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3월 2일부터 2019년 4월 3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8,924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5월 빅데이터 분석에는 사회공헌지표가 포함될 예정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9년 4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구광모, 신동빈, 김병원, 손태승, 최정우, 서정진, 윤종규, 박현주, 이재현, 김남구, 신창재, 김범수, 김승연, 허창수, 황창규, 김태오, 김정태, 이웅열, 조양호, 구자열, 이해진, 김광수, 방준혁, 박정원, 정몽준, 정몽규, 김지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920 소통지수 54,962 커뮤니티지수 60,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23로 분석되었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990 소통지수 42,966 커뮤니티지수 51,4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38 로 분석되었다.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614 소통지수 9,449 커뮤니티지수 45,2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94 로 분석되었다.
4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547 소통지수 22,941 커뮤니티지수 25,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15 로 분석되었다.
5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293 소통지수 19,859 커뮤니티지수 28,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18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2012년부터 삼성전자 부회장으로 기업을 이끌고 있다. 5월부터는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 사회공헌지표가 새롭게 포함되면 매월 발표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