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 출시...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9.19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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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Tito’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티토스는 1995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100% 옥수수 원료를 사용 전통적인 구리 증류기에서 6번의 증류 과정을 거치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소량 생산된다.

일반적으로 알코올 향이 강한 보드카와 다르게 부드러우면서 풍부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공식적으로 ‘글루텐프리’ 인증을 얻은 최초의 보드카 이기도 하다. 알코올도수는 40%이며 용량은 1L, 750ml, 375ml, 200ml, 50ml 총 5종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류 판매 전문점 등을 통해서 판매 될 예정이다.

특히 티토스는 ‘Vodka for Dog People’이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하다. 반려견을 위한 각종 기부 행사를 열고 반려견 용품 판매 등을 기획하는 독특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티토스는 보드카 소비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No.1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프리미엄 보드카로 세계적인 고급 호텔과 항공사의 메인 보드카로 서빙되고 있다”며 “국내 주류 시장의 믹솔로지(Mixology,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기는 것)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제품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 육향이 가득한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을 신규 런칭하여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3종은 냉동 공정을 통해 상온 제품 대비 원물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양지 육개장 ▲소 갈비탕 ▲돼지고기 김치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소비자 대다수가 탕국찌개 HMR 선택 시 맛 품질과 풍성한 건더기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3종은 숙성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고기 등 건더기를 가득 넣어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육향가득 양지 육개장’은 직접 볶은 고추기름을 넣어 칼칼한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야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육향가득 소 갈비탕’은 기름기 없이 맑고 담백한 국물에 배어든 소고기의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육향가득 돼지고기 김치찜’은 푹 익힌 묵은지와 큼직한 돼지고기를 듬뿍 넣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수요 증가와 냉동 기술 발달로 냉동 국물요리 HMR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탕국찌개 제품을 개발해 냉동 국물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 만두 누적 500만개 판매 돌파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제품이 탄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로 환산 시 300억원 이상으로 이는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에 해당된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

이러한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인기는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업계의 압도적 1위인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매출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대비 15% 이상 늘어났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규모 또한 동일 기간 전년비 2.6% 성장했으며 지난해 -1.3% 줄어든 것과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된 후 시장이 반등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 원물을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얇은 피로 새우를 말아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했으며 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 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비비고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한 점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냉동만두의 외관, 맛, 제형 등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외식에서 경험했던 만두를 선보이기 위해 수년간 R&D에 투자해왔다.

실제로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자사몰 CJ더마켓에서 “집에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냉동만두와 달리 메인 메뉴로 즐겨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통원물을 주재료로 하는 만두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냉동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전에 냉동만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국내 냉동만두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 PB 청소기 한달만에 2000대 초도물량 완판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가 지난 8월 15일 출시이후 약 한달만에 초도물량 2000대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한달간 판매한 청소기 중 판매량 1위로 다른 인기 스테이션 청소기 판매량과 비교하면 약 3배 높은 수준이다.

특히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절반 가량이 롯데하이마트 PB 상품을 처음 접한 2030세대로 1~2인 가구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싱글원 시리즈’ 상품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는 9월 30일까지 예약 판매로 전환해 운영할 예정이며 예약 판매한 상품은 9월 마지막주부터 순차 발송할 계획이다. 수요 증가세를 고려해 오는 10월부터는 입고 물량을 9월보다 약 2배 늘려 운영할 예정이다.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는 고물가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가격 경쟁력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자동먼지통닫힘, 3년 A/S 등 다른 가성비 스테이션 청소기에는 없는 기능과 서비스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9만 9000원으로 유사 스펙을 보유한 주요 제조사의 스테이션 청소기 대비 약 60% 저렴하다. 

또한 먼지통을 직접 손으로 닫으면 먼지가 묻어 불편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자동먼지통닫힘’ 기능을 탑재했으며 주요 제조사 상품이 아닌 상품을 구매 시 A/S가 불편할 수 있다는 고객들의 우려를 고려해 3년 A/S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2가지 타입(메인·침구류)의 자외선 살균 브러쉬를 제공하고 최고 등급의 헤파필터를 장착해 청소기 안으로 흡입된 미세먼지 및 황사세균이 밖으로 빠져나오지 않는다. 

롯데하이마트는 1~2인 가구 중심의 인구 구조 변화, 가성비 수요 증가 등 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PB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싱글원 냉장고에 이은 ‘싱글원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 초도물량 완판 흥행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2일 김치를 소용량으로 보관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국내 생산 국내 기술로 김치보관에 최적화된 150L 스탠드 김치냉장고를 선보였다. 59만 9000원 가성비 상품으로 10L 김치통 6개를 기본 증정하고 5년 A/S를 제공해 수리비 걱정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연내에는 집밥 수요를 고려해 싱글원 무연그릴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싱글원 무연그릴은 집에서 요리 시 집안이 연기로 자욱해지고 세척이 불편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연기 발생이 적고 세척이 간편하도록 제작할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고객들이 스테이션 청소기 사용시 실제로 겪는 다양한 불편사항들을 고려해 제작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PB 리뉴얼 작업을 연내 마무리해, 롯데하이마트만의 차별화된 PB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더카페, 가을 신메뉴 밤 라떼 2종 출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THE CAFFE)가 가을을 맞아 밤 라떼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카페는 가을 신메뉴를 마일드 체스트넛(Mild Chestnut) 콘셉트로 밤의 고소한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게 라떼 메뉴로 준비했다. 더카페가 선보이는 밤 라떼는 ▲달콤 밤 라떼 ▲밤 카페라떼 2종이다.

더카페는 밤 라떼 2종에 모두 더카페가 자체 개발한 밤 파우더를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한 밤의 풍미를 살렸다.

달콤 밤 라떼는 진한 우유와 밤의 조화로 밤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밤 카페라떼는 우유와 밤 파우더에 더카페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더카페의 가을 밤 라떼 2종은 지난 12일 일부 매장에서 선출시 했으며 현재는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카페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부드럽고 진한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게 제철 재료인 밤을 사용한 음료를 준비했다”라며 “더카페가 자체적으로 개발해 제작한 밤 파우더를 사용해 고객분들이 다른 곳에서는 맛보지 못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카페는 지난 7월 ‘제로 바닐라 라떼’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라떼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제로 바닐라 라떼에도 더카페가 자체 제작한 대체 당 파우더가 사용됐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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