에디션은 더 574 프리미엄 발매를 기념해 8k 골드 각인이 들어간 슈트리, 키 컬러인 그레이와 네이비로 표현한 아이폰 스트랩 워치, 포터리 다크 블루 컴포트 셔츠, 574 신발 등을 담은 패키지 상품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뉴발란스가 더 574 프리미엄 팩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포터리와 함께 준비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을 가지는 리더십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 더데이걸, 에이블리와 손잡고 ‘쿠로미 콜라보 기획전’ 진행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은 오는 22일까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더데이걸X쿠로미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더데이걸 24SS 시즌 컬렉션으로 ‘스쿨 쿠로미’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따뜻한 날씨에 단독으로 입거나 환절기에 코디하기 좋은 스쿨룩 아이템을 대표적으로 제안한다.
대표 상품은 ‘쿠로미 크롭 바시티 재킷’이다. 크롭한 기장감과 전면의 쿠로미 캐릭터 디자인으로 올해 유행인 바시티 재킷에 키치한 무드를 더했다. 특히 가벼운 쿠션지 소재로 실용성을 높여 다양한 아이템과 손쉽게 매치가 가능하다.
지난해 큰 인기를 얻어 모든 물량이 완판된 베스트셀러 ‘쿠로미 파자마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는 긴팔, 반팔의 2가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출시됐다. 실내에서 착용하는 만큼 더욱 부드러운 면 소재를 활용하여 피부에 닿아도 자극이 거의 없도록 했다.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상품인 ▲쿠로미 크롭 바시티 재킷 ▲스쿨 쿠로미 긴팔 파자마 ▲쿠로미 후드 집업 스웨터 ▲스쿨 쿠로미 민소매 세트 반팔티 등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혜택이 제공된다.
더데이걸 관계자는 “에이블리와 준비한 기획전에서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스쿨 쿠로미’ 신상품으로 올봄 신학기 스쿨룩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니어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 등과의 콜라보로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사전예약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 굿즈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파워퍼프걸 사각 파우치 3종은 알파세대부터 MZ세대까지 사랑하는 파워퍼프걸 주인공 ▲블로섬(핑크) ▲버블(블루) ▲버터컵(그린) 각 캐릭터의 얼굴과 고유 컬러를 담았다. 또한 부드러운 터치감의 벨보아 소재로 포근함과 함께 투 포켓의 넉넉한 수납력으로 활용도까지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인트 사이즈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오는 22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파인트 이상 구매할 경우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가 사랑하는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귀여움과 실용성을 한번에 갖춘 파우치굿즈를 선보인다”며 “남은 3월도 사랑스러운 파워퍼프걸 기획 제품과 굿즈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노란 봄빛을 담은 슈크림 신제품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슈크림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바닐라빈과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슈크림 젤라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에 달콤한 슈크림 젤라또가 플로팅 된 ‘슈크림 젤라또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에 젤라또로 만든 슈크림 쉐이크가 어우러져 밸런스가 조화로운 커피 그라니따 ‘슈크림 콜드브루 쉐이크’를 선보였다. 봄빛을 연상케하는 화사한 노란 색감과 음료 위에 얹어진 꽃잎 초코픽은 봄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또한 슈크림 신제품 외에 봄에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달달한 패션후르츠와 상큼한 시칠리아 레몬으로 만든 ‘패션 레몬 스파클링’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제품 음료 3종 구매 시 1000원 할인과 함께 해피포인트 5% 적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오는 21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티몬, 11번가, 카카오 등 여러 채널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크림과 콜드브루를 활용한 음료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다”며 “노란 봄빛을 담은 파스쿠찌 음료와 함께 설레는 봄 분위기를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