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평일 자사앱 주문하면 배달비 최대 4000원 지원...外
[유통 트렌드] BBQ, 평일 자사앱 주문하면 배달비 최대 4000원 지원...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8.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평일 자사앱 주문하면 배달비 최대 4000원 지원

(사진=제너시스BBQ)
(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소비자들의 늘어나는 외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 배달비 할인을 지원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평일 주문하면 배달비를 최대 4000원 까지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자사앱 배달비 지원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BBQ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책정된 배달비를 지원하는 쿠폰이 자동 발행 결제 단계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평일 배달비 할인을 통해 계속되는 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부담은 줄이고, 패밀리(가맹점)들의 매출은 늘리는 다양한 할인 혜택들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2024 추석 선물세트’ 출시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2024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미트프로젝트 ‘2024 추석 선물세트’는 고품질의 미국산 소고기를 엄선해 LA갈비,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인기 부위로 구성했다. 내달 10일까지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금액과 횟수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20%가 적립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부채살 스테이크(200g)를 증정한다.

먼저 매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LA꽃갈비세트(1.8kg)를 최대 16%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LA꽃갈비세트(1.8kg) 구매 시 더욱 맛있고 간편한 조리를 위해 ‘청정원 LA갈비양념’을 증정한다. 

또한 상위 1%의 신선한 원육을 냉장 상태로 수입한 프리미엄 브랜드 ‘더 퍼스트 컷’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미국산 소고기 최상위 등급인 USDA 프라임 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으로 구성된 ‘더 퍼스트 컷 프라임 구이 선물세트(900g)’는 전용 박스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구이용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살치살, 부채살, 갈비살을 함께 담은 ‘인기부위 모듬구이 선물세트(900g)’는 분리수거가 용이한 친환경 종이 선물박스 포장으로 준비했다. 프라임 등급의 부채살, 척아이롤로 구성한 ‘프리미엄 리얼 스테이크 선물세트(600g)’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경상 혜성프로비젼 온라인팀장은 “미트프로젝트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수입, 가공, 유통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소고기를 선보이고 있다”며 “가성비와 품질 모두 챙긴 프리미엄 소고기 선물세트와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트프로젝트’는 혜성프로비젼이 지난해 3월 론칭한 육류 전문 브랜드로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육류를 선보이고 있다.

■ 오뚜기,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든 글루텐프리 카레 '비밀카레'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만들어 더욱 건강한 글루텐프리 카레 '비밀카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를 고려해 국내 카레 리딩 기업으로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신제품 출시로 카레 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국내외에서 글루텐프리를 내세운 제품이 각광받는 추세로 지난 2022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글로벌 글루텐프리식품 시장현황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이 5년간(2017~2021) 연평균 7.7%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국내 카레 시장 1위 오뚜기는 글루텐프리 카레로 시장 확대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소화장애알레르기 등 밀가루에 함유된 글루텐에 민감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건강식을 선호하는 이들 중심으로 커지는 수요까지 잡는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오뚜기 '비밀카레'는 모든 원재료에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를 담아 '비(非)밀카레'로 네이밍해 신비스러운 느낌을 준다. 아울러 비밀카레는 쌀가루를 이용해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카레 맛을 구현했으며 강황 함량을 44.1% 증량해(오뚜기카레 ‘약간 매운맛’ 기준) 더욱 풍부한 맛을 살렸다. 기존 카레 대비 지방 함량을 30%, 당40%가량 줄여(카레 시장 매출 상위 3개 품목 평균 기준), 부담 없이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비밀카레는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순한맛'과 '약간 매운맛' 2종으로 출시됐다.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3040 등 젊은층을 겨냥한 약간 매운맛은 물론, 연령이 낮은 유아, 어린이 또는 노년층을 위한 순한맛 등 2종으로 구성 각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맵기로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비밀카레는 현재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달 말부터는 전국 일반 매장에 입점 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글루텐 불내증, 민감증을 겪는 소비자뿐 만 아니라, 건강을 중시하며 글루텐프리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더욱 편안하게 카레를 즐길 수 있도록 글루텐프리 카레인 '비밀카레'를 출시했다"며 "부드러운 쌀가루와 건강한 카레 맛과 향이 조화로운 비밀카레로, 모든 연령층의 소비자가 더욱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1969년 창립 제품 '오뚜기 분말 카레'를 국내 처음 선보인 이래, 국내 카레 시장에서 공고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원재료 고급화 등을 통해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으며, 비밀카레를 통해 건강 트렌드에 맞는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CJ제일제당, “아이슬란드에서도 K-스트리트 푸드” 글로벌 공략 가속화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떡볶이가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이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점이 주효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의 맛을 컵과 파우치 형태로 담아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유럽 내 K-스트리트 푸드 인기가 급증하면서 비비고 상온떡볶이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서는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노출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해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오는 9월 10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상온떡볶이 6종(컵 3종, 파우치 3종)을 할인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진이네2’ 연계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라네즈, '바운시 앤 펌' 라인 신제품 2종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은 '바운시 앤 펌 아이 슬리핑 마스크(Bouncy & Firm Eye Sleeping Mask)'와 '바운시 앤 펌 립 트리트먼트(Bouncy & Firm Lip Treatment)'를 출시했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신제품은 피부에 탱탱한 생기와 탄력을 주는 '바운시 앤 펌' 라인으로 눈가와 입술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아이 슬리핑 마스크는 피오니·콜라겐 콤플렉스와 펩타이드, 카페인 성분을 함유해 탄력 있는 눈가 피부를 만들어준다. 

