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청정원, 농협과 손잡고 지역 농가 상생 위한 '메밀지짐만두' 출시...外
[유통 트렌드] 대상 청정원, 농협과 손잡고 지역 농가 상생 위한 '메밀지짐만두'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8.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농협과 손잡고 지역 농가 상생 위한 '메밀지짐만두' 출시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해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한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판매를 활성화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기부해 제조사와 지역 농가 간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제주산 메밀과 종가 김치를 활용한 메밀지짐만두 제품을 선보였다.

정통 강원도식 메밀전병을 그대로 구현한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는 제주산 메밀을 비롯해 김치, 부추, 돼지고기 등 모든 주재료를 국내산 원료로 사용했다.

청정원만의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밀과 찹쌀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만두피로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비 메밀 함량을 높여 향긋함을 극대화했다.

만두 속은 국내산 원재료만 고집하는 종가 김치로 가득 채웠다. 큼직하게 썬 김치와 두부에 한 번 볶아 고소함이 더욱 진한 들깨와 참깨를 더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제대로 살렸다.

맵지 않은 정통 강원도식 메밀지짐만두인 만큼 자극적이지 않은 김치 본연의 맛으로,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막국수, 냉면 등 여름철 별미 메뉴에 곁들이기도 좋다. 제품 한 알 기준 55g로 조리와 취식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만든 것도 장점이다.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는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전국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기부된다.

김지현 대상 H Focus팀장은 “100% 제주산 메밀과 종가 김치 등 국산 원재료로 만든 메밀지짐만두는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농협과 기획한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달큰한 감칠맛 담은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 RMR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와 협업해 어니언스프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유명 맛집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서구화된 식문화로 인해 양식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로 오뚜기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레스쁘아의 시그니처 메뉴 맛을 구현한 프렌치 어니언스프를 출시하며 RMR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는 프랑스식 정통 레시피로 완성한 어니언스프로 오래 볶은 국내산 양파의 자연스러운 단맛과 적포도주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바게트와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가 함께 구성돼 전문점 수준의 고소하고 녹진한 스프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컬리를 통해 선론칭됐으며 현재 오뚜기몰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맛집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와 손을 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장과 협업을 지속해 완성도 높은 RMR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새로운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언텁쇼 행사 개최한다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전성기를 맞이한 배우 겸 모델 변우석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배우 변우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아 '선재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변우석의 밝고 싱그러운 이미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여주는 트렌디한 매력이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변우석은 SNS와 인터뷰를 통해 배스킨라빈스에 대한 애정을 여러 차례 드러내 왔으며 최근 유튜브 채널에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이 즐겨 먹는 ‘배라 Pick’으로 ‘엄마는 외계인’, ‘아몬드 봉봉’, ‘민트 초콜릿칩’을 직접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를 향한 변우석의 애정과 관심에 주목해 그를 명예 연구원으로 임명했다. 배스킨라빈스와 변우석은 9월 1일 출시되는 이달의 맛을 공동개발하고 ‘언텁쇼’ 행사 현장에서 신제품을 최초 공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평소 배스킨라빈스 매니아로 알려진 변우석과 함께 더욱 매력적이고 친근한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며 “배스킨라빈스 신입 연구원 변우석과 함께 개발한 9월 이달의 맛과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활동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9월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언텁쇼 사전 응모를 진행한다. 20일 자정까지 이벤트 게시글에 ‘신입 연구원’ 변우석에게 질문하고 싶은 내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21일에 발표되는 이벤트 당첨자 총 60명에게는 24일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개최되는 ‘9월 이달의 맛 언텁쇼 vol. 4’에서 배스킨라빈스 새로운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특별한 만남을 가지고 그가 개발한 이달의 맛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이랜드 키디키디, 온라인 팝업스토어 ‘키디런’ 오픈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8월 19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 팝업스토어 키디런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키디런은 지난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 5월 잠실 롯데월드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이어 키디키디가 자체 온라인 플랫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올해 세 번째 팝업스토어다.

키디키디는 지역적 접근성 한계로 방문이 어렵다는 고객 의견을 수렴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키디키디 앱에서 인기 브랜드의 FW 신상을 발매하는 키디런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키디키디는 이번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감도 높은 패션 용품 관련 26개 브랜드 신상을 매일 아침 10시 릴레이로 공개한다.

이번 키디런에서는 지난 팝업스토어에서 오픈런을 불러일으켰던 인기 브랜드와 키디키디에 새롭게 입점하는 신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상품을 키디키디에 단독 선발매하고 키디키디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1주차에는 ▲로토토베베 ▲베베소유 ▲해피프린스 ▲워니리본 ▲하이헤이호 ▲마이리틀데이지 ▲샤이선 ▲무누 ▲호들 ▲어리틀조이 ▲니노린도 ▲메론스위치 ▲몬에떼 ▲코디아이 2주차에는 ▲드타미프로젝트 ▲비비엔다 ▲코코하니 ▲두두앤솜 ▲마이묘 ▲아베브 ▲라무드파파 ▲오브마이온 ▲옵더문 ▲밀리밤 ▲마리떼키즈가 참여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키디키디 앱을 방문하는 고객 모두 매일 쿠폰 2장이 지급되며 럭키 드로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 30분에는 발매 상품을 미리 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런은 전국 각지 고객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해달라는 의견을 반영해 접근성 좋은 온라인에서 준비한 행사”라고 말하며 “감도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의 24 FW 신상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최장 9일 추석 연휴 ‘국내 여행객’ 잡는다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13일까지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투숙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이번 패키지는 올해 중 가장 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추석 연휴에 맞춰 2박 이상 예약 가능한 특별 기획전으로 출시돼 보다 합리적인 금액과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주말인 9월 14~18일까지 5일이며 19~20일 이틀을 추가로 쉬면 최장 9일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2박 또는 3박 ▲투숙 기간 내 조식 1회 ▲투숙 기간 내 디너 1회(디너 뷔페, 바비큐 세트, 투고 박스) 등이다. 패키지 금액은 1박 기준 10만 9900원(세금포함·켄싱턴리조트 경주)부터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켄싱턴호텔 평창 이용 시 ▲조식 뷔페 2인(일별) ▲실내풀&사우나 2인(일별) ▲식음 바우처 10만원권 1매(1회) ▲웰컴드링크 2잔(1회) ▲주변 관광지 입장권 2인(1회)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두개의 객실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커넥팅 패밀리룸도 예약 가능해 최대 8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조식 뷔페 2인(1회) ▲바비큐 세트 2인(1회) ▲식음바우처 2만원권 1매(3박 이상) ▲아메리카노 2잔(일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리조트의 객실은 방 3개 욕실 2개로 설계돼 최대 7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또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각 지점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석 연휴 이벤트도 준비됐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추석 연휴 9월 15~17일까지 3일 간 리조트 앞 해송정원에서 오후 3시부터 30분동안 민속놀이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후 4시 30분까지 가족 윷놀이 대항전을 개최한다. 가족 윷놀이 대항전은 일 선착순 4팀 참여 가능하고 참가비는 1팀 당 3만원이다.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에서는 9월 17~18일 양일간 조식 뷔페에서 잡채 오색전, 나물 약밥, 약과 한식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제공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가장 긴 연휴 기간에 2박 이상 국내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를 국내 전지점에 출시하게 됐다”며 “소중한 가족과 함께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