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삼립, 잭슨피자 컬래버레이션 ‘샌드위치’, ‘햄버거’ 출시...外
[유통 트렌드] 삼립, 잭슨피자 컬래버레이션 ‘샌드위치’, ‘햄버거’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09.11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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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립, 잭슨피자 컬래버레이션 샌드위치, 햄버거 출시

(사진=SPC)
(사진=SPC)

삼립은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잭슨피자(Jackson BLVD)와 협업한 샌드위치, 버거 8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잭슨피자와 협업해 잭슨피자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구현한 샌드위치와 햄버거다. 잭슨피자는 정통 미국식 맛과 감성이 담긴 피자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 피자 브랜드다. 

잭슨피자의 대표 메뉴 수퍼잭슨 피자를 모티브로 부드러운 식빵에 샐러드와 수퍼잭슨 피자 소스를 곁들인 ‘수퍼잭슨 샌드위치’, 베이컨 할라피뇨 샐러드와 체다치즈를 넣은 ‘베이컨체다할라피뇨 잭슨샌드위치’, 양파, 버섯, 모짜렐라 토마토 소스 등을 넣은 ‘아메리칸스피리트 잭슨샌드위치’, 칠리콘까르네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레알잭슨 샌드위치’까지 4종이다.

또한 9월 중순부터 다양한 햄버거도 만나볼 수 있다. 참깨 번에 불고기 패티, 크림소스를 넣은 ‘수퍼잭슨 버거’, 할라피뇨 토마토 소스를 바른 패티를 넣어 매콤한 감칠맛이 가득한 ‘베이컨체다할라피뇨 잭슨버거’, 아메리칸 토마토 소스를 바른 패티에 크림소스를 넣은 ‘아메리칸 스피리트 잭슨버거’, 불고기 패티에 베이컨, 체다치즈를 넣은 ‘멜팅치즈 잭슨버거’ 등 4종을 출시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 ‘잭슨피자’와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맛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협업 브랜드의 특별한 레시피를 활용한 색다른 맛과 스토리를 담은 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깊고 진한 감칠맛” 오뚜기,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 RMR 출시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미역국 전문점 청담미역과 협업해 청담미역의 인기 메뉴인 소갈비미역국을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뚜기와 청담미역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청담미역은 서울 강남 지역에서 시작된 미역국 전문 프랜차이즈로, 조개, 가자미, 소갈비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미역국을 선보이고 있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 2022년 청담미역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을 출시했으며 컬리와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도 10여 년간 미역국만을 연구해 온 청담미역의 노하우를 적용해 개발됐다.

청담미역의 차별화 포인트인 조개 육수의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를 사용하고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을 배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부드러운 순살 소갈비를 넣었으며 쫄쫄이미역과 자른미역을 참기름에 볶아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영하 40℃ 이하에서 냉동해 갓 만든 미역국 맛을 담았으며, 냉동 상태의 제품을 끓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을 찬물에 5분간 해동한 뒤 냄비에 붓고 물 90ml를 넣어 끓이거나 냉동된 제품을 끓는 물에 파우치째 넣고 15분간 중탕하면 된다. 신제품은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과 네이버 오뚜기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유명 맛집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청담미역과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을 선보이게 됐다”며 “오뚜기와 청담미역의 노하우를 담은 소갈비미역국 한 그릇으로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컬리와 협업 강화 공동 기획 신제품 3종 출시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협업 프로젝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기획한 전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시나몬맛·콘소메맛’의 3종으로 올해 1월 맺은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 JBP(Joint Business Plan)’의 일환이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제조 역량과 컬리의 큐레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육즙+왕교자는 기존 왕교자의 장점인 만두소의 꽉 찬 식감에 고기 함량을 늘려 육즙이 더욱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만두피에 쌀가루를 더해 찌면 쫄깃하고 구우면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별 모양 틀로 짜낸 츄러스는 겉은 바삭하고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전용 프리믹스를 사용해 속은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에어프라이어로 약 7분이면 간편하게 완성되며 오리지널 츄러스 맛인 시나몬과 달콤짭조롬한 콘소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제일맞게컬리 신제품들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담당은 “지난해 컬리온리(Kurly Only)로 큰 사랑을 받았던 ‘햇반 골든퀸쌀밥’과 ‘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둣국’에 이어 올해도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품들을 출시하게 됐다”며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꼭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품질의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신기술융합콘텐츠 글로벌 페스티벌 ‘더 어울림’ 참가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신기술융합콘텐츠 글로벌 페스티벌 ‘더 어울림(The Oulim)’에서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와 메타버스 신기술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신기술융합콘텐츠 글로벌 페스티벌 ‘더 어울림(The Oulim)’은 K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신기술 콘텐츠를 글로벌 소비자와 기업, 바이어 등에게 선보인다. 

