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SPC 삼립, 가성비 끝판왕 ‘런치빵’ 출시...外
[유통 트렌드] SPC 삼립, 가성비 끝판왕 ‘런치빵’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5.02.1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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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삼립, 가성비 끝판왕 ‘런치빵’ 출시

삼립 초가성비 한끼 1900원 ‘런치빵’ 이미지.(사진=SPC 삼립)
삼립 초가성비 한끼 1900원 ‘런치빵’ 이미지.(사진=SPC 삼립)

삼립이 1900원으로 빠르고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런치빵’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 화두로 떠오른 고물가 시대에 학생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시성비(시간+가성비)를 쫓는 스내킹(가벼운 식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사 대용 간편식 시장이 주목 받는다. 이에 삼립은 빠르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베이커리 ‘런치빵’을 선보였다.

런치빵은 1900원의 합리적인 가격과 길이 15~19cm의 빅 사이즈로 출시돼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계란 함량이 높은 브리오쉬 빵과 함께 토마토∙콘마요∙어니언 등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바로 취식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데우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식사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은 직장인과 학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런치빵은 총 4종이다.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에 새콤한 토마토소스를 넣은 ‘토마토 피자 브레드’, 부드러운 마요 소스와 스위트 콘을 더해 식감이 좋은 ‘콘마요 빅브레드’는 13일 출시했다. 달콤한 어니언 소스와 피자치즈를 얹은 ‘어니언 치즈 브레드’, 매콤한 중화깐풍 소스에 스모크햄을 올린 ‘햄뽀끼 빅브레드’는 오는 20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립 관계자는 “런치빵은 식사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맛과 품질, 든든한 양을 갖춰 고물가 시대 식사 대용으로 좋은 제품이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런치빵 시리즈를 확대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BBQ앱에서 치킨 주문하면 ‘치즈볼이 쏟아진다’

BBQ가 자사 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랜덤 치즈볼 10알'을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자사 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랜덤 치즈볼 10알'을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제너시스BBQ)

BBQ가 치킨을 주문하면 랜덤 치즈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8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랜덤 치즈볼 10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최근 자사앱에서 떡볶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프로모션이 높은 관심을 받으며 다른 메뉴도 증정 이벤트를 해달라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면서 인기 사이드메뉴인 치즈볼 시리즈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재개하게 됐다. 

자사 앱·웹 접속시 ‘랜덤 치즈볼 10알’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치킨 한마리 이상 주문시 사용할 수 있다.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의 중복 적용은 제한된다. 

BBQ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앵콜 요청에 힘입어 이번 ‘푸짐푸짐 프로모션’을 새롭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속 있게 BBQ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김치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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