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 맵부심 강한 MZ세대 취향 저격할 '땡초숯불양념치킨' 출시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맵부심(매운 맛과 자부심의 합성어)' 강한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신메뉴 '땡초숯불양념치킨'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땡초숯불양념치킨은 청양고추와 베트남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매콤, 얼얼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진한 숯불향을 입혀 더해진 불맛과 마늘, 생강, 흑후추 등 천연 재료로 낸 감칠맛이 특징이다. 일반 후라이드 치킨 튀김 반죽이 아닌 감자, 고구마, 옥수수 전분 반죽을 사용해 양념과 잘 어우러진 튀김옷의 쫀득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땡초숯불양념치킨은 넉넉한 양념을 제공해 치밥(치킨과 밥)을 하기에도 최적화된 메뉴다. 주문 옵션에 즉석밥 옵션을 추가하는 등 선택권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풍부한 식도락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맵고 자극적인 맛에 열광하는 MZ세대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매운 맛 관련 게시글이 40만개가 넘는 등 매운 맛 열풍은 지속되고 있다.
이에 BBQ는 기존 인기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매운 양념과 핫크리스피 등 매운 맛 치킨의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고추의 얼얼함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BBQ는 땡초숯불양념치킨을 통해 업계의 매운 맛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BBQ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BBQ앱을 통해 땡초숯불양념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즉석밥 또는 크림치즈볼(5알)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인위적인 매운 맛이 아닌 고추 본연의 개운하면서 얼얼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며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로 더위를 화끈하게 날려줄 땡초숯불양념치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오뚜기,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 출시
오뚜기가 한층 더 맵고 얼얼한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2019년 선보인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의 후속 제품으로, 가장 대중적인 마라맛에 맞춰 맵기 2단계로 출시됐다. 기존 훠궈마라탕소스의 마라맛이 약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더욱 얼얼하고 강렬한 마라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얼얼한 산초와 매콤한 고추를 원료로 하는 사천풍 소스로, 각종 채소와 고기 등 원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마라탕, 마라샹궈 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입자가 고운 페이스트 형태로 향신료 건더기를 따로 걸러낼 필요가 없으며 2~3인분 용량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수년간 식을 줄 모르는 마라 열풍에 발맞춰 얼얼하고 매운맛을 강화한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를 선보이게 됐다"며 "마라 초보부터 마니아까지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향후 맵기 단계를 더욱 세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새로운 햇반 잡곡밥 캠페인 전개
CJ제일제당은 새로운 햇반 잡곡밥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CJ제일제당은 '맛잇는 잡곡밥은 밥통에 없다, 맛잇는 잡곡밥은 햇반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잡곡의 종류와 비율, 불리는 시간에 따라 맛이 달라 소비자가 일관성 있게 맛있는 잡곡밥을 짓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이 담겨있으며 좋은 잡곡 선별, 최적의 배합과 불림시간, 고온고압 취사로 언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햇반 잡곡밥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새로운 햇반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된 배우 임시완이 등장해 햇반 잡곡밥의 특장점들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과 함께 신규 브랜드 앰버서더 임시완이 적용된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달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햇반 잡곡밥 제품들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CJ더마켓 적립금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19일까지 네이버·제일제당 세일 페스타도 진행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햇반 잡곡밥을 판매할 계획이다.
햇반 잡곡밥은 잡곡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가 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에만 햇반 잡곡밥을 1억개 판매했으며 올해 3월에는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익힌 서리태 흑미밥 등 웰니스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잡곡밥을 선보였다.
윤지원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집에서도 햇반 잡곡밥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며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력으로 햇반의 집밥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종가, 2024 프랑스·영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대상은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3일 밝혔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진행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종가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메인 행사인 김치 요리대회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는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참가자가 늘어나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리 대회가 진행되는 르 꼬르동 블루는 프랑스가 자랑하는 129년 전통의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로 프랑스는 물론 영국, 호주, 태국, 한국 등 20개국 35개 이상의 캠퍼스를 운영하며 매년 우수한 요리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종가 김치 요리대회는 르 꼬르동 블루 파리의 경우 2019년부터, 르 꼬르동 블루 런던은 2021년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364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약 36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세계가 주목하는 스포츠 축제 올림픽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만큼 올림픽에서 영감을 받은 레시피 또는 올림픽과 관련된 플레이팅 장식을 제출하면 가산점을 부여했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기준),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경합을 벌였다. 프랑스 현존 3대 마스터 셰프 중 1인인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를 비롯한 파브리스 다니엘(Favrice Daniel) 부교장 셰프, 미슐랭 스타 셰프 출신인 올리비에 귀욘(Oliver Guyon) 등 르 꼬르동 블루 파리 최고 셰프 3인 및 정주희 AMA협회 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창의성과 대중성, 예술성, 그리고 주재료인 김치와의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심사했다.