특히 바르는 순간 터지는 수분 캡슐 제형이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주고 한 번만 사용해도 피부 온도를 5.8ºC 낮출 수 있다. 피오니·콜라겐 콤플렉스와 세라마이드 캡슐을 담은 '라네즈 바운시 앤 펌 립 트리트먼트'는 입술을 탱글하고 부드럽게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라네즈는 올해 3월 출시한 '바운시 앤 펌 페이스 슬리핑 마스크' 제품 라인업을 추가했다. 입술과 눈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슬로우 에이징 루틴을 새롭게 제시하며 피부 관리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지금 네 모습 그대로. STAY BOUNCY & FIRM.’을 주제로 한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 하는 캠페인을 통해 어떤 표정에도 당당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일 수 있도록 하는, 바운시 앤 펌 라인을 제안한다. 관련 영상 및 다양한 콘텐츠는 라네즈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일 밤 붓기는 재우고 탄력은 깨워주는 '바운시 앤 펌 아이 슬리핑 마스크'와, 끈적임 없이 탱글한 입술로 가꿔줄 '바운시 앤 펌 립 트리트먼트'는 8월 26일부터 온라인 아모레몰 기획전을 통해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몰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 SPC 배스킨라빈스, 변우석과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성료

 

지난 24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열린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에서신제품 '우석이도 외계인'을 들고 배스킨라빈스 조성희 상무(왼쪽), 배스킨라빈스 '신입 연구원' 변우석(오른쪽 두번째), BRK LAB 전진경 상무(오른쪽)가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PC)
지난 24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열린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에서신제품 '우석이도 외계인'을 들고 배스킨라빈스 조성희 상무(왼쪽), 배스킨라빈스 '신입 연구원' 변우석(오른쪽 두번째), BRK LAB 전진경 상무(오른쪽)가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24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를 성료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언텁(Un-Tub)쇼’ 행사 현장에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배우 변우석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배스킨라빈스 ‘신입 연구원’ 사령장을 받은 변우석은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제품 기획 단계부터 플레이버 비율 작명까지 공동 개발에 참여한 과정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개발 Q&A, 미니 게임, 럭키 드로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오는 9월 1일 출시되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은 변우석이 평소 즐겨 먹는 배스킨라빈스 ‘최애’ 플레이버로 언급한 ‘민트 초콜릿칩’과 ‘엄마는 외계인’을 조합한 플레이버다. 더욱 청량해진 민트 초콜릿칩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시그니처 단짠 프레첼 볼을 넣어 맛과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변우석은 “평소 즐겨 먹는 브랜드 배스킨라빈스의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제가 좋아하는 플레이버를 고심해 조합한 만큼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이 소비자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우석이도 외계인 언텁쇼 vol.4’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총 60명 정원의 사전 초청 이벤트에 21000명의 응모가 몰리면서 약 3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행사 당일에도 오픈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 줄이 늘어지고 준비된 테이블이 만석을 이루는 등 현장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 전국 출시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며, “신입 연구원 변우석과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활동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폴더, 서울 명동에 신규 매장 오픈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지난 23일 서울 명동에 신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중구 퇴계로 밀리오레 건물 2층에 위치한 해당 매장은 K패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트렌디한 신발 및 잡화를 제안한다.

330㎡(100평) 규모의 해당 매장은 모노톤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폴더가 큐레이팅해 선보이는 컨셉별 신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해당 매장 오픈을 기념해 폴더는 슈참 악세서리 브랜드 마이 초이(my choi)와의 협업 ‘신꾸(신발꾸미기) 존’을 선보였다. 방문객은 해당 ‘신꾸존’에서 신발 커스터마이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폴더는 젊은 문화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신발을 큐레이팅해 선보이는 국내 토종 신발 편집숍”이라고 말하며 “명동 밀리오레점은 해외 관광객의 쇼핑 중심지에서 폴더의 감도 높은 콘텐츠를 제안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이랜드팜앤푸드, 가루쌀 ’크런치즈엣지 포테이토 피자’ 신제품 출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팜앤푸드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신품종 가루쌀 ‘바로미2’ 를 활용한 ‘크런치즈엣지 포테이토 피자’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농진청이 밀가루 대체용으로 개발한 가루쌀 ‘바로미 2’를 피자 반죽에 넣어 도우의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쌀가루의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

피자 토핑에는 감자튀김, 베이컨, 치즈를 얹어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감자 플레이크를 뿌려 극강의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피자 이름처럼 ‘엣지’ 부분은 발효 숙성한 후 올리브오일을 첨가한 소스와 치즈를 뿌려 구운 후, 토핑을 올려 한 번 더 구워 엣지까지 고급스러운 맛을 살렸다.

특히 신제품에 활용한 가루쌀 ‘바로미2’는 농진청에서 밀가루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벼 품종으로 밀가루처럼 바로 빻는 건식 제분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전분 손상이 적고 대규모 밀 제분 설비를 이용한 대량 생산이 가능해 차세대 ‘가루쌀 간편식’에 활용 가능하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냉동 피자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크런치즈엣지 피자에 가루쌀을 첨가해 더욱 고소한 풍미를 살린 신제품을 드디어 선보인다”라며 “올해는 가루쌀 바로미 2 활용 간편식을 더욱 많이 선보여 쌀 가공식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런치즈엣지 포테이토 피자 신제품은 8월 26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선출시한다. 이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이랜드팜앤푸드는 지난 5월 24일 농진청과 맺은 ‘농식품 산업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가루쌀 소비처를 다양화하는 정부의 정책과 기치를 함께한다. 올해 가루쌀 간편식 연구·개발부터 생산 및 유통까지 가루쌀 소비의 촉진을 위한 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가루쌀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