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 추석 맞아 지역사회에 어르신들에게 치킨 기부
BBQ가 한가위 명절을 맞아 송파구 지역 어르신들에게 치킨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선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9일 추석을 앞두고 송파구를 방문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치킨을 기부하고 앞으로 치킨 1000여 마리를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심관섭 제너시스BBQ 대표이사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BBQ는 지난 8월부터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매월 치킨 70마리를 송파구에 기부하고 있다. 9월에는 이 지역에서 외롭게 추석명절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에게 치킨이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기부된 치킨은 송파구를 통해 지역 내 급식 지원대상자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BBQ는 이전에도 송파구와 함께 지역 사회 내 소외 계층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 왔다.
2022년에는 송파구 장지동 화훼마을을 방문해 연탄 2000장과 100인분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전달했다. 지난해 4월에는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송파구 결식아동 및 저소득층 대상 무료 나눔 등의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송파구 유공구민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페스티벌’ 화제 속에 성료
하이트진로가 깨끗한 ‘참이슬’로 자라섬을 물들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7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2024 이슬라이브페스티벌’에 1만 9000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2018년부터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소주 뮤직페스티벌로 전국에서 찾는 관람객들로 매년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는 참이슬, 진로, 진로골드 등 소주류 총 7500병(360ml 병 기준), 테라, 테라라이트, 켈리 등 맥주류 총 4만캔(355ml 캔 기준)을 판매하며 어른들의 축제인 소주 뮤직페스티벌의 인기를 한번 더 증명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2024 이슬라이브페스티벌’에서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가수들의 공연과 드론 쇼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이어 쏘맥자격증 발급, 즉석 포토 부스, 이슬라이브 전용 굿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앱을 활용한 안주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이동식 생맥주 켈리&테라 보이(맥주보이)도 운영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만족도를 높였다.
이슬라이브페스티벌을 방문한 임모씨(34세)는 “다채로운 라인업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킨 페스티벌이었다”며 “하이트진로 100주년을 축하하는 멋진 축사를 들려준 아이유, 다비치, 이무진, 멜로망스 등이 축제 분위기를 한 층 더 뜨겁게 달구었다”고 방문 후기를 말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그동안 하이트진로의 소주와 맥주를 아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이트진로만의 감성을 담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X아시아나항공’ 컬래버레이션 진행
오뚜기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과 손을 맞잡는다고 10일 밝혔다.
식품업계와 항공업계를 대표하는 두 기업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첫 신호탄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쏘아 올린다. 롤리폴리 꼬또는 오뚜기의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복합식문화공간으로 오뚝이를 뜻하는 영어 롤리폴리(roly-poly)와 벽돌집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꼬또(cotto)를 붙여 이름 지었다.
지난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롤리폴리 꼬또에서는 아시아나항공 브랜드데이가 열렸다. 해당 기간에는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장거리(미주·유럽·대양주)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팀을 롤리폴리 꼬또에 초대해 기내식 콘셉트의 식사를 제공했다.
아시아나항공 고객을 위한 카레 워크숍도 준비돼 있다. 오뚜기는 내달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플래닛랩’에서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GOLD, DIAM, DMPP, PLTM)을 대상으로 ‘오뚜기 카레 플래닛’ 워크숍을 실시한다.
카레 플래닛은 지속가능한 미식 생활을 제안하는 푸드 큐레이션 플랫폼 ‘아워플래닛’과 오뚜기가 협업해 진행하는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카레를 비롯한 식재료를 탐구하고 카레를 활용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참여 인원은 총 24명으로 오는 9월 23일까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도 12월에는 아시아나항공 해외발 고객을 대상으로 롤리폴리 꼬또 방문 시 오뚜기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시나아항공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오뚜기가 건강한 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22주년 기념 고객 감사 캠페인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22주년을 맞아 땡스어라떼(Thanks a Latt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하는 파스쿠찌의 ‘땡스어라떼’ 캠페인에서는 시그니처 제품인 ‘바닐라빈 골든라떼’를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는 2002년 브랜드 국내 론칭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고객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고객 감사의 의미를 살려 ‘고맙습니다’를 의미하는 영어 문구 ‘땡스얼랏(Thanks a lot)’과 골든라떼의 라떼(Latte)를 합성해 캠페인을 시작했다.
파스쿠찌의 ‘바닐라빈 골든라떼’는 시그니처 이탈리아 원두 골든삭(Golden Sack)의 크레마와 라떼의 밀크폼이 어우러진 ‘골든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달콤한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 시럽과 골든삭 카페라떼가 어우러지는 맛으로 인기를 끌며 21주년 기념 제품으로 작년 9월 첫 선보인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30만 잔을 기록했다.
다시 돌아온 ‘땡스어라떼’ 캠페인은 오늘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고객들은 다양한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에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배달·픽업 주문 플랫폼 해피오더 앱에서 파니니 구매 시, 바닐라빈 골든라떼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땡스어라떼 세트’를 18일까지 주문할 수 있다.