올해는 캐나다 토론토의 디자인 익스체인지(Design Exchange)와 영국 런던 사치 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각각 9월 11일부터 13일, 10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뉴뷰티 스퀘어(New Beauty Square) 테마의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한다.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의 대표 제품 콘텐츠를 제공하고 제품 테스트와 함께 QR코드를 활용하는 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버스 체험 공간도 제공해 이니스프리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캐주얼 게임 디 아일 어드벤처(THE ISLE Adventure)를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AR필터 기술을 활용한 틱톡 미니 게임으로 몰입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더 어울림’ 캐나다 전시에 이어 내달 열리는 영국 런던 전시에도 참여해 신기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더 어울림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설화수,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자음생크림 출시 기념 행사 개최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새로운 자음생크림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자음생, 멈추지 않는 여정'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개최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설화수의 60년 인삼 연구가 집약된 자음생크림의 헤리티지와 자생력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 연출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1966년 인삼크림에서 시작해 2024년 새롭게 탄생한 자음생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민 ‘헤리티지 존’은 60년 인삼 과학의 집념과 스토리를 공감각적으로 연출해 탄성을 자아냈다. 

인삼 연구의 결정체인 ‘진세노믹스TM’와 ‘진생펩타이드TM’의 케미스트리를 표현한 ‘포토 존’도 이색적인 연출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설화수 브랜드 관계자 및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이 직접 참석자들과 함께 새로워진 자음생크림을 체험하며 인삼 연구 스토리를 들려주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방송인 최화정, 배우 이하늬, 배우 장윤주를 비롯해 협업 작가인 김충재 등 문화예술계 인사들도 대거 참석해 자음생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자음생 캠페인 앰버서더인 최화정은 "자음생의 헤리티지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초대되어 기쁘다"며 설화수의 홀리스틱 뷰티 철학과 자음생의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국악인 박다울의 거문고 연주를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설화수는 지난 8월 1일부터 자음생크림을 리뉴얼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설화수 자음생은 1966년 ‘ABC 인삼크림’에서 시작된 60년 인삼 과학의 정수가 담긴 설화수의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새로워진 자음생크림은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이랜드이츠 로운샤브샤브, 가을 신메뉴 ‘폴 인 스키야키’ 출시

(사진=이랜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로운 샤브샤브가 12일 가을 시즌 신메뉴 ‘폴 인(Fall in) 스키야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국물요리인 스키야키를 메인으로 하며 스키야키에 어우러지는 가을 제철 식재료인 다양한 버섯 토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운 샤브샤브는 육수 코너에 달큰한 간장을 베이스로 한 ‘스키야키 육수’를 추가하며 야채 토핑 코너에는 50여 가지의 기존 토핑들과 함께 새송이버섯, 목이버섯, 표고버섯 등 제철 버섯 6종과 피시볼 2종을 배치한다.

또한 샐러드바에도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추가한다. 가을 시즌 동안 로운 샤브샤브 샐러드바에서 ▲고소한 들깨버섯죽 ▲트러플 감자 뇨끼 ▲상큼 감귤 샐러드 ▲매콤 콩나물 잡채 등의 식사 메뉴와 ▲사과잼 케이크 ▲맛구마 케이크 등의 디저트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로운 샤브샤브는 매 시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국물요리를 샤브샤브로 즐길 수 있게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메뉴 역시 스키야키가 샤브샤브와 함께 신선한 재료에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대표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

로운 샤브샤브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고객분들이 제철 재료인 버섯의 향과 맛을 더욱 풍미 있고 맛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스키야키를 메인 테마로 준비했다”라며 “다가오는 선선한 날씨에 따뜻한 국물 요리인 샤브샤브와 스키야키를 즐기며 따뜻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운 샤브샤브는 샤브샤브와 무제한 샐러드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이며, 이번 신메뉴는 전국 로운 샤브샤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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