프랑스 대회 최종 우승은 셰프 힌 웨이 리우(Hin Wai Liu)의 '김치 타르타르, 아귀, 대황 조미료 및 간장 국물로 표현한 5가지 올림픽 오륜기 색상의 향연(Cinq Couleurs : Lotte, Tartare de Kimchi, Condiment Rhubarb et Bouillon de Soja)'가 거머쥐었다. 2등은 한국인 유학생 박종환(Chong Hwan PARK)의 '백김치와 어우러진 생선회 요리와 산적꼬치구이(Sashimi de poisson marine a la Baek Kimchi & Brochettes de Sanjeok Kkochi)', 3등은 현직 프랑스인 셰프 파지유 기욤(Fasilleau Guillaume)의 '무김치로 속을 채운 올림픽 오징어 링(Anneaux olympique d’encomet farci au Kimchi radis)'에게 돌아갔으며 특별상인 종가상은 현직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셰프 페이욜 루도빅(Fayolle Ludovic)의 '백김치와 사바욘 소스를 곁들인 정어리 돌마스(Dolmas de sardines au Kimchi blanc et son sabayon)'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는 세계가 주목하는 발효식품인 종가 김치의 우수성과 전 세계 음식과 어우러지는 확장성을 강조했으며 심사위원 전원은 이번 대회의 수상작들에 대해 "지금 바로 레스토랑의 메인 메뉴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수준 높은 요리가 출품 되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6일(현지시각 기준), 런던에서 열린 영국 대회 역시 350명이 참여하며 35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특히 나이지리아계, 폴란드계, 인도계, 중국계, 멕시코계, 러시아계, 아일랜드계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영국 현지인들이 참여했고 프로 셰프부터 엔지니어, 교사, 과학자 등 다채로운 직업을 가진 참여자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에 대한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국 대회 최종 우승은 중국계 영국인 제빵사 헤이든 웡(Haydon Wong)의 '감자 김치 크로켓(Potato Kimchi Croquette)'이 영국 요리대회 최초로 4명의 심사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심사를 맡은 에밀 미네브(Emil Minev) 르 꼬르동 블루 런던 교장 셰프는 "퍼펙트(Perfect)"라는 한 마디로 1등 요리에 대해 평가했다. 2등은 폴란드계 영국인 셰프 마르티나 체르니예프스카(Martyna Czerniejewska)의 '퓨전 하모니 : 고웡프키를 품은 김치(Harmony in Fusion : Kimchi Embrace of Gołąbki)' 3등은 광고회사에 재직 중인 러시안계 영국인 이자벨라 카베츠카(Izabela Kawecka)의 '김치를 곁들인 솔란카(Solyanka with Kimchi)'에게 돌아갔다. 특별상인 종가상은 중국계 영국인 셰프 찬 윙 리(Chan Wing-Lee)의 '파인애플 살사, 김치 조각, 훈제 판체타를 곁들인 김치 세미프레도(Kimchi Semifreddo with Pineapple Salsa, Kimchi Crumb & Smoked Pancetta)'가 수상했다.
오는 10월에는 미국의 명문 요리학교인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뉴욕한국문화원,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를 미국 뉴욕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와 종가를 소개하고 한국의 김장 문화와 나눔의 정신을 알리는 김장 버무림 행사를 진행할 단독 홍보부스를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같은 달 프랑스에서도 종가 김치 블라스트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와 먹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코리안 엑스포(Korean EXPO) 페스티벌에서 미국과 동일하게 김장 버무림 행사를 진행, 종가 홍보부스 운영을 앞두고 있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파리에서 올림픽이 개최되어 이와 관련된 예술적이고 독창적인 레시피가 다채롭게 접수됐다"며 "글로벌 각지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종가 김치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No.1 브랜드의 위상과 김치의 세계화를 계속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 ONE '컬쳐위크', 3000만 회원에게 풍성한 문화 혜택 선사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13일부터 22일까지 다채로운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컬쳐위크'를 10일간 진행한다.