또한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22주년 댓글 챌린지’에 참여하면 총 2200명 추첨을 통해 ‘바닐라빈 골든라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을 사용 후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가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스쿠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는 해피포인트 앱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3시~4시 한 시간 동안 매장에서 ‘바닐라빈 골든라떼’를 1+1로 제공하는 ‘골든라떼 아워’를 진행한다. 이 외에 카카오,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 ‘바닐라빈 골든라떼’를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편 파스쿠찌는 ‘땡스어라떼’ 캠페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 시즌 음료도 지난 6일 새롭게 선보였다. 달달한 꿀밤 베이스와 우유가 어우러진 라떼에 밤 다이스로 식감을 살린 꿀밤 라떼, 고소한 흑임자와 오트 음료를 활용해 구수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흑임자 오트, 그리고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흑임자 오트 샷, 향긋한 유자와 상큼한 레몬이 조화로운 레몬 유자차 등 신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22년간 파스쿠찌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올해도 ‘땡스어라떼’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신제품도 함께 선보이는 만큼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신제품을 즐기며 풍성한 가을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 SPC 쉐이크쉑,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김포점 개점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김포점을 개점했다고 10일 밝혔다.
쉐이크쉑 김포점은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김포골드라인이 지나는 김포공항역 인근 롯데몰 MF층에 234.7㎡, 82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김포점은 모던한 분위기 속에 자연의 따뜻한 분위기를 녹여낸 롯데몰의 분위기를 이어받아 하늘, 나무, 물, 지구 등 자연적인 요소를 활용해 내부를 꾸몄다.
매장 외부에는 아티스트 우나리와 협업해 커다란 나무 위에서 사람들이 쉐이크쉑 제품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그린 ‘더 쉑 트리(The Shack Tree)' 작품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김포점에서는 쉑버거,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시그니처 메뉴인‘포레스트 김포(Forest Gimpo)’를 선보인다.
포레스트 김포는 커스터드에 다양한 토핑을 더한 디저트 메뉴로, 고소한 쑥과 팥, 바삭한 토핑이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김포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오픈 첫날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쉐이크쉑 선글라스를 증정한다.
또한 오픈 당일과 주말 14일부터 15일에 롯데몰 고객 대상으로 쉐이크쉑 혜택 쿠폰을 증정하는 고객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플러스친구(쉐이크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김포공항과 인접한 김포몰에 입점하여 가족 연인 쇼핑객, 여행객 등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는 새로운 상권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따뜻한 환대) 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추석엔 배라와 함께 Sweet Home’ 추석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엔 배라와 함께 Sweet Home’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우석이 최애픽 세트 ▲쿼터&디저트 세트 ▲디저트 세트 총 3종의 선물 패키지를 출시하고 12일부터 17일까지 매장에서 행사 대상 세트 구매 시 해피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20%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엔 배라와 함께 Sweet Hom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석이 최애픽 세트’는 파인트 사이즈 아이스크림과 레디팩 1개, 민트와 초콜릿 아이스크림 조합에 초콜릿 칩으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인 이달의 디저트 ‘우석이도 외계인 마카롱’ 2개로 구성됐다.
또한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포스터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쿼터 사이즈 아이스크림과 아이스 모찌 2개 마카롱 1개로 구성된 쿼터&디저트 세트, 아이스 모찌 3개와 마카롱 2개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를 선보이고 구성 품목 중 아이스 디저트는 원하는 플레이버로 선택할 수 있다.
집에서도 직접 아이스크림 스쿠핑을 할 수 있는 ‘Sweet HOME 기프트 세트’의 온라인 사전예약 행사는 11일까지 진행된다. 패밀리 사이즈, 대나무 소재로 만든 핑크 스쿱, 그리고 아이스크림콘 5개로 구성돼, 5가지 플레이버를 스쿠퍼를 사용해 아이스크림콘에 직접 올려 먹으면서 가족, 친구와 함께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Sweet HOME 기프트 세트는 오는 11일까지 해피앱과 해피오더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 시 99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 2만2000원에 제공되며, 3000개 한정 세트로 운영된다. 또한 동일한 기간 패밀리 사이즈 사전예약 시 4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 2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변우석을 ‘신입 연구원’으로 임명해 제품 개발 과정부터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면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을 선보이고 출시 6일 만에 싱글 레귤러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약 60만 개를 기록 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와 변우석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풍성한 추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에서 전하는 다양한 구성의 선물 패키지로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뉴발란스, 글로벌 앰버서더 아이유 가을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2024 가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화보는 ‘아티스트 아이유의 가을 모먼트(IU’s Youthful Autumn)’를 메인 컨셉으로 아이유의 다채로운 영감이 담긴 가을 순간을 표현했다.
화보 속 아이유가 착용한 대표 상품 ‘헤리티지 웜업 자켓’은 뉴발란스의 헤리티지가 담긴 바람막이다.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타슬란 소재에 고급 자수 디테일이 특징이다. 가을에 입기 적합한 두께감으로 가벼운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착용하기 좋고 세미 오버핏의 트렌디한 실루엣을 제안한다.
화보 공개를 기념해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이유 가을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아이유가 착용한 ▲헤리티지 웜업 자켓 ▲헤리티지 후드티 ▲N 컬러블록 웜업 자켓 등 다채로운 가을 신상품을 큐레이션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 가을에 입기 좋은 컬렉션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뉴발란스 브랜드 헤리티지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선보이는 패션 아이템으로 스포티하면서 데일리한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뉴발란스가 아이유와 함께 제안하는 가을 컬렉션은 뉴발란스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