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요리에 뿌리는 통참깨 참기름, 통들깨 들기름 스프레이 출시...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 요리에 뿌리는 통참깨 참기름, 통들깨 들기름 스프레이 출시...外
  • 윤기범 기자 jhyoon3650@dailyenews.co.kr
  • 승인 2024.12.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요리에 뿌리는 통참깨 참기름, 통들깨 들기름 스프레이 출시

오뚜기, 요리에 뿌리는 통참깨 참기름, 통참깨 들기름 이미지.(사진=오뚜기)
오뚜기, 요리에 뿌리는 통참깨 참기름, 통참깨 들기름 이미지.(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전통 기름류인 참기름과 들기름을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뚜기만의 전통기름 및 식품 제조 노하우가 담긴 이번 제품은 통참깨 및 통들깨 100%를 활용한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 통들깨 들기름 총 2가지다.

오뚜기는 기존의 병, 알루미늄 캔 형태의 제품이 양 조절이나 깔끔한 사용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이번 스프레이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 가능해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계란프라이나 비빔밥, 어묵볶음 등의 요리 시작과 마무리에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싶거나 음식 섭취 시 참기름 또는 들기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단 한 번의 스프레이 분사로 고소하고 향긋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스프레이 형태 특성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하게 제품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통기름 시장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자사의 제품의 품질은 그대로 살리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이기 위해 고심한 끝에 참신한 형태의 제품이 탄생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비자 의견 정취를 통해 기존의 제품을 강점은 살리고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제품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과 ‘오뚜기 향긋한 들기름’을 각각 1983년과 2009년에 선보인 이래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각각 2012년과 2020년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2021년에는 ‘방앗간 참기름’과 ‘방앗간 들기름’이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1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2스타 등급 인증을 받기도 했다.

■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 K-캐릭터 ‘벌룬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2종 출시

집으로ON 아이라이킷 벌룬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이미지.(사진=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 벌룬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이미지.(사진=대상)

대상 아이라이킷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은 아이에게 좋은 식사습관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수 있도록 현재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벌룬프렌즈’와의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독창적이면서도 매력적인 국내 캐릭터를 찾기 위한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참가사 공고에는 총 21곳의 IP개발사가 참여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지난 6월 ‘벌룬프렌즈’를 최종 업체로 선정했다. 

참신하면서도 귀여운 풍선 캐릭터라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수 있고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와 잘 어울린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4’에 참여해 컬래버레이션 진행을 예고하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 바 있다.

아이라이킷과 벌룬프렌즈가 함께한 이번 신제품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와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주 원료를 국내산을 사용했고 제품의 사이즈와 형태도 아이들의 안전과 섭취 편의를 최우선 고려했다.

먼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는 소시지를 연상시키는 벌룬프렌즈 캐릭터 ‘로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미니 사이즈의 핫도그다. 국내산 1등급 원유를 사용해 빵의 식감이 부드럽고 폭신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기에 좋다. 또 국내산 돼지고기 소시지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으며 끝이 뭉툭한 스틱을 사용해 안전에도 신경 썼다.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안심으로 담백하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며 ‘아이라이킷’ 철자 모양으로 제작해 단어를 조합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여기에 벌룬프렌즈 캐릭터 ‘에드(ED)’에서 영감을 받은 하트 모양 너겟을 추가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공식 온라인 몰 정원e샵, 집으로ON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각종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1개만 구매해도 벌룬프렌즈 팝스티커를 1매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어린이 식기세트를 증정한다.

박영민 대상 MinT CIC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독창적인 국내 캐릭터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협업의 결과물로, 아이들의 입맛은 물론 다양한 재미 요소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에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좋은 원료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 피자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 출시

이랜드이츠 피자몰 겨울 신메뉴 이미지.(사진=이랜드이츠 피자몰)
이랜드이츠 피자몰 겨울 신메뉴 이미지.(사진=이랜드이츠 피자몰)

이랜드이츠 피자몰이 오는 12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하얀 눈이 만개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며 흰색과 검은색의 색감 대비를 메인 콘셉트로 삼았다. 피자 메뉴 및 샐러드바 메뉴에서 블랙 앤 화이트의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맛을 표현했다.

피자몰의 겨울 신메뉴는 피자 3종과 샐러드바 메뉴 12종으로 구성됐다. 피자 메뉴로는 ▲블랙 올리브의 풍미와 부드러운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 ‘블랙 라벨 포테이토 피자’ 와 ▲겨울 제철 식재료인 시금치로 맛을 낸 ‘스피니치 알프레도 치킨 피자’ 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재출시 요청을 받은 ▲4겹 페페로니 피자를 추가해 메뉴의 다양성을 살렸다.

샐러드바에는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블랙 시크릿 치킨 ▲스피니치 크림 파스타 ▲상하이 볶음 누들 ▲머스타드 포테이토 샐러드 ▲바나나 요거트 샐러드 등의 식사 메뉴와 함께 ▲화이트 샹그리아 ▲더블 베리 사고 ▲쿠키앤크림 박스 ▲스노우 티라미수 ▲초코 아이스크림 ▲DIY초코빙수 등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중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울푸드인 치킨 누들 수프를 피자몰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치킨 메뉴인 ‘블랙 시크릿 치킨’은 피자몰만의 레시피로 만든 진한 색감의 소스를 버무려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피자몰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신메뉴는 블랙과 화이트의 감각적인 조화를 통해 겨울의 차가우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담아냈다"라며 "다채로운 신메뉴와 함께 피자몰에서 고객분들이 따뜻하고 특별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피자몰의 '윈터 블라썸' 신메뉴는 전국 피자몰 뷔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굽네치킨, 토스와 함께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 진행

굽네치킨, 토스와 함께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 포스터.(사진=굽네치킨)
굽네치킨, 토스와 함께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 포스터.(사진=굽네치킨)

지앤푸드가 토스와 함께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자 추첨을 통해 굽네의 오븐치킨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을 1.25L 콜라와 함께 즐길수 있는 치킨 교환권 또는 굽네 홈페이지에서 사용할수 있는 3000원~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토스 앱 내 혜택 탭 클릭 후 진행중인 이벤트에 접속한 뒤 친구에게 쿠폰을 선물하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굽네의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달인 연말 성수기 12월을 맞아 진행되어 보다 특별한 혜택과 함께 고추 바사삭을 즐길 수 있는 기회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오븐구이 치킨의 진수를 보여주는 굽네 치킨 고추 바사삭은 ‘1초에 한마리씩 팔리는 치킨’으로 불린다. 멈출 수 없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한국소비자원 시험 검사국 식품 미생물 팀이 발표한 ‘프랜차이즈 치킨 품질시험’에서 굽네의 고추 바사삭은 매운맛 카테고리에서 경쟁사 제품들을 제치고 가장 낮은 열량과 지방 함유량을 기록하는 한편, 단백질 함유량 또한 가장 높았다. 고단백 저열량 제품을 선호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하는 메뉴로서 맛있고 건강한 헬시플레저 문화를 이끌고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MZ세대 고객에게 친숙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재미있는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맛있고 건강한 굽네의 오븐요리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12월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윤기범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