CJ ONE은 지난해 컬쳐 라이프 플랫폼 원픽컬쳐를 오픈하고 원픽티켓 기능을 도입하여 문화 마케팅을 강화했다.
컬쳐위크는 CJ ONE이 3000만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영화 관람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문화 주간 이벤트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문화 마케팅 서비스이다.
컬쳐위크 기간 동안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유한 원픽티켓을 활용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0만원 상당의 CGV 씨네드쉐프 영화관람권과 식사권 2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쉐프가 있는 영화관 CGV 씨네드쉐프는 최고급 영화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CJ ONE은 컬쳐위크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이 영화와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원픽티켓은 CJ ONE 회원에게 등급별로 매월 1~2장이 제공되며 제휴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회원들은 보유한 티켓을 사용해 문화 이벤트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거나 무료 초대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다.
이외에도 CJ ONE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예술의전당에서 진행 중인 '크루즈 디에즈-RGB, 세기의 컬러들', 그라운드서울에서 열린 '리얼 뱅크시', 빛의 벙커 제주의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등 다양한 전시의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로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에밀' 무료 관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CJ ONE 간편 결제 서비스 CJ PAY를 활용한 CGV 영화 관람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CJ PAY를 활용하여 CGV 영화를 예매하면 8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CJ ONE은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에 걸맞게 2018년부터 다양한 전시, 공연, 미술관 등과 제휴를 맺고 회원들에게 할인 및 무료 관람 기회같이 일상 속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문화 마케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50건의 문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20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참여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CJ ONE은 회원들이 일상 속에서도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원픽컬쳐를 통해 문화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문화 카테고리 확장과 다양한 제휴처 확보를 통해 CJ ONE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문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주 지역 특화 콘텐츠' 테마의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의 제주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3곳(제주중문, 서귀포, 한림)에서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포함된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액티비티와 미식여행을 메인 테마로, 여름 시즌 제주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지점별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중문 바다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선셋 요트 투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요트 투어 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필름 10매가 포함된 폴라로이드 대여 서비스 혜택도 제공되며 체크인 시 프런트에서 수령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오션뷰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워터플레이존 2인, 선셋 요트 투어 2인, 폴라로이드 대여 서비스다. 가격은 32만9900원부터다.
켄싱턴리조트 한림의 '바당쿰다' 패키지는 '바다를 품다'라는 뜻의 제주 방언으로, 제주 신창항 앞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스노클링 프로그램은 약 2시간 진행되며 수트 및 장비 대여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아메리카노 2잔, 스노클링 2인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7만9900원부터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지역 특산물인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서머 바비큐'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에 포함된 흑돼지 바비큐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의 대표 식음 상품으로 탁 트인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스토랑 돌미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머 바비큐 패키지는 객실 1박, 야외 수영장 2인, 제주 프리미엄 흑돼지 바비큐 2인, 생맥주 2잔이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에 포함된 야외 수영장은 초등학생 이하 1인까지 추가로 무료 입장할 수 있다. 가격은 17만9900원부터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여름 휴가지로 제주도를 찾는 고객이 많은 만큼 제주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3곳에서 제주만의 특색이 녹아 있는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와 지역 특산물을 통해 제주만의 매력을 느끼고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슈펜, '컴피이지' 여름버전 워킹화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컴피이지 쿨-에어'와 '컴피이지 제인'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피이지 쿨-에어와 컴피이지 제인은 슈펜 대표 워킹화 라인 컴피이지(COMFY.EZ)의 여름버전이다.
컴피이지는 쿠셔닝 안창(인솔), 압축 EVA 중창(미드솔), 러버 밑창(아웃솔) 등 슈펜에서 자체 개발한 3중 구조 기술을 뜻하는 솔 이름이다.
슈펜은 지난 2월에 선보인 컴피이지 라인이 누적 2만 족 판매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자 슬립온 스타일 컴피이지 쿨-에어와 메리제인 스타일의 워킹화 컴피이지 제인을 새롭게 공개했다.
컴피이지 쿨-에어에 적용된 에어메쉬 소재는 기존 컴피이지 워킹화보다 원활한 공기흐름을 발생시키는 3D 스페이서 구조로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보행을 제공한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2월에 선보인 워킹화 라인 컴피이지의 큰 인기에 힘입어 여름에 쾌적하게 신을 수 워킹화 2종을 추가로 준비했다"며 "자체 개발한 기술로 편안한 착화감을 강조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슈펜 워킹화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