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선보인다...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선보인다...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8.27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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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선보인다

지난 26일 열린 CJ제일제당, 이마트, 강화군 상생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CJ제일제당 KAM SU장 한준봉 상무 윤도영 강화군수 권한대행 이마트 HomeMeal담당 이형순 상무 기념 촬영모습.(사진=CJ제일제당)
지난 26일 CJ제일제당, 이마트, 강화군 상생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CJ제일제당 KAM SU장 한준봉 상무, 윤도영 강화군수 권한대행 이마트 HomeMeal담당 이형순 상무.(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어 구수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고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솥밥 제조 노하우로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기존 햇반과 다르게 밥그릇 모양의 용기에 담겨 한상 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CJ제일제당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반 발아현미밥 등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과 이마트, 강화군은 강화군 농촌경제 활성화 및 교류 증진 등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전날 맺었으며 함께 강화섬쌀을 알리고 ‘햇반 강화섬쌀밥’의 판매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유림 CJ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팀장은 “이마트와 강화군과의 협력을 통해 뛰어난 맛품질의 ‘햇반 강화섬쌀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로서 우리쌀 소비를 확대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그룹과 신세계그룹은 지난 6월 전방위 업무협력(MOU)를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공동 기획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 SPC 배스킨라빈스, 8월 ‘31데이’ 사전예약 진행한다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의 끝자락을 시원하게 마무리 할 8월의 ‘31데이’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가 매달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26000원)를 하프갤론(31500원)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브랜드 대표 프로모션 ‘31데이’와 더불어 사전 예약과 증정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더한 8월의 ‘31데이’를 진행한다. 

30일까지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 앱,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하프갤론 사이즈를 사전 예약하면 1000원 추가 혜택을 더해 총 6500원 상당의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행사인 31일에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하프갤론 사이즈 업그레이드 외에도 10시부터 18시까지 ‘블록팩 3+1’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하프갤론 사이즈업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영수증 쿠폰이 제공하고 해당 쿠폰은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24년 한 해 동안 총 7번 진행하는 ‘31데이’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혜택이 늘어나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31데이’ 수익의 3.1%는 ‘핑크드림 캠페인’ 시즌2 기부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핑크드림 캠페인은 NGO단체 월드비전과 협력해 ‘31데이’ 행사를 통한 기부금 적립으로 주변 이웃을 돕는 배스킨라빈스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무더위에 지쳤던 여름의 끝을 시원하고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재방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31데이’를 준비했다”며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여름의 끝자락을 즐기고 핑크드림 캠페인 기부에도 동참하면서 8월을 행복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 ‘갤러리아 아트위크’에서 만나보세요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9월 12일까지 주요 점포(명품관∙ 광교∙타임월드)에서 대규모 문화 행사인 ‘갤러리아 아트위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팝 아티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과의 대형 협업 전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역 문화예술기관과의 협업,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 전시 등 미술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갤러리아 아트위크는 9월 국내 최대 미술 축제기간인 ‘대한민국 미술축제’ 기간 선보이는 갤러리아의 첫 대형 문화 행사다. 같은 기간 ‘키아프(한국국제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전시 등 유명 문화 예술 행사가 열린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VIP 고객들을 중심으로 문화 예술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우수 고객들을 위한 작가 내한 강연, 희귀 작품 판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의 첫 아트위크의 테마는 ‘러브 비욘드 컬러’로,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강렬한 색채가 담긴 작품으로 주요 점포를 물들인다. 총 136여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작품 가격은 300만원대부터 20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이스트 광장에 걸스타인의 작품 ‘그래피티 하티스트 엑스라지’가 대형 조형물로 설치된다. 

조형물의 독특한 이미지 덕분에 이스트 광장이 SNS 인증샷 명소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웨스트 5층에는 메인 전시 공간이 조성되며 미디어파사드로 만들어진 웨스트 외관에 미디어아트 영상이 송출되어 아트위크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수원 광교에는 3~5층 에스컬레이터 중앙 통로와 12층 팝업 갤러리에 작품이 전시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도 팝업 갤러리와 스토리텔링존을 선보인다.

타임월드는 ‘대전시립미술관’과 협업한 아트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대전시립미술관 청년작가지원전 '넥스트 코드 2024' 홍보 부스를 타임월드 1층에 선보인다. VIP 전용 시설인 ‘메종갤러리아’에서는 1층 갤러리에서 9월 21일까지 '넥스트 코드' 역대 선정 작가 중 임성희, 오완석 작가 2인전 '우주로의 짧은 여로'를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형태로 프리미엄 문화 콘텐츠를 선보여 VIP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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