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설록, 프리미엄 티룸 ‘오설록1979’ 리뉴얼 오픈
오설록이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위치한 ‘오설록 1979’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1979년 척박한 제주 땅을 녹차밭으로 일궈낸 이래 오설록이 지켜온 시간과 브랜드 가치를 담아 프리미엄 티룸으로서의 고감도 찻자리 경험을 선사한다.
오설록 1979는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 콘셉트를 바탕으로 수직 수평의 미학과 시대를 초월한 감수성을 담아 오설록의 과거와 미래, 현재를 재해석했다.
높은 층고를 활용한 수직 형태의 가구에 1979년부터 이어온 브랜드 틴캔을 전시해 웅장함을 자아내고 공간 상부에는 대형 스피커를 설치해 고감도의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티룸 내 퍼지는 은은한 차향과 특별 제작된 시그니처 플레이리스트 곡들은 단순 미각을 넘어 더욱 확장된 감각으로 즐기는 수준 높은 찻자리를 선사한다.
오설록 1979 한정 메뉴도 새로워졌다. 오설록 티마스터가 직접 개발한 논알코올 티칵테일과 차광방식으로 재배한 찻잎을 엄선해 감칠맛이 뛰어난 최고 등급의 말차를 선보인다. 다채로운 풍미와 미식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1979 애프터눈 티 세트’는 제주의 산, 들, 바다의 식재료가 어우러진 핑거푸드와 디저트로 구성해 엄선된 오설록의 명차들과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한다.
오설록은 9월 한 달간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1979 전용 티푸드 ‘말차 갈레트 브루통’을 할인 제공하고 12월까지 애프터눈 티 세트 주문 고객과 영수증 리뷰 고객을 대상으로 ‘소프트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오설록은 도심 곳곳에서 잇따라 전시가 열리는 아트위크를 맞아 문화·예술 애호 브랜드로서의 다양한 행보를 이어간다. ‘오설록 1979’ 리뉴얼 오픈과 함께 이달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오설록 F&B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프리즈 전용 메뉴를 출시한다.
■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 출시
대상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夜)’가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게 볶아 집에서도 외식 수준의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안주야(夜)는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로 가정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인기 안주 메뉴를 상품화해 선보이며 홈술·혼술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인기 안주 메뉴로 손꼽히는 소곱창을 매콤한 특제 양념과 함께 볶아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은 고소한 풍미의 곱이 꽉 찬 100% 청정 호주 우육을 사용해 만들었다. 청정원만의 원물 숙성 및 초벌 전처리 기술로 소곱창 특유의 잡내를 완벽히 제거해 곱창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안주야만의 특제 매콤 양념소스와 떡, 양배추, 대파, 고추 등 다양한 사리를 푸짐하게 넣어 안주는 물론 밥 반찬으로도 즐기기 좋다.
신제품 안주야(夜) 소곱창 볶음한판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소곱창 볶음 안주를 맛볼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안주 가정간편식 시장 1위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소비자들의 니즈와 최신 안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안주야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주야(夜)는 청정원이 지난 2016년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안주 전문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청정원의 조미기술과 원료 가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안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철저한 위생관리와 연구개발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해 직화, 볶음 등의 냉동·냉장 제품에 이어,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별도의 조리 과정이 필요 없는 상온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 가성비 신제품 출시
이랜드킴스클럽은 스페인 레드 와인 ‘포스티노 리베로 유레시아 크리안자 (FAUSTINO RIVERO ULECIA NAVARRA CRIANZA)’를 모두의 와인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은 2021년부터 해외 직수입을 통해 고품질 와인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킴스클럽만의 와인 시리즈다.
이번에 출시된 ‘포스티노 리베로 유레시아 크리안자’는 온화한 봄 날씨, 건조한 여름 날씨로 품질 좋은 포도가 수확되는 스페인 현지에서도 소문난 스페인 북부 나바라 지역에서 생산된다.
국제 품종인 카베네 쇼비뇽과 스페인을 대표하는 품종인 템프라니요를 블렌딩하여, 12개월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 과정을 거쳐, 체리 색감의 붉은 빛감과 검붉은 과실향, 그리고 새콤한 향이 잘 어우러진 14도 레드 와인이다.
긴 피시니의 여운과 우아한 타닌감으로 다양한 파스타 및 스테이크, 삼겹살 등의 육류와 잘 어울리며 특히 매콤한 한식과도 궁합이 맞아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한 이 와인은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90점의 높은 점수를 선사하며 호평한 와인으로 맛의 높은 균형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스페인 TOP 10 와이너리 ‘마르께스 델 아트리오 (Marques Del Atrio)’와 연간 계약을 통해 고품질 와인을 킴스클럽만의 와인 시리즈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직수입으로 들여온 만큼, 가격과 맛으로 초심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를 만족시켜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두의 와인은 현재까지 레드 와인 3종, 화이트 와인 1종의 총 4종의 와인을 5990원 가격대에 선보이고 있다.
■ 이랜드 스파오키즈, 24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24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FW 신상품은 유치원, 학교 등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활동성과 관리의 용이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올해 봄 시즌에 매출을 견인했던 대표 아이템 바시티점퍼를 폭신하고 세탁이 쉬운 쿠션지 소재로 업그레이드하여 아이들이 착용 시 불편함이 없게 제작했다.
쉽고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도록 네이비와 그레이 컬러로 구성했으며 헌터 컬러는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했다. 크롭 기장이나 핑크 컬러 등 여아를 타깃으로 한 바시티점퍼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영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맨투맨·후드·스커트셋업 등 세트로도 따로도 입힐 수 있는 ‘상하세트’의 유형을 다각화했다.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 컬래버 긴팔 파자마도 새롭게 출시했다.
이랜드 스파오키즈 관계자는 “매일 입는 베이직부터 트렌드 요소를 가미한 상품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말하며 ”다가오는 간절기에서 쌀쌀한 가을까지 아이들이 편안하게 입기 좋은 등교룩을 제안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키즈의 24년 FW 신상품은 오늘부터 스파오키즈 전국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컬래버 파자마의 겨울 버전과 숏 다운 패딩 등 헤비 아우터의 출시도 예정돼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